PikPak 대체하는 토렌트 다운로더
최근 PikPak 무료 계정의 ‘일일 전송 횟수 3회’가 ‘영구 전송 횟수 3회’로 변경되면서, 사실상 픽팍은 전면 유료화된 셈이다. 이에 대해 픽팍 관리자와 대화를 나누었고, 그 결과 ‘무료 계정 전송 횟수’ 정책 변경을 고려 중이라는 대답을 받았다(만약 정책이 변경된다면 속도 제한은 좀 더 엄격해질 전망). 하지만, 토렌트를 (저작권 감시를 회피해) 안전하게 받는 방법이 PikPak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일단 「PikPak, 출석하고 무료 프리미엄 받자!」 이벤트는 여전히 진행 중이므로, PikPak 한국 사용자는 출석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1. FilePax
https://filepax.com
픽팍이 러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FilePax가 있다. 사용법은 PikPak과 완전히 똑같고, 테스트하지는 않았지만, 아직 ‘일일 전송 횟수 3회’가 유지될 것으로 생각된다.
2. 쉰레이 클라우드
「오프라인 다운로드의 마지막 희망? | 迅雷云盘」
「쉰레이迅雷 클라우드 PC 클라이언트 VIP Lite | 한국어」
(쉰레이 클라우드와 관련해선 한 번 정리할 생각이었는데, 그건 훗날을)
오늘 소개한 클라우드 서비스 중 가장 오래된 서비스이고, PikPak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공하는 업체이기도 하다. 클라우드보단 콘텐츠 배포 네트워크(CDN, PCDN) 등에 많은 투자를 한다고 한다(그래서 픽팍이 동영상 스트리밍 성능이 좋은 것).비록 위챗, 웨이보, QQ 계정이 필요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무료 저장 공간을 준다(아마 500GB~1TB).
3. Thunder X
「Xunlei 클라우드의 해외 버전 Thunder X」
아직은 스마트폰/태블릿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동남아시아 국가를 지원하는 VPN이 필요하지만, Alist를 사용하면 PC에서 Thunder X에 저장한 자료를 내려받는 것이 가능하다.
4. NightCloud
「토렌트 다운로드 지원하는 무료 클라우드 | NightCloud」
기본 저장 공간이 5GB뿐이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써먹을 때가 있을지 모르겠다.
5. 6판 클라우드
「무료 클라우드 6盘이 돌아왔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라, 신규 가입은 할 수 없지만, 언젠가 개방되리라 생각된다.
New16. FebBox
「무료 1TB 확장 이벤트 중인 클라우드 | FebBox」 현재 1TB 무료 확장 이벤트 중. 신규 가입은 구글 계정 연동으로 가능한 것 같다.
X. 클라우드 없이 토렌트 안전하게 다운로드
「PikPak 없이 토렌트 안전하게 다운로드」
「익명 보장 토렌트 클라이언트 | Tribler」
이건 [오프라인 다운로드/클라우드 다운로드]를 사용할 수 없을 때, 즉 uTorrent 같은 토렌트 도구로 토렌트를 받아야 할 때 저작권 감시를 회피할 수 있는 팁이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