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

2024년, 무료 개인 클라우드 정리

2024년, 무료 개인 클라우드 정리

현재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할 땐 무료로 대용량 저장 공간을 주는가 싶더니 유료화하면서 무료 계정의 저장 공간을 대폭 축소하는 등 무료 계정에 TB 단위의 저장 공간을 주는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찾기가 하늘의 별 따기가 되어 버렸다. 바이두 넷디스크조차 무료 계정에 이벤트 형식으로 주었던 2TB 저장 공간을 더는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1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은 무료 계정의 저장 공간을 기본 저장 공간인 100GB로 축소하고 있다. 이렇게 축소되면 「바이두 넷디스크 SVIP 한 달 결제하고 2TB 얻기?」 테스트에서 알 수 있었듯 SVIP 결제해도 2TB는 회복되지 않는다. 중국을 제외하곤 TB 단위로 주는 클라우드는 씨가 말라가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이젠 100GB 용량도 감지덕지하게 이용해야 할 것 같아 100GB 안팎의 무료 클라우드를 몇 개 추가하면서, 내 블로그에 소개한 적이 있는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중 아직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정리했다. 바이두 넷디스크나 테라박스, PikPak처럼 블로그에서 많은 글을 작성한 서비스는 생략했다.

무제한, UNLIM

텔레그램 무료 무제한 클라우드 | UNLIM

텔레그램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무료 무제한 실현.

무제한? 云中转

2TB 무료 클라우드 | 小麦魔方, 文件传输服务

QQ 계정이 필요하고, 현재 무제한 속도에 무제한 용량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오프라인 다운로드도 지원하는 것 같은데,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윈도우 클라이언트도 지원한다.

무제한? Teambition

무료 무제한 클라우드? | 알리바바 Teambition

작년 말에 무료 계정은 업로드는 하루 20GB씩 월 200GB, 다운로드는 무료 기업은 하루 20G, 개인 사용자는 5G의 트래픽 제한이 생겼지만, 이 한도 내에서 여전히 무제한이다.

동영상 무제한, Streamtap

무료 무제한 동영상 공유 클라우드 | Streamtape

무제한? HAOLU

무제한 클라우드? 무료 화면 녹화프로그램 | HAOLU

5TB, huang1111网盘

최대 5TB 무료 클라우드 | huang1111网盘

이런 인터페이스의 무료 클라우드 중에서 가장 오래 생존하고 있는 서비스이지 않을까 싶다. 광고 수익으로 유지하므로 반드시 광고 차단 앱을 끄고 이용하자.

1TB, 迅雷云盘

무료 2TB 및 오프라인 다운로드 클라우드 | 迅雷云盘

해외 사용자는 위챗/QQ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1TB 저장 공간을 얻을 수 있다. 요즘 무료 사용자도 속도가 꽤 잘 나오고, 픽팍처럼 토렌트/마그넷 링크를 받아주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1TB 100GB, 원드라이브

2024년, Office 365 원드라이브 1TB 무료

교육용 오피스 365 편법을 이용한 원드라이브로 다사다난했던 역사가 말해주듯 내일 소멸해도 하나도 이상한 것 없는 서비스.

기본 100GB, 최대 4TB

사진작가, 디자이너를 위한 4TB 무료 클라우드 | Playbook

100GB, Lark

대용량 문서 번역 지원하는 협업 플랫폼 | Lark

50GB, HotPan 网盘

속도 • 파일 크기 무제한 무료 클라우드 | HotPan 网盘

New! 500GB, 暮希云盘

최대 500GB 저장 공간을 주는 무료 클라우드 暮希云盘

기본 저장 공간이 100GB인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로그인하니 500GB로 확장되어 있다. 아마 처음에 가입하면 100GB, 시간이 지나면 [普通用户] 그룹이 아닌 [荣誉会员])([설정]의 [그룹]에서 확인) 그룹으로 변경되면서 저장 공간이 확장되는 듯하다.

WebDAV는 작동하지 않는 것 같다

WebDAV 설정이 있지만, 연결되지는 않는다.

WebDAV 접속 주소: https://pan.xiaomuxi.cn/dav
WebDAV 접속 ID: 로그인 이메일 주소
WebDAV 접속 암호: [Connect]에서 발급받은 암호

New! 500GB? hauchet云盘

100GB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hauchet云盘

huang1111网盘 같은 방식의 클라우드. 이메일만으로 계정 생성할 수 있고, 기본 100GB, 「领取200GB永久免费不限速云盘」 이벤트에 참여하면 200GB 추가 저장 공간을 받을 수 있다.

추가: 계정 생성한 그날 저장 공간을 500GB로 확장했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확인해 보니 정말로 500GB로 증가하였다. 첫 계정 생성은 500GB를 주는 이벤트인지도 모르겠다.

무료 계정도 WebDAV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 계정도 WebDAV를 사용할 수 있다.

WebDAV 접속 주소: https://cloud.hauchet.cn/dav
WebDAV 접속 ID: 로그인 이메일 주소
WebDAV 접속 암호: [Connect]에서 발급받은 암호

New! 100GB, FebBox

100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FebBox

만약 웹페이지 인터페이스가 제대로 표시 안 되면,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면 된다. 계정 생성은 구글 연동만 되는 것 같다. 웹 버전은 [Console] 메뉴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무료 사용자에게는 100GB의 저장 공간과 월 100GB 트래픽을, 한 달 3.99$ 요금으로 1TB의 저장 공간과 매일 100GB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사용자가 100GB의 트래픽을 초과하면 다음 달에 트래픽이 리셋될 때까지 속도 제한이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다운로드 기능은 유료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재밌는 것은 픽팍처럼 마그넷 링크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하지만, 픽팍과는 달리 유료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사용자도 클라우드 다운로드에 마그넷 링크를 추가하는 것은 가능한데, 작동은 하지 않는다.

32GB, Bacloud

NextCloud storage 기반의 개인 클라우드 Bacloud, 평생 무료 32GB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