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

무료 6TB 클라우드 서비스 | 6盘(6판)

올 것이 왔다, 무료 6TB 클라우드 서비스 | 6盘(6판)

• 2021/01/22: 알다시피 현재 6판 클라우드는 유료화되었으며, 기존 무료 계정은 이용에 제한이 있다. 하지만, 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이용 요금이 매우 저렴해 오프라인 다운로드용만으로 이용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출처: 6盘(6판)

Free-6Tera-Cloud-6Pan
<6G가 아니라 6T다!>

속도도 시원찮지만, 그나마 홍일점으로 작용했던 무료 용량마저 대폭 줄인 바이두 클라우드를 울며 겨자 먹기로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죽은 사람도 벌떡 일어나게 할 희소식이 날아들었다. 1T도 아니고, 2T도 아닌 무려 6T의 무료 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6盘(6판)이 서비스를 개시한 것이다. 바이두 SVIP 사용자도 5T가 전부인데, 6盘(6판)은 기본 무료 제공 공간이 6T다(6판의 '6'은 6TB를 의미하는 듯). 누구도 감히 넘볼 수 없는 36T라는 무시무시한 무료 저장 공간으로 저장 공간에서만큼은 지존이었던 360 클라우드 이후 이런 녀석은 처음이다. 날벼락 같은 뜻밖의 소식이지만, 날벼락만큼이나 정신을 번쩍 뜨이게 하는 희소식이다. 역시 중국의 스케일은 남다르다. 일은 벌이는 것도, 접도 것도 거침없다.

注意:功能尚未开发完成并投入使用,您应当理解: 在功能完成之前,有服务内容变更和数据丢失的风险。在目前,本网站提供的服务不应当作为您重要资料的唯一存储手段

참고 : 기능이 개발 중이며 기능이 완성되기 전에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고 데이터가 손실될 위험이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현재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바이두 공유 자료도 받아내는 강력한 6盘(6판)

Free-6Tera-Cloud-6Pan
<이제는 친숙한 [离线下载(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
Free-6Tera-Cloud-6Pan
<6盘(6판)의 무기는 바이두 자료도 대신 받아준다는 것!>
Free-6Tera-Cloud-6Pan
<토렌트는 거의 전멸이지만, 바이두만큼은 다운로드 성공!>

[오프라인 다운로드] 작업 최대한도가 100개라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 6盘(6판) 서비스가 강력하게 내세우는 전략은 바로 [离线下载(오프라인 다운로드)]다.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자에겐 매우 익숙한 기능이라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사실 내가 6盘(6판)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6盘(6판)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는 바이두처럼 마그넷 링크와 토렌트, eDoneky 링크를 지원하지만, 여기에서 그친다면 굳이 침을 튀기면서까지 길게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6盘(6판)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는 6盘(6판)의 최대 경쟁자이자 6盘(6판)이 넘어야 할 산이라 할 수 있는 바이두의 자료까지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즉, 바이두 공유 링크와 링크 암호만 알고 있으면 6盘(6판)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으로 빠르게 받아낼 수 있다.

시험 삼아 [오프라인 다운로드] 작업에 토렌트 파일 몇 개와 바이두 공유 링크 자료를 추가해 봤는데, 토렌트 자료는 거의 전멸이었지만 바이두 공유 링크는 작업에 추가되자마자 다운로드가 진행되었으며 곧 작업이 완료되었다. 이쯤 되면 역시 속도를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현재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는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 제한이 없다. 즉, 이 글을 읽는 당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이 뽑아낼 수 있는 최대 속도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말이다.

Free-6Tera-Cloud-6Pan
<바이두에서는 꿈에서나 만날법한 거침없는 속도!>

아직은 미덥지 못하지만 기대해볼 만한 6盘(6판)

다행스럽게도 해외 사용자도 가입할 수 있지만, 휴대전화 인증을 요구한다. 나 같은 경우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몰라 일단 내 휴대전화로 가입을 완료했지만, 대충 보아하니 가상전화 번호로도 가능할 듯싶다. 다만, 인증번호가 아슬아슬하게 도착하는 편이라 조바심을 다스릴 필요가 있다. 가입할 때 입력한 사용자 이름으로 로그인이 안 된다면, 휴대전화 인증으로 로그인하면 되고, 로그인 후 오른쪽 위 설정으로 들어가 사용자 이름을 수정할 수 있다.

티카페 치킨N콜라님이 말씀하신 대로 01012345678 번호와 1012345678 번호 두 개로 동시 가입이 가능, 즉 지금은 한 개의 휴대전화 번호로 두 계정 생성 가능.

Free-6Tera-Cloud-6Pan
<해외 사용자도 가입 가능>
Free-6Tera-Cloud-6Pan
<휴대전화 인증 로그인>

내가 6盘(6판) 클라우드 서비스를 알게 된 것은 「6盘:免费无广告、离线预览、高速下载(6판: 무료, 무광고, 오프라인 미리보기, 고속 다운로드)」라는 글을 통해서였는데, 이 글에서도 충고하지만, 6盘(6판)은 작은 기업의 신생 서비스이기 때문에 향후 상황을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개인 정보 등의 중요한 자료를 저장하기보다는 일시적으로 사용하기 좋다. 다시 말해 그냥 막 쌓아두는 자료를 저장하고 공유하거나, 바이두 공유 링크를 다운로드하는데 사용하면 딱 맞다. 다만, 현재 공유 서비스는 10월 15일까지 중지된 상태다. 아무리 서비스 초기라지만, 바이두처럼 전용 클라이언트나 앱도 지원하지 않는 점이 조금은 미덥지 못하다. 모든 작업은 웹페이지에서만 진행된다.

무료 사용자 처지에선 6테라 공간은 덥석 물 수밖에 없는 마약 같은 미끼지만, 360 클라우드처럼 무리하다가 서비스 종료되는 비극은 절대 보고 싶지 않다는 점에서 걱정되는 점이기도 하다. 앞으로 6盘(6판)이 정상적인 궤도에 잘 올라선다면 바이두처럼 유료화에 들어설 것이고, 그렇게 되면 속도 제한은 안 봐도 뻔한 일이다.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는 점에서 6盘(6판)이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2019/10/15: 지금 확인해보니 용량이 12G로 확 줄었다. 티카페 어느 분도 96G로 줄었다고 한다.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그래서 새 번호로 다시 가입하니 6T다. 어리둥절할 따름이다. 비록 12G로 용량이 줄었지만, 12G를 초과하여 파일 추가가 되고, 조금 있다 다시 96G로 저장 공간이 늘었다. 그리고 96G를 초과해서도 계속 파일이 저장된다. 파일 복사 작업을 반복하니 최대 저장 공간이 12T까지 증가했다. 고로 파일이 추가될수록 저장 공간도 그에 맞추어 증가하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참으로 편리한 시스템이다(이러면 사실상 무제한 클라우드 아닌가?). 혹은 파일에 유효 기간이 있는지도 모르는 일이다. 아직 서비스 초기라 서버도 매우 불안하고 6판에 대해 알려진 정보가 너무 없다. 조금은 더 두고 봐야 알겠지만, 좀 더 신중히 처리하지 못하고 덜렁대는 바람에 거짓 글을 늘어놓은 것 같아 죄송하고 부끄럽다. 설령 용량이 확 줄었다 하더라도 바이두 공유 링크를 받는 기능이 유지되는 한 6판은 여전히 쓸모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

<파일을 추가할수록 저장 공간도 증가한다>
<6판 다운로드 테스트>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62개:

  1. 엄청난 소식 감사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유료화되어도 좋으니 서비스가 잘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삭제
  2. 이 6pan 넷디스크 바이두 링크도 끌어올수 있고 굉장히 좋은데요..그런데 다운로드시 화일 하나하나 클릭해서 다운로드 해야 하는거 같은데 화일이 천개가 넘는 경우에 이거 굉장히 불편하던데.. 혹시 예전의 바이두 클라우드 처럼 여러 화일을 선택해서 일괄로 한번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지금은 베타 서비스 수준이라 기능도 부족하고 정보도 부족합니다. 말씀하신 기능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추후 전용 클라이언트나 앱이 나오면 구현될 것 같습니다.

      삭제
  3. 도저히 저로써는 6pan에서 일괄 다운로드 기능을 찾을 수 없어서 질문했습니다만 역시나 아직 테스트 기간이라서 구현을 안한것 같군요.확실히 바이두 링크를 다운로드 하는것은 대단히 놀라운 기능입니다만 아무래도 이 기능은 바로 유료화 될 것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기도 합니다. 어쨋건 매번 세세하게 답변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정말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바이두 파일을 실수 없이 옮길 수 있는 방법을 부탁드립니다. "바이두 공유 링크 입력"에 어떤 조건이 걸린 건지 아시면 설명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답글
    1. 토렌트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그럭저럭 작동하는 것 같은데, 바이두 공유 링크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아직 회복이 안 된 것 같습니다.

      삭제
  5.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현재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봅시다.

      삭제
  6. 6판 파일복사해서 용량을 늘리고싶은데 복사해놔도 복사가 안되는거같은데 저만 그런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지금 해보니 이상없이 복사됩니다. 다른 폴더로 복사하세요.

      삭제
  7. 요고요고 재밌는 장난감이네요 ㅎㅎ 바이두 파일 끌어와서 속도제한없이 다운가능!!! 당분간 잘 사용할듯 ㅋㅋ

    답글삭제
    답글
    1. 네. 느긋하게 오프라인 다운로드 걸어놓고, 받을 땐 빠르게...

      삭제
  8. 지금은 가입은 되는대 로그인 불가능

    답글삭제
    답글
    1. 아이디 로그인은 원래부터 안 되었고, 휴대전화 인증 방식으로 로그인은 여전히 됩니다.

      삭제
  9. 님 다운 버튼이 안보여요.토렌트 오프라인 성공했는데 ㅜ.ㅜ 구글 번역 눌러도 안되고.제컴 상태 보여드리고 도움 받고 싶은데 여기 파일 업로드도 안되네요.함 봐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다운로드 메뉴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있습니다. 홍콩 시위 때문인지 오늘 중국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가 않습니다. 잘 안 되면 홍콩 VPN 서버를 이용해 보세요.

      삭제
    2.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없는데요.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html인데요.왜 전 안보일까요?

      삭제
    3. IDM도 html 떠요 ㅜ.

      삭제
    4. 다운로드 테스트 화면을 본문 맨 아래에 추가했습니다.

      삭제
  10. 6판내로오프라인 다운은 했는데 6판에서 제 컴퓨터로 다운로드 하다가 자꾸 금지되는건 왜일까요ㅠㅠ 3.9기가짜리 영환데 1기가정도 남겨두고 4번이나 금지당했더니 미치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지금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일시적으로 닫혀 있는 상태인데, 그것과 관계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니면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다른 것으로 해보세요.

      삭제
  11. 가입이 안되는건 뭘까요 ㅠ 신규가입을 안받는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현재 테스트 중인 서비스이고, 그래서 하루에 500명의 신규 가입자만 받는다는 것 같습니다. 중국 시간일 테니, 새벽 1시에 시도해 보세요.

      삭제
  12. 한국 번호로 가입은 어떻게하는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국가번호 한국(+82) 선택하고, 1022xx55xx 이런 식으로 전화번호 입력하고 문자 인증받으면 됩니다.

      삭제
  13. 새벽 1시에 가입이 안되서 1시간씩 당겨보니 저녁 10시 조금 넘어 가입이 되었습니다. 새로 가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좋은 팁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삭제
  14. IDM 사용중인데 특정시간대외엔 2기가 내외 파일들은 다운이 힘든경향이 많이있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이 있는모양인데 2M밑으로 속도가 나올시엔 다운자체가 이어받기도안되는상황이라 사용하기가 아직은 많이 힘듭니다 ㅜ

    답글삭제
    답글
    1. 시간 초과로 다운로드 링크가 죽으면서 IDM 다운로드도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IDM은 그대로 놔두고, 다시 다운로드하면 IDM이 자동으로 이어받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삭제
  15. 아 ㅜ 정말감사합니다 ㅜ 제가 미숙한거였군요 ㅠㅠ

    답글삭제
  16. 바이두 클라우드 정보 보다가 이 게시글 보고 가입할려고 사이트접속했는데 막혔네요 ㅠ
    저만 그런지...6테라 ㅠㅠ
    게시글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일단 저 같은 경우 접속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계정 생성은 'Register closed at this time 注册暂时关闭。(현재 등록이 마감되었습니다)' 안 됩니다. 현재 6판은 베타 서비스 기간이라 정식 오픈할 때까지 계정 생성은 제한적입니다.

      삭제
    2. 네네~ 접속은 되는데 더이상 가입은 안되나봐요 ㅠ
      아쉬워요 ㅠㅠ

      삭제
  17. 지금 접속이 안되는거 맞나요? 저는 24일 23시59분까지 뭐 한다고 떠있기만 해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그러네요ㅠㅠ 언제쯤 열릴런지...

      삭제
    2. 정기 유지 보수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게임으로 치면 서버 점검 같은...

      삭제
  18. 안녕하세요. 6pan을 사용중인데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계속 99퍼센트에서 멈추는데, 이런 건 어디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다른 분이 남겨주신 댓글에 의하면 10G 이상은 다운로드가 안 된다고 합니다. 혹은, 파일 수가 너무 많아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삭제
    2. 감사합니다. 다시 시도해보았는데 3기가짜리 파일 하나인데도 99퍼에서 멈춥니다.. 다른 용량이 작은 파일들도 99퍼에서 멈추는 걸 보면 제 바이두 계정이나 6pan 계정에 문제가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답변 감사합니다..

      삭제
  19. 이거 파일 전체선텍 한다음에 전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뭔가요 토렌트 파일 일일이 다운 받기 너무힘든데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6판 윈도우용 클라이언트인 6pan lite를 이용해 보세요.

      삭제
  20. 6판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에 비하면 업로드 속도 빠르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서버가 홍콩에 있어 네이버엔 조금 못 미칠 겁니다.

      삭제
  21. 6pan 다운로드 잘 되나요? 저번 점검이후로 다운로드가 실패하는경우가 많네요
    그동안 잘 받았는데 갑자기 안되는군요 시스템이 많이 불안정한듯싶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서버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것 같지 않습니다. 그때까진 불안할 겁니다.

      삭제
  22. Hello, I have a question. How should I increase the download speed?

    답글삭제
    답글
    1. 订阅状态 >> 续费
      You can subscribe. You can pay by a visa card.

      삭제
    2. Thanks for letting me know! I have an account, where can I pay? I've searched everything, but I've never seen it.

      삭제
    3. subscribe <--- Click this link while logged in to 6pan.

      삭제
  23. I think you should be grateful for answering the question last time.

    How can I get a locked file? Can I get it through payment?

    I have a final question. Are you okay? How can I get a file over 10 gigabytes?

    답글삭제
    답글
    1. A file that does not have a schedule access record is locked. Locked files can be accessed by paying money.
      I'm not sure, but I think I'll have to pay to download a file over 10G.

      삭제
    2. wow! Thank you! I don't even know what to thank you for!

      삭제
  24. 6pan 대리(대행) 결제할 수 있는 곳 관련 글이 없어보이길래 결제방법도 없고 대리(대행) 결제는 어떻게 하는거에요? 중국통장없이 결제방법이 복잡하게 되서 너무 어렵더라군요.

    대리(대행) 결제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아직 카드 결제(Stripe/信用卡)됩니다.

      삭제
    2. 만약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시다면 구글에서 위쳇페이/알리페이 결제 대행을 찾은 다음 카톡으로 문의하시면 방법을 알려줄 겁니다.

      삭제
    3. 감사합니다. 결제 대행은 https://cnkb.kr/ 이라는 사이트인데 거기에서 믿을수록 신뢰할만하는편인가요?

      사기에 대해서 걱정되서 그렇습니다.

      삭제
    4. 저도 처음 보는 곳이라 잘은 모르겠습니다. 일단 한 달 정도로 소액만 결제해 보세요.

      삭제
    5. 그렇군요. ㅠㅠ 그곳에 이미 해봤던 사람이 없는거보니 사기에 대해서 신경쓰느라 못하겠어요.
      근데 구글링다해보더니 거기에서 결제 대행은 몇곳밖에 없더라군요.

      어쨌든 http://woori.newsoft.kr/ 이걸로만 결제하는게 더 낫겠죠? 거기서 해보신분들이 많던데요.

      감사합니다.

      삭제
    6. 아무쪼록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그런 서비스는 한 번도 이용해 본 적이 없는지라 가능하시면 이용 후기도 부탁합니다.

      삭제
    7. 바쁘시던데 바쁜시간동안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8. 댓글 수정하기 없길래 그래도 댓글을 따로 달겠습니다. 후기오면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