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 ,

PikPak, 출석하고 무료 프리미엄 받자!

PikPak, 출석하고 무료 프리미엄 받자!

출석만 해도 프리미엄이 공짜

「픽팍, 한국 사용자 대상 출석 체크로 무료 프리미엄 제공」

mypikpak.com의 팝업 메시지를 통해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겠지만, 아무튼 얼마 전부터 픽팍 출석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카카오톡 공식 채널과 사용자 모임에 공지가 없는 것은 이벤트가 완전히 준비되지 않은 것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 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 중이고, 나중엔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가 확대되면서 고정 이벤트가 될 예정이라고 한다.

어찌 되었든, 어제오늘 출석을 해본 결과 2일 연속 출석 시 2일 프리미엄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프리미엄 계정 한 개와 무료 계정 한 개 모두 프리미엄 획득에 성공했다.

참고로 작년 말부터 [실험실 기능]을 통해 지원하기 시작한 WebDAV 기능처럼 출석 체크 이벤트도 사용자들이 건의한 이벤트이고, 한국 사용자들만을 위한 이벤트라 해외 IP에선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아마도 VPN을 사용하면 될지도 모르겠다.

2024/04/08: 3일 출석에 2일 프리미엄으로 변경되었다.

PikPak 공식 카카오톡/블로그/팁

기존 픽팍 앱 삭제하고, 초대 링크를 통해 새 픽팍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후 계정을 생성하면 블로그 주인장에게 1.16SGD 적립!!!
PikPak 사용자를 위한 소소한 팁」 모음


PikPak 공식 홈페이지 ▶ mypikpak.com
PikPak 한국 사용자커뮤니티센터 ▶ open.kakao.com/o/gHWRsRue
PikPak 공식 채널 ▶ pf.kakao.com/_xixkxaZxj
PikPak 블로그 ▶ blog.naver.com/pikpak/222900331875

출석 이벤트 참여 방법

픽팍 확장 프로그램 설치

https://mypikpak.com/browser-extension

출석 이벤트는 픽팍 확장 프로그램(PikPak Browser Extension)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는데, 현재 픽팍 확장 프로그램 버전은 1.5.3.400(업데이트: 2024년 1월 11일)이다. 아마도 대부분 구버전을 사용하고 있을 것 같은데, 기존 확장 제거하고 새로 설치할 것을 추천.

픽팍 확장 프로그램

픽팍 확장 프로그램 앱이 브라우저 패널에 안 보이면 위 사진을 참고하여 패널에 고정해 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픽팍 확장 프로그램이 한국어로 표시되어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 이 때문에 어젯밤 카카오톡 픽팍 모임방에서 약간의 소요가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해결법을 찾았다.

브라우저 언어 한국어로 설정하기

위 사진처럼 웹브라우저 언어 설정에서 [한국어]가 최상단에 자리 잡고 있어야 한다. 'UI가 이 언어로 표시됩니다'라고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웹브라우저를 재시작하면 픽팍 확장 프로그램 메뉴가 한국어로 표시될 것이다.

"크롬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는데 픽팍 확장 언어가 계속 영어로 나와서 한국어를 내렸다가 다시 올린 다음에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니까 한국어로 나오네요", "확장프로그램 설치 후에 키위 언어 한국어 지워버리고 확장프로그램 한번 실행, 그리고 다시 한국어 언어 추가해서 맨 위로 올리고 확장프로그램 실행해 보니 한글로 뜨네요.", 어느 분의 경험담...

엣지, 크롬, 웨일 브라우저 모두 테스트 결과 출석 이벤트 참여에 문제는 없었지만, 언어와 관련해서 정 안 되면 엣지 포터블 버전을 새로 받고 해볼 것을 추천! 혹은 테스트에 사용한 NaverWhalePortable64(내가 제작한 웨일 포터블)도 추천!

이틀 연속 출석하고 받은 프리미엄

어제 출석에 성공하고 오늘 출석할 때 처음엔 실패했지만, 조금 지난 후 다시 하니까 이틀 연속 출석에 성공하면서 프미리엄/무료 계정 모두 2일 프리미엄 혜택을 얻었다.

안드로이드에선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해 이벤트 참여

안드로이드 사용자 같은 경우 픽팍 앱에 출석 기능이 현재 없으므로 위 사진처럼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앞에서처럼 브라우저 언어 설정에 주의하자!

마무리

바이두 넷디스크 출석 이벤트

출석하고 유료 혜택을 받는 이벤트 같은 것이 픽팍에 처음 등장한 것은 아니지만, 이틀 출석하고 이틀 유료 혜택을 받는 것은 테라박스나 바이두 넷디스크에 비하면 완전 혜자다.

바이두 같은 경우 15일 연속 출석하면 (3일에서 최대 30일) SVIP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게 확률적으로 받는 것이라 꽝일 때가 많다. 반면에 픽팍은 이벤트에 참여만 하면 100% 프리미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출석 이벤트에 대한 정확한 공지가 없고, 이벤트 기한도 정해지지 않았지만(문의 결과 테스트를 거쳐 고정 이벤트가 될 수도 있다고 함), 아무튼 무료 사용자들에겐 작년에 7일마다 무료로 배포했던 프리미엄 쿠폰 이벤트에 버금가는 좋은 이벤트라 생각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개:

  1. 이거 계속 출첵실패 뜨는데 텀을 몇분 몇시간을 잡아야되는건가요;

    답글삭제
  2. 아 지메일계정으로 하면 실패뜨고 네이버계정으로 로그인 하니까 출첵되네요

    답글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