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

2024년, 바이두 넷디스크 다운로드 스크립트

2024년, 바이두 넷디스크 다운로드 스크립트

새로운 한 해, 새로운 스크립트와 함께

한동안 잘 사용하던 바이두 넷디스크 다운로드 가속 스크립트인 百度网盘千千下载助手가 Greasy Fork에서 삭제되었다. 제작자에게 어떤 사정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갑작스럽게 서비스를 중단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유지비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대체할 만한 스크립트가 있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다행스럽게도 몇 개 발견했는데, 그중에서 사용할 만한 스크립트를 이 글에 정리해 둘 생각.

준비물

1. Tampermonkey BETA: 다운로드

2. Motrix: 다운로드 | 또는 AriaNg GUI: 다운로드

3. Tampermonkey BETA 확장을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

1. 百度网盘批量下载

HD2A라는 낯익은 개발자가 제공한 스크립트이다. 다운로더는 무료 다운로드 가속기인 Motrix를 사용했으며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1. Tampermonkey BETA 설치
2. 百度网盘批量下载 스크립트 설치
3. Motrix 실행
4. 구버전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解析(분석)] 버튼으로 파일 다운로드

매일 20개의 분석 포인트 제공하며, 1GB 파일에 1포인트가 소비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1.5GB면 2포인트 소비. 구버전의 바이두 넷디스크 웹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자동으로 이전 버전의 페이지로 이동된다.

2024/04/22: '개인 넷디스크 정보를 악의적으로 훔치는 행위(아마도 다운로드하는 파일을 호스트에게 공유?)'에 대한 신고로 greasyfork에서 삭제되었다. 그래도 사용해야 겠다면 다음 링크에서 설치할 수 있고 여전히 잘 작동한다. HD2A 스크립트 설치

바이두 넷디스크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기
<바이두 넷디스크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기>
분석 포인트 획득하는 방법

처음에 20개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그 이후부터는 빌리빌리 동영상에서 [좋아요]를 클릭해야 1~10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① [♡点赞] 클릭하면, 빌리빌리 동영상 링크들이 보인다. 창 위엔 [분석 포인트를 얻으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하세요, 현재 분석 포인트, 쿨다운이 끝났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인다.
② 빌리빌리에서 [좋아요(엄지)] 버튼을 클릭한다..
③ 바이두 넷디스크로 돌아와 다시 [♡点赞] 클릭하면, 분석 포인트가 하나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기 시간(3분 이상)이 있어 연속해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는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New! 2. 百度网盘无限速批量下载

스크립트 설치: 百度网盘无限速批量下载

사용법은 위와 비슷하고, 다운로더는 Motrix 추천!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IP당 하루 10회 구문분석 횟수를 제한하고 있고, 24시간 사용은 보장되지 않는다고 함! 계좌, 계정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며칠 후에 다시 시도.

3. 百度网盘不限制下载-神速Down

제작자 위챗 계정 팔로우

동영상에서 보듯 현재 작동하지는 않지만, 혹시 모르니 사용법만이라도 남겨놓는다. 부디 이 글이 헛일이 아니고 선견지명이 되었으면 좋겠다. 참고로 위챗 계정이 필요하고 공식 설명서는 이 링크 참고.

사용법은 일단 Tampermonkey BETA 및 스크립트 설치하고 바이두 넷디스크 웹페이지에서 [神速Down] 클릭하면 뜨는 다운로드 창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팔로우.

위챗으로 암호 발급 요청 문자 보내기

① 메시지에서 [免费白嫖] 문자를 보내면 비밀번호(숫자 4자리)를 받는 방법을 안내해 준다.

② 팔로우한 위챗 계정을 [设为星标], 즉 스타(별표)로 설정하자.

안드로이드 위챗 앱에서 암호 받기

그리고 【点击领取暗号】을 클릭하면 암호를 받을 수 있는데, 위챗 PC 버전에선 클릭이 안 된다. 고로 안드로이드 위챗에서 【点击领取暗号】을 클릭해서 암호를 받자(암호는 30분 유효!).

바이두 넷디스크 웹페이지에서 조금 전에 받은 암호 사용

이제 바이두 넷디스크 웹페이지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神速Down] 클릭하고 [解析(분석)] 버튼까지 클릭하면 암호를 넣으라고 한다. 앞에서 받은 암호를 입력하자.

다운로드를 위한 Motrix, Aria2 설정

Motrix를 실행한 상태에서 가운데 아래의 톱니 아이콘을 클릭해 Motrix/Aria2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자.

Motrix 사용자는, http://localhost:16800/jsonrpc
Aria2 사용자는, http://localhost:6800/jsonrpc

으로 설정한 다음...

Motrix, 또는 IDM을 사용해 파일 다운로드

Motrix, Aria2 사용자는 ①번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IDM 사용자는 ②번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주소가 클립보드로 복사되고, IDM에서 이 주소를 추가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단, IDM 사용자는 반드시 [환경 설정] > [내려받기] > [User-Agent] 값을 LogStatistic로 설정해야 한다.

3. 网盘直链下载助手

网盘直链下载助手

위의 百度网盘不限制下载-神速Down처럼 제작자 위챗 계정을 팔로우하고 암호를 받아야 하는데, 위챗 PC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하다. 메시지 창에 暗号를 전송하면 바로 암호를 받을 수 있다(6자리 숫자). 이후는 동영상을 참고.

Motrix, Aria2 사용자는 [RPC下载] 메뉴를 사용해서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스크립트 설정에서 Motrix 사용자는 포트를 16800, Aria2 사용자는 6800을 사용하면 된다.

현재 다운로드 속도는 좋지 않다.

4. 百度网盘直连助手🚀-ED4m

百度网盘直连助手🚀-ED4m

위챗 계정 팔로우 후 暗号 메시지를 보내면 4자리 숫자로 된 암호를 받을 수 있다.

Motrix 사용자는 Port를 6800에서 16800으로 변경 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오늘 테스트에선 Motrix로 다운로드할 수 없었다. 그래서 IDM을 사용했는데, IDM은 User-Agent를 netdisk;7.2.6.2;PC로 변경 후 사용해야 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3개:

  1. 새해 도움이 많이되는 스크립트군요
    많은 정보를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이런 스크립트도 점점 드물어지는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삭제
  2. 왠지 첫번째 스크립트가 작동안하는 것 같은데...확인부탁드려도 될까요

    답글삭제
  3. 작동이 잘 되네요. 제 실수였습니다.

    답글삭제
  4. Tampermonkey가 활성화되었는데 자동으로 넷디스크 이전버전 웹페이지로 안넘어가지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우측 위에 점3개 누르고 첫 번째 메뉴가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겁니다.

      삭제
  5. 새창 나오는 이 점 3개 말씀하시는 건가요? 귀찮게 해서 죄송한데 자세하게 설명 좀 해주세요 동영상은 그냥 새로고침해서 로켓모양 누르니 바로 받던데 많이 달르네요

    답글삭제
  6. 넷디스크 이전버전으로 해도 저는 뭐가 잘못된건지 안되네요 윈도우11인 것도 상관이 있을까요? 안되니까 답답하네요

    답글삭제
  7. 와 첫번째 방법 잘 작동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삭제
  8. 첫번째 스크립트 하루에 분석 포인트 20개 준다고 하던데 그 하루 기준이 있을까요? 하루가 지나도 분석 포인트가 안들어와서요

    답글삭제
    답글
    1. "유지 관리할 돈이 없고 한동안 오프라인 상태였습니다", 개발자 주머니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삭제
    2. 분석 포인트 획득 방법을 본문에 추가했습니다.

      삭제
  9. 안녕하세요 첫번째 방법에서 스크립트까지 설치를 했는데 자동으로 넷디스크 이전버전으로 넘어가지지를 않네요 위에 댓글에서 언급하신 pan.baidu.com 의 우측 위에 점3개가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바이두 다운로드 링크를 바로 누르는 것이 아닌 다른 방법이 있는걸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본문에 추가한 사진 참고하세요.

      삭제
    2. 혹시 이게 기본적으로 바이두 계정이 있어야하는 방법인가요?? 제가 로그인없이 시도해서 자동으로 바이두 넷디스크 이전버전으로 연결이 안되는걸까요?

      삭제
    3. 바이두 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내 클라우드에 저장된 자료를 받을 수 있겠지요.

      삭제
    4. 감사히도 바이두 넷디스크의 이전 버전 페이지로 이동하는것까지는 성공했는데 2번 방법에 올리신것처럼 초록색버튼을 눌러도 저는 다운로드 창이 뜨질 않네요 혹시 뭐가 문제인지 알수있을까요

      삭제
    5. motrix 실행 중인가요? 그래도 안 되면, 스크립트 사용이 막힌 것이라 개발자가 수정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삭제
  10. 글과는 무관하나 바이두 클라우드 관련 정보를 얻고자 댓글을 남겨봅니다.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고있는데 해당 링크주소를 QR코드로 받았는데 이걸

    주소링크나 어찌해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글을 남겨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바이두 QR 코드 공유는 저도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만, 바이두 넷디스크 앱으로 스캔하면 되지 않을까요?

      삭제
    2. 앱을 잘못쓴건지 잘못한건지 스캔이 어렵더군요..

      근데 중국QR코드는 원형? 인가요?

      삭제
    3. 괜찮으시다면 그 QR 코드가 있는 링크를 알려주실 수 있으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