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3

,

구글 무제한 공유 드라이브 무료 생성

구글 무제한 공유(팀) 드라이브 무료 생성

<https://team.gdrive.vip/>

출처: 구글 무제한 공유드라이브 추가하기

티카페네게브 님께서 알찬 정보를 공유해주셨다. 바로 구글 무제한 공유 드라이브를 내 구글 드라이브로 추가하는 방법이다.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免费开通Google Drive团队盘(无限空间)及使用教程」 문서를 찾을 수 있었다. 중국에서 공유되고 있을 정도면 이미 많은 사람이 사용 중이라는 말이다. 누군가는 이런 정보가 퍼지면 얼마 못 가 구글에서 편법으로 생성한 공유 드라이브는 삭제할 것이라고 투덜거린다. 좋은 정보 혼자만 이용하겠다는 얌체 같은 심보로 보일 수도 있지만, 어제부터 임시 사서함으로 생성한 원드라이브 교육용 계정(od.obagg.com/xkx.me) 접속이 안 되고 있는 것을 (정확히는 원드라이브, 워드, 액셀 등 오피스 365 앱 접근 권한이 관리자로부터 박탈당한 것으로 보인다) 보면, 100% 틀린 말은 아니다. 정보는 아는 사람이 적을수록 가치가 클 때도 있는 법이니까.

하지만, 공유가 없다면 인터넷도 무의미하다. 우린 그저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을 이용할 수 있을 때 마음껏 이용하면 그만이다. 구글 팀 드라이브 같은 거 없다고 하늘이 무너지는 것도 아니지 않은가? 어쩌면 이 기회에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중 누가 더 ‘대인배’ 기질을 지녔는지 대충 가늠해볼 수도 있겠다.

가장 좋은 것은 이런 편법은 맛보기 용도로 사용하고 적절한 때에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이다.

참고로 2019년 팀 드라이브(Team Drive) 명칭이 공유 드라이브(shared drive)로 변경되었다.

구글이 (학교, 교육부 등) 교육 기관에 제공하던 무제한 공유 드라이브 정책이
2022년 7월 종료됨에 따라 기존 자료는 모두 삭제됩니다!!!

구글 공유 드라이브 생성 방법

구글 팀 드라이브를 내 공유 드라이브로 추가하는 방법은 원드라이브 오피스 교육용 계정을 생성(「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 또 다른 방법」 참고)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간단하다.

New! https://td.msgsuite.workers.dev/(• 2021/05/13: 서울특별시교육청 생성 OK!)

https://td.hackgence.com/


https://td.fastio.me

https://teamdrive.mfoxx.workers.dev

https://team.gdrive.vip(강력하게 비추! 왜냐하면 주기적으로 폭파된다!)

https://gd.zxd.workers.dev

https://gd.404edu.workers.dev

https://teamdrive.xcpx.workers.dev

https://gd.zxd.workers.dev

• 만약 위 사이트들이 안 된다면, 「免费开通Google Drive团队盘(无限空间)及使用教程」 문서를 확인해보자.

<https://td.msgsuite.workers.dev 무려 100개~>
<내 구글 드라이브의 [공유 드라이브] 폴더에 추가된다>

위 사이트 중 하나에 접속해서 Shared Drive Name(내 구글 계정의 [공유 드라이브]에 표시될 이름), 구글 이메일 주소, Custom TeamDrive theme header(공유 드라이브에 표시될 폴더 아이콘) 등을 선택하면 끝이다. 너무 간단한가!

RaiDrive로 연결할 땐 [Busicess] -> [Google Shared dirves]로, Air Explorer(에어 익스플로러)는 기존 구글 계정으로 연결하면 공유 드라이브가 내 드라이브 아래에 나타난다.

누가 왜?

이렇게 얻은 공유 드라이브는 무제한 클라우드지만, 오피스 교육용 계정처럼 관리자가 모든 파일을 열어볼 수 있다는 것과 임시 사서함으로 생성한 원드라이브 오피스 교육용 계정이 어제 전후로 무더기로 차단된 것처럼 언제 사용 불능이 될지 모른다는 점을 명심하자. 고로 동영상/음악 스트리밍 (혹은 저장) 용도 정도로 사용하면 딱 좋을 듯싶으며, 타인이 보면 안 될 자료를 잠시 보관해야 할 상황이라면 「클라우드에 파일을 암호화해서 업로드 | CYBERDUCK」 글을 참고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업로드하자.

끝으로 누가 왜 이런 교육용 계정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인가 하는 문제를 언급하고 싶다.

내가 보기엔 교육용 계정을 생성해 배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은 학교에서 일하는 IT 관리자다. 만약 투철한 공유 정신으로 무장한 사람이라면 권한을 남용해서 전단 뿌리듯 계정을 남발하는 것은 일종의 도락일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혹은 누군가는 가만히 앉아 방대한 자료를 모을 꿍꿍이로 선심을 쓰는 척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렇더라도 동영상 스트리밍 용도로 사용하는데 문제 될 것은 없다. 영화는 혼자 보는 것보다 여럿이 볼 때가 더 재미나는 것 아닌가? 물론 그 상대가 어디에 사는 누군지는 알 수 없지만 말이다.

만약을 위해 사용 중인 공유 드라이브를 다른 공유 드라이브로 백업하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 「구글 공유 드라이브끼리 동기화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에서 공유 드라이브에 접근하고 싶다면 X-plore File Manager를 이용하면 된다.

안드로이드에서 공유 드라이브에 접근하고 싶다면 X-plore File Manager를 이용하면 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41개:

  1. 이거는 공유드라이브 라서 링크로 공유해서 다른 사람이 로그인 없이 파일 다운로드 못 하겠죠....?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생성했는데 혹시 공유 링크는 어떻게 생성하나요?
    생성하려는데 공유 드라이브에 있는 폴더의 공유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공유 링크 생성에 있어 제한이 걸립니다 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엑세스 허용 된사람만 접근할 수 있도록 공유 가능한것 같은데 ... 그냥 일반 드라이브 폴더 공유 하듯이 하는건 할 수 없는건가요? 검색 중인데 정보가 안나와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2. 에어익스플로러로 공개 공유 링크 생성됩니다. 단, 폴더 공유는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삭제
  3. 저만 그런건지 현재 한두곳(fastio,team.gdrive)빼고 다 막혀있습니다

    거기에 생성된 공유드라이버들의 도메인이 죄다 gdrive.vip로 통일되어있어서 여러개 생성이 안되는건 덤이구요

    답글삭제
    답글
    1. td.hackgence.com에서 생성한 드라이브를 여러 개 사용 중입니다. 여기도 그런가요?

      삭제
    2. 처음 본곳인데 시도해보니 생성 성공입니다. 여기한곳에만 정착해 공드 여러개만들어 그걸로가도 문제없나요?
      아무튼 해결책을 제시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삭제
    3. 한 다섯 개 만들어서 서로서로 동기화시키세요. 전 그렇게 사용 중입니다. 그러고 보니 얼마 전에 어딘지는 모르지만, 한군데 사라졌더군요.

      삭제
    4. 공드가 폭파당해 사라졌을때 본인만이아니라 본인것과 동일한 타인들의 공드도 같이 날아가나요?

      삭제
    5.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관리자가 계정을 정리할 때 살아남는 계정이 있고, 남들 다 죽을 때 살아남은 계정이 하나 있었던 덕분에 새끼를 칠 수 있었습니다.

      삭제
    6. 복불복인건가요. 일단 확실한건 한 계정만 집중적으로 사용하는것보다 여러개의 계정으로 복제생성해 수를늘려 분신사용하는게 훨씬 더 좋은편이겠죠?

      삭제
    7. 네. 편법 무료 드라이브 사용하려면 그래야 합니다. 전 오라클 VPS를 이용한 자동 동기화로 5개 이상 사용 중입니다(방법은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

      삭제
    8. 오라클 VPS방법봤는데 컴맹이라 복잡하고 난해해서 따라올수가없네요. 이해가되서 활용가능한 대체재가나오기를 고대해야겠습니다.
      이제 갓만든 구글공드와 원드라이브에 파일들을 올리고 저장해 클라우드를 본격적으로 활용할려는데
      그냥 업로드하면안되고 사이버덕과 레이드라이브라는 두 프로그램을통해 업로드해야만 파일이 문제없이 유지가 되는건가요?

      삭제
    9. 일단 AutoRclone 사용법을 배우세요(제 블로그에 관련 글이 있습니다). AutoRclone은 구글 드라이브 간의 동기화할 때 2TB 대역폭 제한을 완화해 줍니다.
      레이드라이브는 스트리밍 용도로만 적합하지 파일 관리자로는 좋지 않습니다. 파일 관리는 사이버덕이나 에어익스플로러(추천)를 사용하세요.
      어떤 방법으로든 업로드하면 파일은 유지됩니다.

      삭제
    10. 작성자님은 사이버덕과 에어익플 어떤버전을 사용하고계신가요?
      (+결제해서 유료버전 아니면 크랙판이신가요?)
      최신버전은 향상된 점이 크게 없어보이는데다 결제유도가 잦고 용량이 많아서 이전버전 사용할려는데요

      삭제
    11. 사이버덕은 무료, 에어는 크랙...

      삭제
    12. 둘다 구버전으로 써도 문제없나요? 안된다면 작성자님이 현재 쓰고계신버전에 따라 할려는데요
      거듭된 질문으로 번거롭게해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삭제
    13. 사이버덕은 Cryptomator(암호화) 버전 7을 지원하는 7.3.0 이후 버전, 에어는 잘 먹히는 크랙 구하기가 어려워 2.8.1 버전 사용합니다.

      삭제
  4. 위의 사이트들 외에도 아래의 중국사이트에 소개된 사이트들도
    SyntaxError: Unexpected token < in JSON at position 0 라는 에러가뜨면서 생성이 안됩니다
    이경우엔 전부 막힌거라고 봐야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hackgence에서 두 개 만든 지 일주일도 안 됐는데...다시 해보세요.

      삭제
    2. 네 새로추가해주신 서울교육청 링크로하니 정상적으로 생성되네요 감사합니다

      삭제
  5. 너무 좋습니다 지난번 팀드가 빡이나서 ... 자료를 일일이 홈페이지에서 압축방식으로 받는중이라..
    하나 궁금한게 제가 500 m 짜리 인터넷이긴한데
    업로드속도가 거의 10~15 고정인데 저만 그런건지 아님 다들 그런지요 ㅠ

    답글삭제
    답글
    1.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는 구드보다는 컴퓨터 설정 문제, 또는 인터넷 회선 문제입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해보시고, A/S 신청하세요.

      삭제
    2. nia 로 측정하면 문제가 없는데 미쳐버리겠네요 흠 ... 가끔 쫌 빠르게 나온다 싶으면 20까진 올라가는데 우선 인터넷쪽 문의해봐야겠습니다 ! 다운속도는 거의 50까지 맥스로 나오는데 업이 문제네요

      삭제
    3. GoodByeDpi 같은 유틸을 사용하면 업로드 속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써드파티 방화벽도 점검해 보세요.

      삭제
  6. 구글포토가 꽉차서 그런데 공유드라이브로 백업되게 할수도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혹시 공유드라이브로 백업되게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구글포토가 꽉 차서 그런데..

      삭제
    2. rclone이 어렵다면, 레이드라이브 사용해 보세요.

      삭제
  7. 이게 G Suite Education이 무제한용량을 제공해서 공유드라이브 무제한 만드는건데
    G Suite Education 2022년 7월부로 개편되서 무제한 없어집니다.
    꼭 지금 만든게 폭파되지 않더라도 내년 7월까지 시한부라고 용량이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1년만 사용하실꺼 생각하시고 사용하세요.

    답글삭제
  8. 서울시 교육청꺼 잘 쓰다가 한 2~3주 썼나? 어느순간 공유드라이브 목록에서 사라졌군요 ㅠㅠ
    모터링에서 걸렸나봅니다.. 잠시동안이지만 잘썼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되도록 미국하고 되도록 먼 나라? 왠지 관리가 소홀할 것 같은 그런 나라 학교의 드라이브를 사용하세요.

      삭제
  9. page로 문의메일 드렸는데 답장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10. 2022년 7월에 무제한 용량 사라지는거면 공유 드라이브도 삭제되는거고 거기에 저장되어있던 파일들도 다 날라가는건가요?

    답글삭제
  11. 어제 구드 공유드라이브 목록이 사라졌네요..약 20테라정도 보관중이었는데
    이거 복구는 안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아시다시피 2022년 7월부로 구글에 교육 기관에 제공하던 무제한 공유 드라이브가 사라집니다.

      삭제
    2.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한가지만 더 여쭙겠습니다.
      아직 7월이 안되었는데 벌써 터지는 이유가 뭘까요?
      제가 계정 3개 만들었는데 1개만 현재 살아있네요..

      삭제
    3. 그거야 관리자 마음이겠죠. 전 32개 만들었는데, 지금 15개 남아있네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