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3

, , ,

TeraBox PC 다운로드 가속 팁

TeraBox PC 다운로드 가속 팁

TeraBox PC Download Acceleration Tips

아직은 부진한 ‘Alist + TeraBox’ 조합

얼마 전에 개인 클라우드 집합소/중계소 역할을 하는 Alist가 드디어 인기 있는 1TB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인 TeraBox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이 업로드도 안 될 뿐만 아니라 파일 삭제 • 이름 변경 • 파일 복사/이동 등 기본적인 파일 작업/관리도 안 되는 실정이다.

아마 추후 업데이트로 개선될 것이라 기대하고, 현재 ‘Alist + TeraBox’ 조합에서 가능한 작업은 다운로드와 (RaiDrive로 연결해서) 동영상 스트리밍 정도뿐이다.

그런데 Alist에 TeraBox를 추가할 때 [Download api]로 [Official]과 [Crack]을 선택할 수 있는데(Alist에 바이두 넷디스크를 추가할 때도 볼 수 있다), 현재 테스트 결과 [Official]을 선택하면 다운로드/스트리밍이 안 된다.

아무튼, 오늘은 ‘Alist + TeraBox’ 조합에 (마그넷 • 토렌트를 지원하는) 범용 무료 다운로드 가속 도구인 Motrix를 사용한 다운로드 속도를 간단하게 테스트했다.

일단 방법이 간단한「Cheat Engine 사용하여 TeraBox 다운로드 가속」을 먼저 시도해 보길 추천!

준비물 다운로드

Alist: github.com/alist-org/alist/releases

Motrix: motrix.app

AriaNgGUI: github.com/Xmader/aria-ng-gui/releases

‘Alist + TeraBox + Motrix’ 조합으로 TeraBox 다운로드 가속

TeraBox PC Download Acceleration Tips

일단 Alist에 TeraBox를 추가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Alist 사용법 등은 「Alist 버전 3.8.0 Terabox 지원」 문서를 참고하자.

앞에서도 말했듯, Alist에 TeraBox를 추가할 때 [Download api]로 [Official]과 [Crack]을 선택할 수 있는데 당연히 [Crack]을 선택해야 한다.

TeraBox PC Download Acceleration Tips

Alist(127.0.0.1:5244)에 접속해서 [Local Settings]을 확인하면, 기본값은 다음과 같다.
http://localhost:6800/jsonrpc

AriaNgGUI을 사용하면 6800 그대로 두고, 오늘처럼 Motrix를 사용하면 6800을 16800으로 변경해야 한다.

TeraBox PC Download Acceleration Tips

Motrix를 실행하고 Alist 웹페이지에서 내려받을 파일들을 선택하고 [Send to Aria2]를 선택하면 Motrix에서 다운로드가 시작될 것이다.

오늘 설명한 것에 대한 대략적인 과정과 다운로드 속도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할 수 있다.

마무리

TeraBox PC Download Acceleration Tips
<‘Alist + TeraBox + Motrix’ 조합으로 TeraBox 다운로드 가속>

‘Alist + TeraBox + Motrix’ 조합의 다운로드 속도는 처음엔 인터넷 회선 최고 속도를 보여주다가 차츰 떨어지면서 3~5MB/s 사이를 오락가락했다. 같은 시각에 같은 계정으로 같은 파일을 TeraBox PC 공식 클라이언트로 다운로드하면 (무료 계정 최고 속도인) 2MB/s로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테스트를 수행한 시간이 새벽 시간이라 그럴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어찌 되었든 TeraBox 무료 계정은 PC 공식 클라이언트보단 ‘Alist + TeraBox + Motrix’ 조합으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낫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였다. 단점이 있다면,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 Motrix의 CPU 사용률이 꽤 높다는 것. 부담스러울 정도로 CPU 사용률이 높다면 AriaNgGUI는 조금 나을지도 모르겠다.

다만, 염려스러운 것은 바이두 넷디스크처럼 [Crack]을 지속해서 사용하면 ‘블랙리스트‘에 등재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TeraBox 블랙리스트’와 관련된 소식은 없는 것 같지만, 향후 생길 수 있다는 것 정도는 명심하자.

drama review | 親愛なる僕へ殺意をこめて(My Dearest Self with Malice Aforethought, 2022)
<역시나 유쾌하고 감동적인 원신 설날 이벤트 ‘해등절’>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