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3

, ,

바이두 블랙리스트 회피하는 방법 #2

바이두 블랙리스트 회피하는 방법 #2

바이두 '블랙리스트'에 올랐을 때 대처법, 그리고 '블랙리스트' 회피하는 방법」에서 다운로드 속도 제한을 이용해 ‘블랙리스트’를 회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 자 적어보았다. 오늘은 약간의 꼼수를 이용해, 그리고 속도 제한에서 자유로운 ‘블랙리스트’ 회피 방법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아직 확실하게 검증된 것이 아닌 실험적인 방법이지만, 내 생각엔 충분히 시도해볼 만한 방법인 것 같아 소개하는 것이니 관심 있는 분은 한번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알려주면 고마운 마음 금할 길이 없겠다. 하지만, 이것은 뭔가 새로운 도구를 이용한 전혀 새로운 방법은 아니며, 단지 기존의 방법들을 조합한 약간의 응용일뿐이다. 고로 이미 이 방법을 사용하는 분들도 존재하리라 여겨진다. 아무튼, 오로지 머릿속 사고로만 검증한 방법이라 결과가 시답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 점 미리 양해 바란다.

내가 소개하는 여러 바이두 사용법이 어렵다고 말씀하시는 분을 간혹 볼 수 있는데 오늘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이미 한번 소개한 바 있는 「템퍼몽키(Tampermonkey)와 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으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를 응용한 방법이니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에게는 매우 간단하게 느껴질 것이다. 그렇지 아니한 사람은 나머지 글을 읽기 전에 반드시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앞서 설명한 글이 있으니 여기서는 다시 설명할 필요는 없겠다.

참고로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이미 ‘블랙리스트’에 오른 사용자도 다운로드 가속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소개하는 ‘블랙리스트’ 회피 꼼수의 핵심은 ‘비로그인 상태’에서 바이두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하지만 다들 알다시피 바이두 비로그인 다운로드는 이미 오래전에 막혔고, 가장 최근까지 바이두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지원했던 ‘proxyee-down’도 최근에 막힌 상태다. 그런데 어떻게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단 말인가? 그것은 직접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간접 방식? 혹은 우회적인 방식으로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실행하는 것이다. 여기까지만 듣고는 초능력자가 아닌 이상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는 것이 당연한데, 요지는 이러하다.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 조합 숙지 필요>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로그인 후 http 다운로드 링크 추출>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여러 파일을 한 개의 압축 파일로 묶어, 아니면 각개격파!>

일단 바이두에 로그인해서 다운로드할 자료를 공유한 다음 반드시 공유 링크로 접속,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을 이용해 PCS 링크를 얻은 다음, 로그아웃하고 나서 자료를 받는 것이다. 이 방법이 가능한 이유는 바이두 공유 링크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받을 수 없지만,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으로 추출한 PCS 링크를 로그인하지 않는 사용자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두 작업을 같은 IP에서 작업하면 다분히 위험의 소지가 있기에 두 작업을 각각 다른 IP에서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즉, PCS 링크를 추출하는 작업은 내 IP에서 진행하고, 다운로드 작업은 VPN이나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내 추측으로는) 다운로드 속도위반으로 IP 제한이 걸리더라도 VPN/프록시 서버를 바꾸는 것만으로 간단히 해결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 IP는 ‘블랙리스트’에서 자유로울 것이다. 이 방법이 유용할 것이라 여겨졌던 이유는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의 가장 고전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는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IDM’ 조합으로 '블랙리스트'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등잔 밑이 어둡다더니 PCS 링크로 다운로드하던 이 고전적인 방법이 어쩌면 '블랙리스트' 회피의 가장 유효적절한 수단이었는지도 모르다.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proxyee-down도 일반적인 다운로드 가속 및 프록시 서버를 지원한다>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만족스러운 속도>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HTTP 프록시 서버를 통한 다운로드>

▲ 바이두 ‘블랙리스트’ 회피하는 방법 #2 정리

1.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 조합 숙지.

2. 바이두 로그인해서 다운로드 받을 자료 공유.

3. 반드시 공유 링크로 접속해 PCS 링크 추출.

4. 바이두 로그아웃.

5. VPN 서버 연결 후 바이두 로그인(이젠 로그인하지 않으면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므로)

6. 프록시 서버 사용자는 다운로드 가속기 설정에서 프록시 서버 설정.

7. IDM이나 이글겟 같은 다운로드 가속기를 이용해 앞에서 추출한 PCS 링크 다운로드.

‘템퍼몽키+사용자 스크립트’이 번거롭다면 크롬 확장인 baidu-dl로 대신할 수 있다!

▲ 2019년 1월 3일 추가

IDM/이글겟으로 다운로드가 안 된다면, 'baidu-dl + aria2 RPC 서버 + Camtd' 조합을 추천. 사용 방법은 「스피드판(SpeedPan)에서 원격 aria2c RPC 서버 사용하기」를 참고.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압축해서 받은 파일은 7zip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How to Avoid Baidu 'Blacklist' #2
<7zip보다 호환성이 높은 자랑스러운 우리의 반디집!>

이때 이용할 수 있는 템퍼몽키 사용자 스크립트로는 ‘百度网盘直接下载助手 直链加速版(추천)’와 ‘CX-百度云盘’가 있다. 자잘한 파일들은 스크린샷처럼 압축 파일(pack.zip)로 묶어서 받으면 편리하고, 묶어서 받는 zip 파일 링크도 비로그인 상태에서 받을 수 있음을 확인했지만, 만약 안 된다면 개별적으로 PCS 링크를 추출해 메모장 같은 데 복사해 놓으면 된다. 다운로드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는 proxyee-down(압축 파일로 묶어서 받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도 사용할 수 있고, IDM(Internet Download Manager)이나 이글겟(EagleGet) 같은 대부분의 다운로드 가속기를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은 것은 압축 묶음(pack.zip) 파일을 풀 때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 7zip을 이용하면 ‘헤더오류’가 난다는 점이다. 이때는 반디집으로 pack.zip을 연 다음 [코드페이지]를 [중국어 간체]로 변경하고 압축을 풀면 시원하게 잘 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12월 1일: 다운로드 매니저 관련해서

위 방법으로 얻은 PCS 링크를 사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 매니저는 현재 내가 확인한 바는 IDM과 Thunder, MyDM, proxyee-down(압축으로 묶은 파일만 가능)이다. 이 중 MyDM이 가장 괜찮은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다.

내가 테스트한 PCS 링크

2019년 1월 16일: 일설에 의하면 한 번에 하나씩만 받으면 괜찮다고는 하는데, 확인한 바는 없다. 고로 현재 블랙리스트를 피해갈 방법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고로 여러 아이디로 하루에 조금씩 조금씩 자료를 받는 방법이 최선이다. 블랙리스트 상태에서 꼭 받아야 할 자료가 있다면, 「아이치이(IQiyi)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을 참고.

2019년 4월 24일: 요즘은 내 클라우드에서 직접 받지 않고 공유 링크로 만들어 받으면 괜찮다고 한다. 시험해 보니 편법을 이용해 내 클라우드에서 받으면 블랙리스트는 확실하다. 앞으로는 공유 링크로만 받아볼 요량이다.

2019년 5월 12일: 스피드판 2.1.6 버전에 새로 추가된 ‘반조화 공유 링크’는 로그인하지 않고도 스피드판으로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PanDownload에 기능을 더 추가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도구 ~ SpeedPan(한글판)」 참고.

2019/09/03: '템퍼몽키 + 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으로 철옹성 같았던 바이두의 제한이 뚫렸다. 「모르면 엄청 손해 ~ 바이두 다운로드 도우미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바이두 계정 필요 없고 공유 링크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 그리고 역시 로그인 필요 없고, 공유 링크만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공유 링크 및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Pandownload 웹 버전」이 있다. 이 두 방법이 건재하는 한 '블릭리스트' 걱정은 안드로메다행이다.

2019/11/21: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파일 바로 다운로드」, 요즘은 이 방법이 블랙리스트도 잘 안 걸릴는 듯해서 좋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3개:

  1. 혹시 무료로 이용가능한 프록시나 VPN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https://www.vpngate.net
      http://www.freeproxylists.net/
      참고하세요.

      삭제
  2. 지난번에 템퍼몽키가 막힌 것 같다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그 이유를 알았습니다.
    단일로 내려받든 여러 파일을 모아서 압축 파일로 내려받든 간에 상관없이,
    총 용량이 300mb가 넘어가면 다운로드 링크가 작동되지 않도록 막아 두었나 봅니다.
    계속 1gb정도로 묶어서 받아보려다가 막혔구나 싶어서 포기하곤 했는데,
    300mb 이하의 크기로 묶어서 받으니 바로 내려받아 지는군요...

    또한 블랙리스트도 아직까지는 아이피가 아닌 아이디 기반 차단인 것 같아요.
    판다운로드로 같은 프로그램으로 다운받다가 특정 아이디가 막혔을 경우,
    다른 아이디로 다시 접속하면 별다른 조치 없이도 내려받아집니다.
    새로 로그인한 아이디 역시 막히는 건 똑같지만요.
    (대략 2~3일 정도면 다시 풀어주는 것 같구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아직 영구 블랙리스트는 없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삭제
  3. 진짜 돌아버리겠음 스피드판 최신버전이고 다운로드최대속도 1M 제한, 동시다운로드갯수 1개 제한, 최대쓰레드수 128에서 10까지 낮춰서 1개씩만 받았는데도 파일 2개 정도 받고 3개째 시도할려고 하면 여지없이 403(22) 아니면 Invalid URL 에러 뜨네요 ㄷㄷㄷ 뭣때문에 걸리는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스피드판으로 접속했는지 정도는 바이두에서 알 수 있지 않을까요? 혹은, 블랙리스트 계정이라도 PCS 링크+IDM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다운로드 가속이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 말입니다.

      삭제
  4. 혹시 이방법 막힌건가요? 아니면 제가 잘못한건지 proxyee down에서 pcs주소 추출한것 입력했는데 alert["util/resolve"].put.4002 라고 오류메시지 나오네요 몽키랑 본문 스크립트 다 설치했고 proxyee down 확장프로그램 百度云下载, 全网嗅探, B站视频下载 설치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proxyee-down은 막힌 것 같고, IDM과 Thunder(이 둘이 되는 것으로 보아 이글겟도 될 것 같습니다)는 됩니다. 링크는 ‘百度网盘直接下载助手 直链加速版'으로 추출하세요.

      삭제
  5. 이글겟에서 안되길래 다른 브라우저에서 실험해봤는데..
    탬퍼몽키로 얻은 스크립트로 다운주소를 얻은것을 받을때
    바이두 로그인이 안되어있으면 user is not authorized 라는 에러가 나오면서 다운이 안되네요.. 물론 로그인 되어있다면 다운이 됩니다.
    당연히 가속프로그램으로 받아야 빠를텐데 프로그램에선 비로그인이니..다운방법이 없네요..
    저만 안되는건진 모르지만 혹시 다른 스크립트로 하면 비로그인도 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전 PCS 링크는 로그인 상관없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리고 링크 추출은 (내 클라우드 탐색 화면이 아닌) 반드시 공유 링크로 접속한 화면에서 하세요. 참고로 본문 맨 아래에 추가한 MyDM을 사용해 보세요. 중국어지만, 기본값으로 사용해도 IDM보다 나은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삭제
  6. 링크를 받기 위해 baidu-dl를 설치했는데 링크가 개별 파일은 생성이 가능하지만 폴더는 생성이 안되는 것 같던데 방법이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그 방법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삭제
    2. 아 그렇군요 ㅠㅠ.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