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2

, ,

바이두 다운로드 도우미 | 모르면 손해?

바이두 다운로드 도우미 |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 모르면 손해?

출처: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간에 기별도 안 가는 다운로드 속도를 속수무책으로 지켜봐야 하는 바이두 무료 사용자들의 절망에 절은 탄식이 야밤을 배회하는 원혼의 흐느낌처럼 대륙에서 가만사뿐 들려오는 가운데, 모르고 넘어가면 왠지 모르게 엄청 손해 볼 것 같은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 몇 자 적어본다. 바로 바이두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수많은 그리스 포크(greasyfork) 스크립트 가운데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바로 다운로드 도우미)’의 버전 2.7.0부터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의 바로(직접) 다운로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 그러니까 바이두 계정이 없는 사용자도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었다. 홈페이지 설명에는 ‘무제한’ 링크 액세스라고 나오는데, 이것을 판다운로드 웹 버전의 다운로드 횟수(하루 10개) 제한이나 다운로드 파일 크기 제한 같은 것은 없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야 할지는 아직 사용 경험이 부족한 나로서는 대답하기 곤란하다. 다만, 다른 분들의 경험담이 누적되면 충분히 설명될 수 있는 문제인 것은 분명하다. 다운로드 속도도 판다운로드 웹 버전보다 더 잘 나온다. 고로 마다할 이유는 없다.

참고로 이 방법은 바이두 편법 다운로드의 고전이 된 「템퍼몽키(Tampermonkey)와 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으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에 기반한 것이다. 여기서 다시 한번 간략하게 사용 방법을 말하자면,

<템퍼몽키 사용자라면 익숙한 패턴이다>
<XDM 네트워크 설정 화면>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스크립트 사용 방법

1. Tampermonkey 크롬 브라우저 확장 설치.

2.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사용자 스크립트 설치.

2.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사용자 스크립트 설치.

3. 바이두 공유 링크 접속(접속 중이라면 새로 고침).

4. [ 下载助手 (다운로드 도우미)] -> [ 免登录链接 (로그인 면제 링크] 클릭.

5. [ 普通链接 (일반 링크)], 혹은 [ Aria链接 ] 사용하여 다운로드.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스크립트기능

• 링크에 대한 비로그인 및 속도 제한 없는 접근 지원

• 다운로드 링크 대량으로 가져오기 지원

• 300M 미만의 폴더 다운로드 지원

• IDM, XDown, Aria 등과 같은 멀티 스레드 다운로더 지원

• 자동 업데이트 지원

두 개의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데, 첫 번째 링크 [ 普通链接 ]는 IDM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가속기와 연동할 수 있는 일반 링크다. 맨날 IDM을 사용한 다운로드 화면만 보여줬는데, 오늘은 큰맘 먹고 XDM(XTREME DOWNLOAD MANAGER: Java 런타임 필요)도 사용해봤다. 시작 속도는 IDM보다 확실히 후달리는 듯 보이지만, XDM은 IDM과는 달리 무료라는 장점이 있다. 한마디로 XDM은 다운로드 속도는 익스트림하지 않지만, 가격은 익스트림하다. 두 번째 링크 [ Aria链接 ]는 「유튜브, 토렌트, 그리고 바이두 공유 링크까지 지원하는 다재자능한 다운로더 ~ Xdown」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 XDown 전용 링크다. Xdown으로 다운로드할 때 다운로드 스레드 수를 32로 설정해봤지만, 다운로드 속도를 보면 IDM의 딱 절반, 그러니까 최대 다운로드 스레드 수는 16까지만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용량이 큰 파일은 아래 스크린샷처럼 IDM보다 XDown이 더 빠를 때도 있다.

이 스크립트가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것으로 보아 당분간은 이 방법이 바이두 무료 사용자의 비애와 절망으로 벌집처럼 헤쳐진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무해주는 영혼의 도우미가 될 듯싶다.

Baidu-network-disk-straight-download-assistant-03.jpg
<IDM보다 XDown이 더 빠를 때도 있다!>

Kiwi Browser를 사용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

• 2019/09/09: 얼마 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안드로이드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 ~ Kiwi Browser」를 이용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위의 방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왜냐하면, Kiwi Browser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다만, 바이두 웹페이지를 접속할 땐 반드시 Kiwi Browser 설정에서 [데스크톱 사이트]를 선택한 다음 접속해야 한다. 그래야 확장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한다. Kiwi Browser 내장 다운로더가 아닌 다른 앱으로 받고 싶다면, 링크 주소를 공유(혹은 복사/붙여넣기)하면 된다. 참고로 동영상에서 사용한 다운로드 가속 앱은 ADM을 사용했으며, 무료 버전이라 그런지 다운로드 스레드 수가 최대 8로 제한되어 있다. 같은 기능을 구현한 앱인 IDM+도 사용할 수 있다.

• 2019/09/08: 테스트 결과 4G 이상 파일도 다운로드가 가능.

• 2019/09/26: 현재 비로그인 다운로드는 막힌 상태.

• 2019/10/07: 버전 2.9.1 이후 비로그인 다운로드 부활.

달콤했던 시절은 여지없이 흘러가고

• 2019/09/26: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바로 다운로드 도우미)’의 비로그인 다운로드와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막혔다. 그렇다고 모든 다운로드가 막힌 것은 아니고 예전처럼(현재 최신 버전인 2.8.4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 내 클라우드로 자료를 옮긴 다음 받아야 한다. 또다시 블랙리스트를 감수해야 하는 끔찍하면서도 익숙한 현실로 되돌아온 것이다. 그래도 언젠가 다시 좋은 날이 오기를 희망해본다.

참고로 XDown 전용 다운로드 링크를 얻으려면 [文件列表(파일목록)]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百度网盘万能助手(Baidu Cloud Assistant) v2.0.0.crx’를 (클릭하면 뜨는 새 창에서 맨 왼쪽의 ‘普通下载(일반 다운로드)’를 선택)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나 같은 경우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이상하게도 브라우저가 느려진다. 고로 XDown 이용자만 설치하고, 설치하더라도 사용하지 않을 때 꺼놓자.

<예전처럼 내 클라우드로 옮긴 다음 받아야 한다>

v2.9.0 업데이트 이후 암호 입력 요구

• 2019/10/02: 버전 2.9.0 업데이트 이후 바이두 웹사이트 접속할 때 암호를 요구한다. QR 코드 링크로 암호를 받을 수 있는 것 같은데, 위챗 앱을 요구한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다행스럽게도 제작자가 해외사용자를 위한 암호를 트위터에 공개했다. 이후에 암호가 변경되면 트위터에서 확인하면 될 듯싶다. 그나저나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제작자의 소유로 보이는 트위터 가입일은 2019년 10월이다. 오늘이 10월 2일이니 어제 아니면 오늘 가입했다는 말이다. 단지 ─ 중국인을 제외한 ─ 해외사용자에게 암호를 알려주고자 정부에서 차단한 트위터에 가입하는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은 제작자가 참으로 고마울 따름이다. 누가 중국인은 옹졸하다고 말했는가?

<v2.9.0 이후 암호 요구>

다시 달콤한 시절은 여지없이 다시 오고

<재등장한 로그인 면제 링크>

• 2019/10/04: 어디 특훈이라도 다녀온 것일까? 그 내밀한 사정이야 어찌 되었든 우리는 알 바 아니다. 중요한 것은 무정하게도 작별의 여운도 주지 않은 채 우리의 심금만 꽝 때리고 떠난 [ 免登录下载 ] 링크(스크립트 버전 2.9.1)가 다시 돌아왔다는 것이다. 요 ‘로그인 면제 다운로드’(‘로그인 면제라’, 세금 면제만큼이나 반가운 소리다!)를 클릭하면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바로 ‘直链在线解析 (www.baiduwiki.com)’라는 웹페이지인데 사용 방법은 판다운로드 웹 버전과 대동소이하다. 바이두 공유 링크와 공유 암호를 넣으면 두 개의 다운로드 링크 주소를 알려준다. 첫 번째는 IDM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용 링크, 두 번째는 aria 다운로드 링크다.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다운로드 프로그램에 복사해 사용하면 된다. 판다운로드 웹 버전처럼 다운로드 용량 제한이나 일일 사용 횟수 제한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이전에는 없었던 것 같다) 아직 모르지만, 바이두 무료 사용자에겐 이런 소식만큼 반가운 것은 없을 터, 새벽잠도 마다하고 새 내용을 추가하고 있다.

<판다운로드 웹 버전과 비슷?>
<baiduwiki가 제공하는 두 가지 링크>

• 2019/10/22 : 바이두 측에서 뭔가 조처를 한 듯 현재 판다운로드 웹 버전과 함께 모든 기능이 막힌 듯하다. 그래도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끈기와 집념을 유지하면서 기다려보자(이미 중국 사이트에도 같은 문제가 제기된 상태다). 바이두 세계에서만큼은 쥐구멍에 볕들 날을 몇 번이나 경험하지 않은 우리 아닌가?

<2019년 10월 25일, 대용량 다운로드 가능>
<이 녀석도 여전히 건재하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47개:

  1. 감사합니다 최대속도로 다운되네요
    근데 사용방법에 있는 스크립트 링크는 잘못 거신 거 같아요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바이두에서 오랜만에 다운 받으려고 하니 계정인증부터 막혀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잊을만하면 뭔가가 꾸준히 나오네요.

      삭제
  3. 과연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되긴 되는데 로그인 다운로드하고 똑같네요. 700메가짜리 4개 연달아 다운걸어 보니까 4개째부터는 속도제한 걸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흠. 바이두에서 비로그인 다운로드 사용자도 블랙리스트 관리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VPN이나 프록시, 혹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삭제
  4. 정말 감사합니다 100kb도 안나오던 속도에서 그래도 1,2메가 라도 나와주니 단비가 내리는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 한개의 파일 뿐이 안되는 건가요?
    알집형태나 알집모여있는 폴더는 안되는건가요??

    답글삭제
  6. 제목 그대로 모르면 손해네요^ ^
    유료결제할 필요 없겠어요ㅎㅎ

    답글삭제
    답글
    1. 네. 당분간은 다운로드 걱정은 붙들어 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삭제
  7. 지금도 되는건가요? 3번까지 따라했는데 4번 다운로드 도우미 - 로그인 면제 링크를 못찾겠네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네. ‘IDM보다 XDown이 더 빠를 때도 있다!’ 스크린샷은 오늘 내려받은 파일입니다.

      삭제
  8. 순서대로 설치해봤는데 다운은 됩니다만 속도가 70kb
    요정도만 나오는데요..이유가 뭘까요?ㅠ

    답글삭제
    답글
    1. IDM or XDown 같은 다운로드 가속기를 사용해 보세요.

      삭제
  9. 와 정말 감사합니다! 700kb까지 속도가 올라가네요~
    혹시 여기서 더 올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빠른 VPN 서버를 사용하면 빨라진다는 말은 들었는데, 직접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삭제
    2. 정말 감사합니다^^

      삭제
  10. 덕분에 idm이용해서 받고있어요,
    문의할게있어요,
    idm은 바이두저거말고도 다른영상받을때도 영상받고나서 조각영상합치기(?)를해서 여기서 시간좀먹더라구요.cpu 점유율도올라가고. 이게 idm특유의 방식이라면 어쩔수없지만...
    idm말고 비슷한 종류의 다른 프로그램이 더 있나요? 속도가 idm이 메가로 나와서 불편해도 이용하고있거든요.
    fdm이나 크롬 확장 flashdownload이런거해봤는데 이런건 영상에서 바로 다운이아니고 주소복사붙여넣기이고 또 속도가 1메가도 안나올때도 있더라구요, 몇kb 이렇게..

    답글삭제
    답글
    1. 네. 말씀하신 대로 IDM은 조각으로 나눠 받은 다음 합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시작은 쾌적하지만, 마무리가 버벅거리죠. 반면에 (토렌트처럼) 미리 공간을 할당한 다음 내려받는 방식은 시작은 버벅대지만(IDM을 제외한 보통의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방식), 마무리는 쾌적합니다. 그래서 IDM [환경설정]->[저장경로]의 ‘임시 저장 폴더’를 SSD가 있는 폴더(없다면 다운로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와 물리적으로 다른 하드디스크)로 설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이 방식이 마음에 안 들어 대체할 만한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봤지만, 편리성이나 속도 면(간혹 바이두 다운로드는 XDown을 이용)에서 IDM만 한 것이 없어서 계속 쓰고 있습니다.

      삭제
  11. 1.저 설정을하면 달라지는것이뭔가요?
    (임시저장폴더라는건 가상파일인가요?실제로받고있는게아닌)
    2.그리고 idm 은 받으면서 파일이 생성되지는않나요? 예를들어 일반다운로드인가 그런건 90%만받아도 일단 저장폴더에 파일이 생성되면 그파일을 팟플레이어로재생하면 재생은되거든요.
    3.웨일+idm 확장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내 영상재생시 화면바로위에 알림창떠서 다운받고있는데요, idm말고는 이런식(영상바로위)으로 되는건없는건가요?
    4.解决百度云大文件下载限制 (바이두웹에서 바로 idm으로연결) 이런걸찾았는제 지금은 삭제됐어요.이거 다른방법이나 설치되는스크립트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1.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고, 하드가 두 개 이상이라면 부하가 분담됩니다.
      2. IDM은 토렌트처럼 조각조각으로 분할하여 다운로드하는 방식입니다.
      3. IDM 말고는 모릅니다.
      4. 본문의 스크립트를 추천합니다.

      삭제
  12. 로그인 면제 버튼이 없고 다른 글씨로 빨간색 버튼이 있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잘 받았는데.

    답글삭제
    답글
    1. 네. 현재 아쉽게도 비로그인 다운로드는 막힌 것으로 보입니다.

      삭제
    2. 로그인 하고 받으려고 하니 그림문자 인증코드를 입력하래서 입력하니 무반응이네요.
      이렇게 또 하나 방법이 나오나 했는데 아쉽네요.

      삭제
    3. 이제는 내 클라우드로 옮긴 다음 받아야 합니다.

      삭제
    4. 내 클라우드에서 받으려면 새로 설치해야할 크롬 확장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가 있을까요?

      삭제
    5. 그냥 본문에 소개한 스크립트 최신 버전(2.8.4)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삭제
    6. 업데이트 하고도 안 되길래 XDown 용 주소가 안 불러와 지고 뭐 설치하라고 나오던데 Baidu Cloud Assistant 이게 필요했었네요.
      스크립트 업데이트 하고 바로 Baidu Cloud Assistant 설치하니 바로 되네요. 검색해도 잘 안 나와서 막막했는데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13. 스크립트 업데이트 되고 다운받는거 없어졌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버전 2.9.0 이후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새로 추가한 본문 참고하세요.

      삭제
    2. QR코드 머 설치하라고 한게 그런뜻이었군요. 지금 잘받아집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삭제
  14. 直链在线解析에서 바이두 링크 입력하고 비번 입력해서 Baidu 파일 다운로드 주소가 나와서 XDM으로 잘 받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링크와 비밀번호 입력해도 直链在线解析에서 무반응입니다. 혹시 원인을 알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서버 다운이거나, 판다운로드 웹 버전처럼 일일 사용 횟수나 제한 크기를 초과했을 수도 있습니다.

      삭제
    2. 아~ 네. 그럼 나중에 다시 시도해봐야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삭제
  15. f링크가 2개까지는 생성되고 복사하여 받으려고 하면
    에러 메세지가 뜨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IDM보다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 ~ Pandownload 웹 버전 + AriaNg 조합」 <-- 여기에 소개한 AriaNG GUI로 해보세요. 첫 번째 다운로드 링크를 사용하면 됩니다.

      삭제
  16. 죄송하지만 질문이 또 있는데요. 이 https://www.baidusu.com는 예전에 소개해주신 pandownloader web버젼인 baiduwp.com과 작동이 거의 똑같은거 같은데요.그런데 변환된 링크를 보면 aria용과 IDM용 두개가 생성되는데요. 그런데 aria용 링크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보니까 링크를 복사하던데 aira링크를 복사해서 AriaNG GUI에 download탭에 new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Links-download link에 붙여넣기를 해도 download now버튼이 전혀 활성화 되지 않아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네요. 혹시 https://www.baidusu.com에서 생성된 aira용 다운로드 링크는 어떻게 다운로드가 가능한지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맨 앞 aria2c 제외하고 [https://d.pcs.baidu ~ header "User-Agent: netdisk;]까지 AriaNG GUI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삭제
  17. 감사합니다! 바이두 위키? 저기서 링크 생성하고 받아봤는데 4기가 이상의 파일도 다운 가능하고 10번 이상 다운 받았어요!!

    답글삭제
    답글
    1. 오, 판다운로드 웹 버전과는 다르게 10번 이상도 가능하군요. 후기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삭제
  18. 소중하고 알찬 정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19. 오늘 이후부터 안되는거 같네요..pandownload웹버젼도 안되는거 같네요...

    답글삭제
  20. 막혔군요..ㅠㅠ xdown,idm 둘다 링크 인식을 못합니다 ㅠㅠ

    답글삭제
  21. 비로그인 다운로드 에러뜨네요. 어쩔수없이 로그인하고 받고 있네요.

    답글삭제
  22. 스크립트 다운링크에서 언급하신 '내 디스크로 복사 후 다운로드' 를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라 여쭙고싶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바이두 공유 링크로 접속한 페이지에서 구글 번역으로 [네트워크 디스크에 저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