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7

, ,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파일 바로 다운로드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파일 바로 다운로드

격변하는 바이두 다운로드 세태

판다운로드 웹 버전은 여전히 깨어날 줄 모르고(소문에 의하면 해킹이라고도 함!), 몇 달 유용하게 잘 사용했던 ─ 제2의 판다운로드 웹 버전 ─ baidusu는 비공개로 전환했으며 다운로드 링크를 얻으려면 인증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이에 대해서는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바로 다운로드 도우미) 근황에 대하여」 참고). Pandownload나 SpeedPan도 예전 같지 않고, 바이두의 블랙리스트 단속 고삐는 전혀 늦춰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하룻밤 자고 깨어나면 그동안 애용했던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편법들이 하루살이처럼 속절없이 죽음을 맞이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니 가슴이 미어질 듯 아프고 앞길은 막막하다. 바이두 무료 사용자에겐 암울한 시기라고도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몇몇 편법들이 여전히 통하고 있다는 사실.

일단, 덩치가 큰 파일들은 6盘(6판)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고, 기타 자잘한 파일들이나 급한 것들은 「Baidu 클라우드 무제한 속도 다운로더 ~ 百度网盘不限速下载器」, 그리고 proxyee-down를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블랙리스트는 각오해야 한다.

오늘날의 상황이야 어찌 되었든, 나처럼 주로 「템퍼몽키(Tampermonkey)와 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으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새 스크립트를 발견했다. 바로 ‘百度网盘下载助手Aria2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다운로드 도우미)’이다. 이 스크립트 역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며, IDM용 링크(기능은 있지만 작동하지는 않음)도 사용할 수 없다. 오직 aria2 다운로드 링크만 여전히 유효하다. IDM은 사용할 수 없더라도 내 블로그에서 몇 차례 소개한 AriaNgGUI(명령 프롬프트 도구인 aria2을 GUI 기반으로 확장한 프로그램)를 이용하면 IDM을 사용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하게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이 방법은 ‘키위 브라우저(Kiwi Browser) + AriaNg 앱’ 조합으로 안드로이드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 참고로 동영상 전반부는 윈도우, 후반부는 안드로이드에서 ‘百度网盘下载助手Aria2下载助手 + AriaNg‘ 조합으로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테스트 화면이다.

百度网盘下载助手Aria2下载助手 + AriaNg‘ 조합

사용 방법은 앞에서 언급한 ‘템퍼몽키(Tampermonkey) + 그리스 포크(greasyfork) 사용자 스크립트 조합’을 사용할 줄 안다면 아주 간단하다(모른다면 링크 참조). 일단 윈도우라면 크롬 + 템퍼몽키(크롬 확장 프로그램), 안드로이드라면 키위 브라우저 + 템퍼몽키가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Download-large-files-directly-from-Baidu-web-page
<Kiwi Browser에서 데스크톱 화면으로 전환이 안 된다면 [Clear data] 실행>
Download-large-files-directly-from-Baidu-web-page
<Aria2下载助手 스크립트 메뉴는 파일을 선택해야 비로소 나타난다>

1. 百度网盘下载助手Aria2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다운로드 도우미) 스크립트 설치.

2. 윈도우라면 AriaNgGUI, 안드로이드라면 AriaNg 앱 실행.

3. 바이두 웹페이지 로그인, 안드로이드라면 반드시 데스크톱 화면으로 접속.

4. 내려받을 파일 선택하고 [设置(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저장 경로 확인.

5. 내려받을 파일 선택하고 [下载(다운로드)] 클릭하여 다운로드 시작.

* 이때 다중 및 폴더 선택 가능, 하지만 다운로드는 묶음이 아니라 개별적.

바이두 편법 다운로드 가속은 IDM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보다는 aria2를 이용하는 방법이 요즘 추세이므로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aria2를 사용하는 방법까지는 몰라도 AriaNgGUI 정도는 익혀두는 것이 여러모로 유용할 것 같아 몇 자 적어보았다.

• 2019/11/08: k4ru6503님께서 Firefox에서 다운로드가 안 된다는 댓글을 남겨주셨는데, 테스트 결과 (아래 동영상 참고) Firefox에서도 이상 없이 잘 작동했다.

• 2020/01/02: 알 수 없는 이유로 Aria2下载助手 스크립트가 greasyfork에서 삭제되었다. Aria2下载助手.user.js(공유 암호: ij8i)의 내용을 템퍼몽키에 [새 사용자 스크립트] 형식으로 저장하면 여전히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 언제까지 될지는...삭제된 것이 아니고, URL 주소가 바뀌었다. 새 링크는 여기...

Download-Baidu-large-files-in-combination-with-Aria2-Motrix-03.jpg
<Aria2下载助手 파이어폭스 설정 방법>

• 2019/12/11: Aria2下载助手가 업데이트되면서 크롬은 지원하지 않고 파이어폭스만 지원한다. 파이어폭스에서의 템퍼몽키 설정 방법은 위 스크린샷을 참고(설정 완료 후 저장하는 것 잊지말 것).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51개:

  1. 비디오에서 그 동작 (0 : 28-0 : 31)을 어떻게 수행합니까?

    동영상에서 AriaNgGUI가이 동작 (0 : 28-0 : 31)을 갖도록 할 수 없습니까?

    답글삭제
    답글
    1. [下载]를 클릭하기 전에 AriaNgGUI가 먼저 실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 [下载]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AriaNgGUI가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삭제
  2. 파이어 폭스와 AriaNgGUI를 [Kaspersky]의 제외 프로그램에 넣으려고했습니다.
    내 AriaNgGUI는 연결할 수 있지만 오픈 오더는
    파이어 폭스 클릭 下载, 그것은 항상 [aria 链结 失败] 밖으로 뛰어.

    답글삭제
    답글
    1. 본문 아래 새로 추가한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내가 제안한 방법은 파이어폭스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방화벽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AriaNgGUI가 작동하려면 aria2c.exe의 인터넷 접속을 허용해야 합니다. 아니면, 카스퍼스키 백신을 삭제 후 해보세요.

      삭제
  3. 감사합니다 항상 도움만 받고 있습니다 (--)(__)

    답글삭제
  4. Firefox는 자체적으로 [AriaNgGUI]를 시작할 수 없지만 크롬은 자체적으로 [AriaNgGUI]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브라우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용하는 애드온이 완전히 다릅니다
    그리고 [Kaspersky]가 제외 프로그램에 포함되어있는 한이 프로세스를 차단하지 않을 것임을 확인했습니다.

    답글삭제
  5. 다시 말해, [google chrome]은 비디오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6. 플러그인 깔고 실행했는데 바이두클라우드 창이 단순하게 변했습니다
    그리고 설정 잡다한 것 다 안보이고 업로드 날짜 부분이 잘려 나오네요
    사진을 못올려서 자세한 건 설명할 수 없는데 여튼 플러그인이 작동을 더이상 안하는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크롬, 파이어폭스(윈도우) 지금도 작동합니다(본문 맨 아래 동영상은 오늘 찍은 겁니다). 기능이 겹치는 스크립트를 사용정지하고 해보세요. 아니면, 크롬/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을 새로 받아 프로파일이 깨끗한 상태에서 다시 해보세요. 혹시 안드로이드라면 데스크톱 모드로 접속해야 합니다.

      삭제
  7. 下载速度慢是什么问题 还是要哪里设置一下

    답글삭제
    답글
    1. Your account has been restricted due to the use of illegal programs. Account limits are lifted within a week. You can try with a different account. Alternatively, you can use 6盘. The [Offline Download] function of 6盘 also downloads Baidu shared link material. And 6盘 has no download speed limit.

      삭제
  8. 왜 하나 성공 하고 나면 추가 안될까요?ㅠ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홍콩 민주화 운동 때문인지 오늘 중국 (특히 바이두)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바이두 같은 경우 홍콩, 싱가포르 서버로는 다운로드가 안 되고, 타이완 VPN 서버를 이용하니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에 사용한 VPN 프로그램은 Betternet입니다.

      삭제
    2. 감사합니다ㅠㅠ 근데 VPN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네요ㅠㅠㅠㅠ 암튼 감사합니다!ㅠㅠ

      삭제
    3.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Betternet Repack(자동 크랙) 버전은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_Silent Install.cmd을 실행하면 됩니다.

      삭제
    4. 두개가 있어서 둘 다 다운 받아봤는데 말씀하신 _silent install.cdm은 없고 다른 설치 파일이 있어서 설치하고 실행했는데 컴터가 멈춰버리더라구요ㅠㅠ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용법을 잘 모르니 그냥 다음에 시도해야겠어요ㅠㅠㅠㅠㅠ

      삭제
    5. 두 번째 링크인 betternet_5.3.0.433.zip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말입니다. 이런 곳에서 다운받을 땐 받을 파일명을 확실히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엉뚱한 파일(주로 멀웨어)을 실행하여 컴퓨터를 오염시키기도 합니다.

      삭제
    6.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삭제
    7. 받았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삭제
  9. 다운을 눌리면 AriaNg로 옮겨지는데 다운이 안되네요ㅠㅠ
    계속 Stopped 됩니다
    올려주신 VPN 받아서 타이완 해봤는데도 그대로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지금 3G짜리 받고 있는데, 잘 됩니다. 간혹 서버 연결이 안 좋아 여러 번 시도해야 한번 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Aria2 Status] 상태가 녹새 [Connected]인지도 확인해 보세요.

      삭제
  10. pandownload로 받아도 50kb/s의 늪에 빠졌었는데 덕분에 바이두에 저장되있던거 받을 수 있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오늘 서버가 기분이 좋은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3G, 2G, 2G 파일 속도 제한 걸지 않고 내리 잘 보내주더군요.

      삭제
  11. 요즘 IDM는 다운이 잘 안 되거나 속도 제한이 심하게 걸렸었는데, 이 방법을 쓰니 속도 잘 나오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AriaNg GUI에서 자동으로 retry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옵션에 retry에 대해 설정하는 부분이 있기는한데 설명을 보면 HTTP 상태 코드 503에만 대응하는 것 같고, 실제로 자동 retry는 작동하기 않네요. 바이두에서 다운로드 걸어둘 때 발생하는 오류는 대부분 코드 403이거든요. 수동으로 retry하면 되기는 합니다만, 다운로드 걸어둔게 한두개면 모를까 수십개가 넘어가면 중간중간 확인해가면서 다시 걸어주는 것도 일이네요. 이것만 해결되면 거의 완벽할 것 같은데, 제가 옵션을 찾지 못한건지 원래 없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미처 그 부분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aria2c never retries 404 or other http errors
      위 문서를 참고하면, [HTTP/FTP/SFTP Settings]에서 'Max File Not Found Try Times' 값을 지정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삭제
    2. Max File Not Found Try Times 값이 0이면 무제한이라고 해서 0을 해 봐도 소용없고, 링크 문서를 참고해서 Max File Not Found Try Times=100, Retry wait=5로 해 봤을 때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건드려볼만 한 건 다 건들여본 것 같은데, 아직 방법을 못 찾겠네요.

      삭제
    3. Max File Not Found Try Times 값이 0이면 Off입니다. 그런데, HTTP/FTP에서만 작동한다고 하는데 바이두는 HTTPS를 사용합니다.

      삭제
    4. 0일 때 무제한인 것은 Max Try Times네요. 잠시 착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Max File Not Found Try Times, Max Try Times 값 모두를 100 정도로 해 봐도 소용이 없네요. 아무래도 코드 403에는 대응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이제 보니 좀 이상한 점이 바이두가 HTTPS를 사용한다는 것은 알고 있고 기존의 스크립트들이 뽑아주는 링크도 HTTPS인데, 위의 방법으로 AriaNg GUI에 등록되는 링크는 HTTP입니다. 실제로 80포트를 사용해서 다운로드하고요. 어째서 HTTP로 링크가 뽑히는지는 모르겠는데, 이게 막힌 기존의 방법과의 차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삭제
    5. 자동 재시도는 좀 더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고 보니 다운로드 링크를 HTTP로 뽑아주는 것이 이 스크립트의 비법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삭제
  12. 다운로드에서 계속 도돌이표 만 도는건 왜 그럴까요ㅠㅠ 키위브라우저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다운받으시라는것도 다 다운받았고 저장경로 설정에서 ok 눌렀더니 다운은 안되고 도돌아표만 도네요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다운로드 저장 경로가 제대로 입력되었나요?(예: storage/sdcard.....> 그리고 두 앱에 읽기 권한도 확인해 보시고요.

      삭제
    2. /storage/emulated/0/Download
      저장경로는 잘 변경 했습니다. 죄송한데 읽기 권한은 뭔가요? 현재 권한은 저장공간만 허용된 상태인것 같습니다. 초보적인 질문 죄송합나다ㅠㅠ

      삭제
    3. 권한은 별거 아닙니다. 새로 설치한 앱 처음 사용하면 뜨는 (기억은 잘 안 나지만) 저장소에 읽기/쓰기 권한 어쩌고저쩌고 말한 겁니다. 다른 파일도 그런 증상을 보이나요? AriaNG 앱의 맨 아래 Aria2 Status 상태가 녹색 Connected인 것도 확인하셨나요? 아니면, 키위브라우저에서 [Clear Data] 후 다시 해보세요.

      삭제
    4. 네 다른파일도 똑같이 aria로 다운로드가 넘어가지 않네요. clear data해도 똑같습니다ㅠㅠ connected 상태는 맞구요. aria 경로말고 따로 설정할거 없는거 맞을까요?

      삭제
    5. 녹스앱플레이어, 그리고 제 핸드폰 테스트 결과 잘 됩니다. 다운로드 경로 외엔 특별히 만져줄 것은 없습니다. 혹시, 처음으로 [下载] 버튼 눌렀을 때 맨 아래 파이어폭스 테스트 동영상의 26초 지점 화면처럼 스크립트 사용을 허용할 것이냐고 묻는 창에서 [허용(Allow)]을 해주셨나요? 이렇게 묻는 화면이 총 두 번 나옵니다. 잘 안 되시면, PC에 녹스앱플레이어를 설치해서 한 번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6. 네 완전허용 두번 누르니까 창이 이제는 안뜨던데요? 피씨로 그냥 받아야 겠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삭제
    7. PC에서는 잘 되나요? 흠, 이것도 폰 특성을 타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별 도움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삭제
  13. 오랜만에 들렸다가 좋은 정보 받아갑니다~
    속도도 잘나오고 여러 파일 및 폴더 선택이 가능한 점이 좋네요
    추운 날씨에 몸 조심하시기를..

    답글삭제
    답글
    1. 네. 요즘은 이 녀석이 효자 노릇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건강하시고, 변변치 않은 블로그지만 자주 들러주세요.

      삭제
  14. 설치과정도 영상으로 올려주세요
    처음하는사람들은 설명만 보고는 이해가안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외람된 말이지만, 동영상도, 본문도 제대로 안 보신 것 같습니다.

      삭제
  15. 전에는 잘됐었는데 다운로드 버튼이 아예 사라지고 idm버튼만 남았는데(idm으로도 안되네요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업데이트되면서 지금은 파이어폭스만 지원합니다.

      삭제
  16.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현재 크롬에선 안 되고 파이어폭스에선 잘 됩니다.

      삭제
  17.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도 안되는건가요? 키위브라우저 깔고 그리스 포크 들어가면 삭제되었다고 나오네요

    답글삭제
    답글
    1. 키위는 크롬 기반이라 안 될 겁니다.

      삭제
  18. 2020년 1월 2일에 새로 주신 링크로 파이어폭스로 들어갔는데도 삭제되었다고 뜨는데 혹시 링크를 잘못거셨거나 아니면 또 삭제된건가요?

    답글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