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哭聲)(THE WAILING, 2016) | 강렬한 떡밥, 미스터리적인 여운?
"왜 하필이면 자네 딸이냐고? 그 어린것이 뭔 죄가 있다고~? 자네는 낚시할 적에 뭐가 걸릴 건지 알고 미끼를 던지는가? 그놈은 미끼를 던진 것이여, 자네 딸은 그 미끼를 확 물어분 것이고" - 일광
작은 마을 곡성에 의문스러운 끔찍한 살인 사건이 연속적으로 일어난다. 경찰은 사망 원인을 단순하게 버섯 중독으로 보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산속 깊숙한 외딴곳에서 혼자 사는 일본 남자를 의심했다.
곡성에 사는 경찰 종구는 소문의 진상을 확인하러 동료, 그리고 일본어를 조금 할 줄 아는 가톨릭 부제 양이삼과 함께 일본 남자의 집을 찾아간다. 그리고 그들은 무당집보다도 더한 괴상망측한 집안 차림새를 목격하게 된다.
이후 종구의 독녀 효진이 갑자기 원인을 알 수 없는 괴질에 시달리고, 종구의 가족은 용하다고 소문난 무당 일광을 부르기로 하는데….
(공포 영화에서 온전한 개연성을 찾는 것 자체가 황당한 일이기는 하지만) 미스터리적인 여운을 남기려고 일부러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상영 시간임에도 이야기의 매끄러운 진행이나 사건의 인과관계 등 개연성은 마뜩잖다. 그러나 물고 늘어지지 않고는 배길 수 없을 정도로 떡밥만은 탁월했던 영화. 한편, 한국 배우의 연기력은 자신의 색깔과 개성이 너무 뚜렷하고 강해서 그런지 어떤 영화를 보든 단지 외모와 역할만 좀 바뀌었을 뿐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다. 빌리 밥 손턴 같은 변신의 귀재를 아직 못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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