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网易云音乐) | 지역 제한 등으로 잠긴 노래 풀기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网易云音乐) PC | 지역 제한 등으로 잠긴 노래 풀기

2023/04/20: PC에서 UnblockNeteaseMusic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넷이즈 클라우드 음악(网易云音乐) | 지역 제한 풀기 #3

출처: DkProCloudMusic网易云工具

올봄에 「Netease 클라우드 음악(网易云音乐) 회색으로 잠긴 음원 해제」라는 글에서 중국 음원 서비스인 넷이즈 클라우드 음악(网易云音乐)의 지역 제한이나 저작권, 회원 등급 등의 기타 이유로 (재생 불가능 표시인) 회색으로 잠금 표시된 음악을 해제하는 Unblock Netease Music이라는 자바스크립트 사용법을 소개했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나 같은 평범한 윈도우 사용자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Node.js를 설치해야 하고 (때에 따라선 Node에 대한 Windows PATH 설정까지 수동으로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동반될 수 있음), 익숙하지 않은 명령 프롬프트 작업도 수행해야 한다. 한마디로 번거롭고, 뭐가 뭔지 모르게 복잡하다. 이런 점을 깔끔하게 한 방에 해결한 것이 나왔는데 바로 DkProCloudMusic 网易云工具(DkProCloudMusic 넷이즈 클라우드 도구)이다.

물론 DkProCloudMusic 넷이즈 클라우드 도구가 저작권, 지역 제한 등 기타 이런저런 이유로 넷이즈 클라우드 음악에서 회색으로 잠긴 노래를 해제하는 방법은 Unblock Netease Music과 동일하며, 심지어 Unblock Netease Music 스크립트를 그대로 사용한다. 다만, 이것을 윈도우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게 GUI 버전으로 재포장한 것이 DkProCloudMusic 넷이즈 클라우드 도구다. 고로 사용 방법이나 작동 원리는 앞의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DkProCloudMusic 넷이즈 클라우드 도구 사용법

Netease-cloud-music-Unlock-locked-song
<프록시 설정만 해주면 준비는 끝!>

1. DkProCloudMusic 실행.

2. [모드선택]에서 [프록시 모드(권장)] 선택.

3. 포트는 그냥 기본값 8125를 사용할 것을 추천.

4.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DkProCloudMusic 서비스 시작.

5. 넷이즈 클라우드 음악 윈도우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설정으로 이동.

6. 설정에서 프록시 서버 주소는 127.0.0.1, 포트는 앞에서 설정한 8125로 결정.

7. 확인을 누르고 넷이즈 프로그램 재시작하고 유유히 음악 감상.

* 노래에 따라 MP3 320k 무료 다운로드도 가능!

Netease-cloud-music-Unlock-locked-song
<스크립트 수동 업데이트 파일은 이 폴더로 투척!>

다행히도 한글화가 가능해 간단하게 작업을 해봤다. 한국어판에 문제가 있다면 그냥 메뉴를 익히는 정도로만 (솔직히 말해 익힐 메뉴라도 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사용하고 실제 사용할 땐 원본을 사용하면 되지만, 아직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했다.

만약 DkProCloudMusic NetEase 클라우드 도구가 먹히지 않으면, 스크립트를 업데이트해야 하는데, [업데이트 확인] -> [예]를 클릭하여 제작자 블로그로 이동하여 최신 버전을 받아도 되고, 스크립트만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Unblock Netease Music 사이트로 이동하여 스크립트를 받은 다음 DKProCloudMusicSingle 폴더 안의 Unblock Netease Music 폴더의 내용물을 새로 받은 것으로 교체해 주면 된다. 전체 버전은 출처로 이동해서 본문을 죽 내려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下载地址(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받으면 되고, 한글판(전체 버전 필요!)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면 된다.

▲ DkProCloudMusic NetEase 클라우드 도구 한글판

DKProCloudMusic_v1.4.0_ko.7z

DKProCloudMusic_v1.4.0_ko.7z

공유 암호: gk4w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DKProCloudMusic_v1.4.2.4_ko.7z

(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버전)

공유 암호: ja1c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Netease 클라우드 음악 윈도우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cloudmusic v2.0.3.7z / 공유 암호: h42c / 압축 암호: singingdalong

易云音乐PC版_v2.7.5.198531_绿色便携版

넷이즈 클라우드 음악(网易云音乐)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는 「넷이즈 클라우드 음악(网易云音乐) 안드로이드 앱 잠긴 노래 풀기」 참고.

• 2019/12/16: 활성화 코드 얻는 방법

무료 프로그램을 돈 받고 파는 이들이 생겨난 이유로 새 버전부터는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활성화 코드다. 활성화 코드를 받으려면 QQ international 앱을 사용하던가, PC용 QQ(QQ International Downlod)를 사용해서 QQ 그룹(그룹 번호: 225258930)에 참여해야 한다. 나 같은 경우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 QQ international 앱을 설치해서 무난하게 인증 코드를 받았다. 한국 사람이라고 괄시하지도 않았고, 까다롭게 굴지도 않았다. 다만, 중국어로 대화를 나눠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뿐이다(QTranslate 같은 번역기를 이용하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니 그들의 요구대로 해 주자). 다행스럽게도 QQ international 앱은 자동 번역을 지원하니 간단한 대화는 별 어려움 없이 나눌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인증 코드도 받을 수 있었다.

대충,

이런 식으로 질문을 던지면 될 것 같다. 내가 한국에 살고, 한국에서 중국 음악을 듣는다고 하니까 어떤 중국 음악을 추천해주고 싶냐, 어디서 프로그램을 받았냐는 둥 몇몇 사람이 미미한 호기심을 보이긴 한다(사실 나도 진짜 중국인과 채팅으로나마 대화를 나누는 일은 생전 처음이다). 반드시 고맙다는 인사 정도는 남기는 예의를 발휘하고 나서 적당히 대화를 마무리하고 나오면 된다.

Netease-cloud-music-Unlock-locked-songs
<대화는 번역기를 이용해 중국어로 나누자!>
Netease-cloud-music-Unlock-locked-songs
<인증 완료, 하지만 난 그냥 구 버전 쓰고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1개:

  1. 언제 막힐지 모르지만..감사합니다! 넷이즈 점점 막히는 음원 많아서 한동안 안썼는데...샤오미는 이런 프로그램 없겠지요?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혹시 샤오미는 虾米(씨아미, 새우) 말씀하시는 건가요? 이쪽은 서비스 처음부터 스트리밍에는 지역 제한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본문에 링크된 넷이즈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웬만한 노래를 다 받아지더군요. 사용한지 오래되어서 잘은 모르지만 아무래도 크랙된 버전 같습니다.

      삭제
    2. 네. 샤오미라니;; 제가 글 쓸때 그냥 발음이 비슷해서 대충 써버렸네요. 지금은 지역제한이 있더라구요..

      삭제
  2. 아쉽게도 올려주신 1.4.0 한글판은 제 환경에서 실행되지 않고
    최신버전 원본은 번역기 돌려보니 무료라고 하는거같은데
    프로그램을 유료로 되파는사람들 때문에 인증키를 요구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전 아직도 제가 제작한 한글판 쓰고 있는데, 아무 탈이 없어서 업데이트된 것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새 버전은 아직 설치하지 않았는데, 인증키는 혹시 ‘999999’ 아닌가요?

      삭제
    2. QQ 앱을 설치한 다음 그룹 225258930에 참가한 다음(관리자 승인 필요), 여기에 기기 코드를 보낸 다음 활성화 코드를 받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기능상에는 큰 차이 없으니, 인증이 필요 없는 구버전에 스크립트만 새 버전으로 수동 업데이트하여 쓰실 것을 추천합니다.

      삭제
    3. 최신버전 활성화 코드 받는 방법 포스팅 업데이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한글판 구버전은 다시 받아봐도 제 환경에서 실행이 되질 않고 무반응이네요.ㅠㅠ 본문 추가 설명대로 UnblockNeteaseMusic 스크립트를 따로 받아서 폴더를 만들어 넣어주어도 실행이 안됩니다. 혹시 올려주신 한글판 파일이 추가 리소스파일이 필요없는 exe단일파일이 맞나요? DkProCloudMusic최신버전이 설치된 폴더에 한글판 exe를 붙혀넣고 실행하니 무반응이던 증상이 어셈블리 오류창이 뜨는것으로 바뀌어서 궁금해 질문남깁니다.

      삭제
    4. 죄송합니다. 제가 올린 파일은 전체 파일이 아니라 한글판 exe 파일뿐입니다. 그것 때문에 혼란을 겪으셨나 봅니다. 될 수 있으면 전체 파일은 출처에서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exe 파일만 올렸는데, 지금 확인해 보니 구버전은 다운로드 링크를 제거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본문에 v1.4 전체 설치 파일을 추가한 새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1.4 설치 후 한글판 실행 파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삭제
    5. 아닙니다 올려주신 DKProCloudMusicSingle_1.4.exe 압축풀어서 한글판 실행파일 붙여넣고 실행하니 깔끔하게 잘 열리네요 감사합니다 잘사용하겠습니다
      잠깐 사용해보니 가끔 반주만 나오는등 음원매칭이 안되는 곡들이 있어서 예전에 올리셨던 nodejs 사용하는 포스팅 참고해서 스크립트만 돌려보니 잠긴곡은 다른 중국 음원사이트들에서 매칭해서 넷이즈뮤직 프로그램으로 mp3링크만 바꿔치기해서 재생해주는 방식이었군요 ㄷㄷ..

      삭제
  3.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드로이드 모드 앱 같은 경우는 음장 효과/테마 기능은 해제되어 있습니다. 유료 음원 구매는 안 됩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