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4

, ,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바로 다운로드 도우미) 근황에 대하여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바로 다운로드 도우미) 근황에 대하여

baidusu, 비공개 서비스로 전환?

바이두 계정 없이 바이두 공유 링크를 고속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도와주는 웹사이트인 baidusu를 이제는 ‘因资源有限, 仅支持关注用户下载!’, 즉 한정된 자원으로 말미암아 관심 사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바이두의 엄청난 사용자 수를 상상해보면, 그리고 유료가 아닌 무료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에는 한 사람의 개발자로서 감당하기 벅찬 요소가 산적할 것임을 고려하면 이해가 안 가는 상황은 아니다. 그래도 조금 아쉽기는 하다.

아무튼, 다운로드 링크를 얻으려면 인증코드를 입력해야 하는데, 지난번에는 특별히 해외사용자를 위해 트위터에 인증코드를 공개했지만, 이러한 상황에 대해 아직 새로 올라온 트윗은 없는 것으로 보아 당분간은 좀 더 철저하게 비공개 서비스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About-Baidu-network-disk-direct-chain-download-assistant
<다운로드 링크를 얻으려면 인증코드가 필요하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라

github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사이트에 이와 관련해서 질문을 올리니 고맙게도 개발자가 댓글을 통해 인증코드를 남겨줬다. 아마도 내가 받은 인증코드는 유효기간이 있거나 너무 과도한 사용이 감지되면 차단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인증코드를 이 자리에 대놓고 공개하기는 좀 그렇고 관심 있는 사람은 github에 내가 올린 글을 찾아보면 될 것이다. 앞에서도 말했듯 이제는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지 않았나?

인증코드가 필요한 사람은 github에 인증코드를 요청하는 글을 정중하게 남기거나 위챗(위챗에 내장된 QR 코드 스캔 기능으로 인증코드를 입력하라는 화면에 나오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개발자를 팔로우할 수 있다)으로 개발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이 두 경우 다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다는 보장은 못 하지만,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야지 별수 있나? 인증코드만 받을 수 있다면 이 정도 수고는 수고도 아니다. 참고로 위챗 사용법은 나도 이번이 처음이라 나에게 질문해도 대답할 도리는 없다.

About-Baidu-network-disk-direct-chain-download-assistant
<[获取暗号]로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다>

• 2019/11/08: ggg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위챗에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를 팔로우한 다음 [ 获取暗号 (암호 얻기)]를 터치하면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다. 위챗은 그냥 채팅 정도만 하는 앱인 줄 알았는데, 이런 기능까지 있는 줄은 미처 생각도 못 했다.

새로 추가된 网盘万能助手(크롬 확장)

• 2019/11/21: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를 사용하려면 하나 더 설치해야 하는 것이 있다. 网盘万能助手(바이두 넷디스크 만능 도우미)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템퍼몽키 스크립트가 아니다!)이다. 이 두 가지를 전부 설치해야 제대로 작동한다고 한다.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스크립트와 网盘万能助手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확장자 CRX)는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 스크립트를 처음 설치한 상태에서 바이두 클라우드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암호(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때는 위챗 앱(위 스크린샷 참고)의 [获取暗号(암호 얻기)] 기능으로 받으면 된다.

About-Baidu-network-disk-direct-chain-download-assistant
< 새로 등장한 网盘万能助手(크롬 확장)>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2개:

  1. 영상보고 따라했는데요
    아예 파일이 다운이 안되네요저는
    이것도 막힌거 아닌가요 ?

    답글삭제
    답글
    1. IDM 같은 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없고, XDown만 가능합니다.

      삭제
  2. xdown 으로 했는데 다운이 안되네요
    다른 방법으로 다운받는법은 없는거죠 ?

    답글삭제
    답글
    1. 그렇다면 오늘 올린 글을 참고해 보세요.

      삭제
  3. 이거 잘되네요
    위쳇으로 등록한다음 밑에 获取暗号 암호 획득 누르면 암호알려주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아, 등잔 밑이 어둡다고 미쳐 그걸 확인하지 못했네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삭제
  4.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crx 파일을 받아서 확장 프로그램 관리하는 곳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하면 됩니다.

      삭제
  5. 확장프로그램 암호입력까지는 완료됐는데 Baidusu 홈페이지가 무조건 wiki 페이지로만 연결됩니다. 쿠키를 다 지워봤는데도 변화가 없어서 물어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판다운로드 웹 버전 같은 서비스 말씀하시는 거죠? 해당 서비스는 중지되었습니다.

      삭제
    2. 그렇다면 이제 계정생성이 강제되는건가요? 아무리 애를 써도 로그인 아니면 답이 없도록 나오던데...

      삭제
    3. 현재 판다운로드 웹 버전도 서버 점검 중이니, 제가 아는 한에서 지금은 로그인하지 않고 내려받는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