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출처: [安卓]使用Via浏览器突破百度网盘下载限速
요즘 바이두 클라우드의 다운로드 관련 정책이 예전보다 더욱 까다롭게 바뀌었다. 바이두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땐 번거롭게 로그인 같은 것 하지 않아도 ‘템퍼몽키 + 사용자 스크립트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는데, 작년이었던가? 로그인 사용자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가혹하게도 최근에는 이것조차 막았다. 그것도 모자라 이제는 저용량 자료도 무조건 내 클라우드로 옮긴 다음 ‘템퍼몽키 + IDM’으로 다운로드하던가, 아니면 바이두 앱이나 바이두 윈도우 클라이언트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윈도우 사용자 같은 경우 ─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하루 10개의 다운로드 제한이 있긴 하지만 ─ ‘판다운로드 웹버전(PanDownload网页版)’으로 공유 링크에서 자료를 바로 받을 수 있다. 물론 로그인은 해야 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어떨까?
내가 예전에 어설프게나마 한글화한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앱이 가뿐하게 ‘템퍼몽키 + 사용자 스크립트 + IDM’ 기능을 몽땅 대행해 주었지만, 지금은 좋았던 옛 시절 이야기로 퇴색해버렸다.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를 대신할 뭔가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고 뇌 주름을 팽팽하게 긴장시키며 생각을 이리저리 굴리다 보니 문득 예전에 어디선가 본 듯한 조합이 떠올랐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 ‘Via Browser + IDM+’ 조합이었다.
이 조합을 처음 발견한 것은 당연히 중국의 어느 사이트였는데, 그땐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가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었던 대체로 평안 무사했던 시절이라 그냥 한 귀로 흘려듣고 말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혹시나 하고 지금 다시 시도해보니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참고로 테스트 동영상에 사용한 Via 브라우저는 구글 정식 버전이고 IDM+는 무료 버전이 아닌 유료 버전이다. IDM+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과정과 결과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다만 무료 버전은 광고와 다운로드 스레드 수에 제한이 있는 거로 알고 있다.
![]() |
<바이두 공유 링크, 로그인한 상태> |
![]() |
<IDM+ 유료 버전은 다운로드 스레드 수 32개까지 가능> |
![]() |
<사용자 에이전트 값은 설정해도 무방 안 해도 무방> |
Via 브라우저와 IDM+ 조합 사용 방법
1. Via Browser 앱과 IDM+ 앱 설치.
2. 일단 Via 브라우저에서 바이두 로그인(pan.baidu.com).
3. Via 브라우저 새 탭을 열고 바이두 공유 링크 접속.
4. [普通下载(일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시작.
※ IDM+의 [사용자 에이전트] 설정은 다음 글 참고.
출처 설명에는 IDM+의 [고급 설정] > [사용자 에이전트] > [사용자 정의] 값을,
로 설정하라고 나오지만, 그냥 기본값으로 해도 다운로드는 문제가 없었다. 혹시 안 된다면 [사용자 에이전트] 값을 위처럼 설정해보고 다시 시도해보자.
마지막으로 이 방법을 사용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위 테스트 동영상 제작 후 바로 ‘블랙리스트’를 먹었다는 사실이다. 이 상태에서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다운로드는 문제없이 시작되지만, 속도는 고장 난 자동차처럼 멈췄다가 나아갔다(0 ~ xxx)를 반복하며 오락가락한다. 아쉽지만 이것이 무료 사용자의 한계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