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3

, , ,

Via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

Via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출처: [安卓]使用Via浏览器突破百度网盘下载限速

요즘 바이두 클라우드의 다운로드 관련 정책이 예전보다 더욱 까다롭게 바뀌었다. 바이두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땐 번거롭게 로그인 같은 것 하지 않아도 ‘템퍼몽키 + 사용자 스크립트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었는데, 작년이었던가? 로그인 사용자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가혹하게도 최근에는 이것조차 막았다. 그것도 모자라 이제는 저용량 자료도 무조건 내 클라우드로 옮긴 다음 ‘템퍼몽키 + IDM’으로 다운로드하던가, 아니면 바이두 앱이나 바이두 윈도우 클라이언트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윈도우 사용자 같은 경우 ─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하루 10개의 다운로드 제한이 있긴 하지만 ─ ‘판다운로드 웹버전(PanDownload网页版)’으로 공유 링크에서 자료를 바로 받을 수 있다. 물론 로그인은 해야 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는 어떨까?

내가 예전에 어설프게나마 한글화한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앱이 가뿐하게 ‘템퍼몽키 + 사용자 스크립트 + IDM’ 기능을 몽땅 대행해 주었지만, 지금은 좋았던 옛 시절 이야기로 퇴색해버렸다.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를 대신할 뭔가 다른 방법이 없을까 하고 뇌 주름을 팽팽하게 긴장시키며 생각을 이리저리 굴리다 보니 문득 예전에 어디선가 본 듯한 조합이 떠올랐다. 바로 오늘의 주인공 ‘Via Browser + IDM+’ 조합이었다.

이 조합을 처음 발견한 것은 당연히 중국의 어느 사이트였는데, 그땐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가 제 기능을 다 할 수 있었던 대체로 평안 무사했던 시절이라 그냥 한 귀로 흘려듣고 말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혹시나 하고 지금 다시 시도해보니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참고로 테스트 동영상에 사용한 Via 브라우저는 구글 정식 버전이고 IDM+는 무료 버전이 아닌 유료 버전이다. IDM+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과정과 결과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다만 무료 버전은 광고와 다운로드 스레드 수에 제한이 있는 거로 알고 있다.

Download directly from the Baidu share link to Via browser and IDM on Android.
<바이두 공유 링크, 로그인한 상태>
Download directly from the Baidu share link to Via browser and IDM on Android.
<IDM+ 유료 버전은 다운로드 스레드 수 32개까지 가능>
Download directly from the Baidu share link to Via browser and IDM on Android.
<사용자 에이전트 값은 설정해도 무방 안 해도 무방>

Via 브라우저와 IDM+ 조합 사용 방법

1. Via Browser 앱과 IDM+ 앱 설치.

2. 일단 Via 브라우저에서 바이두 로그인(pan.baidu.com).

3. Via 브라우저 새 탭을 열고 바이두 공유 링크 접속.

4. [普通下载(일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시작.

※ IDM+의 [사용자 에이전트] 설정은 다음 글 참고.

출처 설명에는 IDM+의 [고급 설정] > [사용자 에이전트] > [사용자 정의] 값을,

로 설정하라고 나오지만, 그냥 기본값으로 해도 다운로드는 문제가 없었다. 혹시 안 된다면 [사용자 에이전트] 값을 위처럼 설정해보고 다시 시도해보자.

마지막으로 이 방법을 사용할 때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위 테스트 동영상 제작 후 바로 ‘블랙리스트’를 먹었다는 사실이다. 이 상태에서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시도하면 다운로드는 문제없이 시작되지만, 속도는 고장 난 자동차처럼 멈췄다가 나아갔다(0 ~ xxx)를 반복하며 오락가락한다. 아쉽지만 이것이 무료 사용자의 한계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