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4

, , ,

Quark Browser 앱을 이용하여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 한글판

Quark Browser 앱을 이용하여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 한글판

Accelerate Baidu download with Quark Browser on Android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 Ad Blocker, Private, Fast Download)>

ADM보다 훨씬 간단한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올봄에 ADM(Advanced Download Manager)이라는 인터넷 다운로드 매니저 앱으로 안드로이드에서 바이두 클라우드 다운로드 속도를 가속하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 (내가 보기에는 별로 어려워 보이지 않았지만) 사용법이 좀 복잡한 것은 그렇다 치더라도, 정작 중요한 다운로드 속도가 요즘 들어 영 신통치가 않다. 그로 말미암아 좀처럼 들어오지 않던 민원이 좀 들어왔다. 그런데 새로 발견한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 Ad Blocker, Private, Fast Download)를 사용한 방법은 ADM보다 간편하면서도 속도도 훨씬 낫다. PanDownload, YunDownload 등등 수많은 써드파티 바이두 클라우드 다운로드 프로그램처럼 중국산 서비스에는 중국산이 제격인가 보다. 사실 중국 사이트에서 자료를 내려받을 때도 명성이 자자한 IDM이 맥을 못 추고 있을 때 천둥(迅雷)이 확실한 속도를 보장하는 일이 다반사다.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는 UC 브라우저를 만든 중국 모바일 인터넷 기업 UC웹이 제작한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인데, 오늘 소개하는 다운로드 가속 기능뿐만 아니라 최소 설계, 광고 제거, 북마크 동기화 등 가볍고 빠르고 간편하고 안전한 브라우징을 지향하는 브라우저 라고 한다. 써보면 곧 알겠지만,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크롬보다 빠르다. 못 믿겠다면 구글 크롬과 쿼크로 내 블로그를 접속해보면 그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는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받을 수 있고, 내가 직접 제작한 쿼크 브라우저 한글판 v2.4.1.985은 아래 바이두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번역은 구글 번역에서 거의 손을 대지 않았지만, 사용하는 데는 큰 지장은 없으리라 예상한다. 하지만, 작동에 문제가 있을 수는 있다!

다운로드: https://pan.baidu.com/s/1aD4cacyStVcJivS2HuB_VA

공유 링크 암호: snac

압축 암호: singingdalong

• v2(2018/06/06): 눈에 잘 띄는 단어 몇 가지 수정.

• 2019/05/07: 다운로드 링크 수정

Accelerate Baidu download with Quark Browser on Android
<다운로드 설정 및 바이두 로그인 화면>

쿼크 브라우저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1. 구글 플레이(한글판은 바이두 링크)를 이용해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앱을 설치.

2. 쿼크 브라우저를 열고 [다운로드]>[설정]으로 이동하여 스크린샷처럼 설정.

3. pan.baidu.com으로 이동하여 바이두 로그인.

4. 모바일 화면에서 데스크톱 화면으로 전환, 또는 그대로!

5. 파일 다운로드 클릭.

6. 적절한 다운로드 스레드 수 설정.

7. 다운로드 시작.

Accelerate Baidu download with Quark Browser on Android
<반드시 '데스크톱' 화면으로 전환>
Accelerate Baidu download with Quark Browser on Android
<스레드 수 5개 vs 스레드 수 32개>

다운로드 스레드 수는 최대 64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I/O 성능에 따라 적절한 값을 입력하면 된다. 이상하게도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는 녹스나 블루스택 같은 앱플레이어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스크린샷의 다운로드 테스트는 넥서스 7 2013에서 테스트했다. 스레드 5개로 설정했을 때와 스레드 32개로 설정했을 때의 속도 차이는 스레드 수만큼 큰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잘은 모르지만, 스레드 분할 방식의 다운로드가 내장 메모리 수명이나 성능을 갈아먹을 걱정이 든다면, 다운로드 경로를 외장 메모리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알다시피 넥서스 7은 원통하게도 외장 메모리 카드를 지원하지 않기에 내장 메모리로 다운로드 받을 수밖에 없다. 찾아보면 중국산 윈도우 웹브라우저 중에서도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처럼 바이두 대용량 다운로드도 지원하고, 거기에 다운로드 가속도 지원하는 녀석이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오래전에 내 블로그에서 소개한 Twinkstar Browser는 바이두 대용량 다운로드는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다운로드 가속은 IDM이나 이글겟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했다. 아무튼,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를 알게 됨으로써 안드로이드에서 바이두 다운로드 걱정은 당분간 덜 수 있을 것이다.

Accelerate Baidu download with Quark Browser on Android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한글판>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 한글 번역과 관련해서 수정해야 할 단어나 문장이 있다면 (예: 중복>복사) 정리해서 댓글로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필독! 다운로드 오류와 관련 추가 사항(2018년 6월 5일)

어찌 된 일인지 내가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나서 며칠 지나 막혀버렸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다. 일단 바이두에 접속했다면 ‘데스크톱’ 화면으로 전환하지 말고 그대로 모바일 화면에서 그냥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동영상 파일은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해도 먹통이다. 이때는 동영상 파일 확장자 끝에 .iso 등을 덧붙여주면 끝이다. 한마디 더 추가하면 상황에 따라 '데스크톱' 화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할 때도, 아니면 '모바일' 화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할 때도 있다는 것. 그러하니 이리해서 안 되면 저리해서 시도하자.

Accelerate Baidu download with Quark Browser on Android
<모바일 화면에서 다운로드>

2019/06/13: 쿼크 브라우저(Quark Browser)가 원하는 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Via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를 참고.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4개:

  1. 자렇게하면 바이두 클라우드 설치를 하네여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네. 그냥 모바일 화면에서 받아보세요.

      삭제
    2. 오오오 감사합니다! 됫어용~!

      삭제
    3. 정말 감사합니다~

      북마크할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욥~

      삭제
  2. 다운시 에러가 뜨는 이유는 뭘까요?

    답글삭제
  3. 답글
    1. 비로그인 다운로드는 막혔습니다. 현재 비로그인 다운로드는 proxyee-down(윈도우)으로 가능합니다.

      삭제
  4. 쿼크 브라우저 한글판 만드신거 공유 가능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잘린 바이두 링크 새 링크로 대체했습니다.

      삭제
    2. 링크 비번을 입력하면 바이두넷서비스 어플 다운로드만 나옵니다. 다운방법 자세히 부탁드립니딘.

      삭제
    3. 스피드판으로 받아보세요. 그리고 바이두 자료 받을 땐 바이두 아이디도 필요합니다.

      삭제
    4. 아...제가 말씀하신것들을 단한번도 접히니본적이 없는거라서요. 검색해서 해보죠

      삭제
  5. 앱을 다운받아서 갤럭시s10e 에 설치는 하였지만 앱을 실행하면 강제로 종료가 되어 버리네요.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디컴파일/컴파일한 한글화 앱은 유독 삼성 기기에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마 삼성에서 커스터마이징한 안드로이드 OS와 궁합이 잘 안 맞나 봅니다. 전 이 앱을 넥서스 7 2013에서 현역으로 사용 중입니다.

      삭제
    2. 넵! 다른 기기에서 활용하도록 해야것네요. 감사합니다.

      삭제
  6. 번역 쿼크브라우저는안되는데

    플레이스토꺼는되네요

    답글삭제
  7. error_code":31326,"error_msg":"user is not authorized, hitcode:119","request_id":3185623071128750831}

    이렇게뚜면서안되네요 ㅠ

    답글삭제
    답글
    1. 바이두 자료는 로그인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이 영문 지원한다면 최신 버전을 사용하세요.

      삭제
  8. {"error_code":31326,"error_msg":"user is not authorized, hitcode:119","request_id":3468818380772159989}

    저도 이 오류가 뜨면서 안받아지네요...
    로그인은 했고 동영상 파일은 다운버튼이 먹통이길래 말씀하신대로 뒤에 iso같은 확장자명 붙이고 눌렀더니 저렇게 떴습니다...혹시 해결법을 알고 계신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도구 상자] - [User Agent 설정]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한 다음 해보세요.

      삭제
    2. 기본으로 안드로이드로 되어있었구 pc나 아이폰으로 바꿨다가 다시 시도해봐도 똑같습니다.
      삼성폰이라 그런걸까요..? 쿼크 브라우저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았습니다.

      삭제
    3. 제가 올린 한글판이나 구글 검색해서 2.4.1.985 버전으로 해보세요. 이 버전으로 넥서스 7에서는 아직 잘 됩니다.

      삭제
  9. 80메가바이트 정도가 넘어가는 바이두 자룔를 밷으려하는데 자꾸 {"error_code":31326,"error_msg":"user is not authorized, hitcode:119","request_id":3781886895709030580 라고 뜨네요
    혹시해결책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실 수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쿼크는 막힌 것 같습니다. 본문 맨 아래에 새로 추가한 「Via + IDM 조합으로 바이두 공유 링크에서 바로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를 참고하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