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4

, ,

지역 제한 해제된 酷我音乐HD v8 VIP 부분 한글판

지역 제한 해제된 쿠워뮤직HD(酷我音乐) v8 VIP 부분 한글판

출처: 酷我音乐HD v8.5.2.3 去广告破解版

지긋지긋했던 지역 제한에서 탈출!

초대박 앱을 발견했다. 예전에 내 블로그에 「쿠워뮤직(酷我音乐) v9.0.3.0 SVIP 부분 한글판」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이 앱은 SVIP 모드로 크랙된 앱이지만, 아쉽게도 (저작권 문제에 얽혀 있는) 지역 제한까지는 크랙되지 않았다. 그래서 한국 지역(한국 IP)에서 접속한 사용자는 음악 감상 및 다운로드에 제한이 많아 큰 효용성은 없었다. 다만, 숙련된 안드로이드 루팅 사용자는 ProxyDroid 같은 앱으로 중국 프록시/VPN 서버로 우회하여 지역 제한을 해결할 수는 있었으나, 번거롭기도 하고 일반 사용자는 쉽지가 않다.

그러던 차에 정말 ‘쿨’하게도 지역 제한까지 크랙된 쿠워뮤직HD(酷我音乐) v8.5.2.3를 발견했고, 운 좋게도 (그러나 무척이나 아쉽고 서운하게도 지난번처럼 부분적이지만) 한글화에 성공했다. 이 앱 역시 멋지게 SVIP로 크랙되어 있어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MP3에서 무손실(FLAC) 음원까지 마음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얼마나 좋지 아니한가?

Region-restriction-removed-kuwomusic-app
<한글화가 많이 아쉽지만 더는 '지역 제한' 장벽에 막힐 일은 없다>
Region-restriction-removed-kuwomusic-app
<오호라, 일부 노래는 무손실까지 가능!>

로그인하면 ‘재생목록’, ‘즐겨듣는 노래’ 등의 관리가 가능하고 출석 체크 포인트도 (한 달 개근하면 선물도 주는 것 같다) 얻을 수 있어, 꾸준히 사용할 의향이라면 쿠워 계정(혹은 QQ 계정)을 하나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반주를 내려받아 노래자랑하고, 그걸 공유해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점수나 꽃을 얻고 그것을 토대로 순위를 매기는 도전적인 기능도 있어 자신이 노래를 좀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쏠쏠한 재미가 될 것 같다. 그렇게 모은 포인트로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쿠워뮤직 음원 보유량은 중국의 타 음원 서비스(QQ Music이나 Xiami Music)보다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지역 제한 없이 무손실 음원까지 기분 내키는 대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 어딘가! 여기에 추가로 짱짱한 바이퍼 음장 효과와 웅장한 아날로그 5.1 서라운드 음장 효과(개인적으로 추천)도 사용할 수 있다. 당연히 한글 검색 가능하고, 가사 검색도 지원한다.

Region-restriction-removed-kuwomusic-app
<VIP 전용 다운로드 가속 기능도 작동>
Region-restriction-removed-kuwomusic-app
<짱짱한 음장 효과는 보너스>

아무튼, 이런 쓸만한 앱을 소개할 수 있어서, 그리고 부분적으로나마 한글화가 가능해서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하지만, 500개 안팎의 자잘한 파일들을 일일이 확인해 가며 한글화하는데 이틀이나 소비했음에도 완전한 한글화가 못 되어서 정말 가슴이 찢어질 듯 아프다. 또한, 한글화가 부분적으로만 적용되는 것에 대해 나로서는 무엇이 문제인지 짐작조차 할 수가 없으니 답답하기가 골대를 열 번이나 맞춘 것 같다. 그래도 꾸준히 사용하면서 익숙해지고 숙련되고 그렇게 손에 익는다면 음악 감상과 다운로드 관련 앱에서 이만한 앱도 없다.

노래 제목을 알려주는 기특한 앱

마지막으로 쿠워뮤직HD(酷我音乐)에는 스마트폰/태블릿 주변의 음악 소리를 인식해 마치 OCR 프로그램이 이미지에서 문자를 뽑아내듯 노래 제목을 맞추는 재미난 기능이 있다. 어떻게 보면 유튜브의 저작권 음원 인식 기능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처음엔 이 기능에 대해 잘 몰라 번역이 좀 이상하게 되었는데, 아무튼, 동영상에서 보듯 시험적으로 중국 노래 두 곡을 테스트해봤는데, 정확하게 인식했다. 예측하건대 쿠워뮤직에서 서비스하는 음원만 인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음원만 있고 제목을 모르는 노래가 있다면 한 번쯤 테스트해볼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쿠워뮤직HD 부분 한글판 다운로드(업데이트: 2023/04/04)

New! KuwoMusicHD_v8.5.4.2_kor.apk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사용 가능(예: LDPlayer 9), 처음에 야한 광고 하나 뜸

KuwoMusicHD_v8.5.2.3_Jxdm_kor.apk 다운로드

▶ 수정 사항

1. 고급 VIP 권한을 해제하고 아이콘을 점등하고 다운로드 속도를 높입니다
2. 무료로 노래 다운로드하려면 클릭하십시오
3. 시작 광고 링크를 제거하고 시작 화면을 유지하십시오
4. 추가 옵션 인터페이스의 라이브 스타 링크를 제거하십시오
5. 노래를 처음 열 때 추천 음악을 제거하십시오
6. 여러 개의 광고 링크를 제거하십시오.

by 鸡血大妈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4개:

  1. 님의 노력에 매번 감탄하며 여기 혹시 온라인으로 이런 접근은 불가능한건가요? 지난번에 알려주신 sonimei에서 아무 불편없이 음악감상을 잘 하고 있읍니다만 거긴 다운로드는 미비해서...그리고 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14개의 음원 서비스 검색을 지원하는 sonimei는 음원의 양적인 면만 본다면 단연코 최고지만, 아마 음질은 그렇지 못할 겁니다. 「중국의 13가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중 전 두 개만 제대로 살펴봤지 나머지 곳은 대충 흩어봤습니다. 그중 한 곳은 로그인하면 무손실까지 가능한 곳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삭제
  2. 다운로드 받는법을 모르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바이두 저용량 공유 자료 다운로드는 ENFI 다운로드 앱을 참고하세요.

      삭제
  3. 바이두 다운로드가 너무나 복잡하게 바뀌었군요 ㅎㅅㅎ 애 좀 먹었습니다.
    싱잉다롱?님 덕에 좋은 자료 얻게되어 감사합니다 ( __)
    한가지 여쭙고자 싶은데, 인터넷에 qq뮤직에 유료회원이 된다면 한국에서도 스트리밍과 다운로드가 된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혹시 사실인지 아십니까?

    답글삭제
    답글
    1. 아, 그건 저도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음원 다운로드가 목적이라면 제 블로그 어딘가에 아직 써먹을 수 있는 중국 음원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몇 개 있을 겁니다. 그리고 QQ 유료 회원이 아니더라도 Proxifier라는 프록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국에서 QQ 뮤직 사용은 가능합니다.

      삭제
    2. 아 예전에 네이버에서 xposed+wangyiyun받아서 잘 쓰다가 언젠가 막혀서 vpn+wangyiyun 쓰고있었는데! 그 블로그 주인장님이셨군요.
      답글 덕에 열심히 찾아 tai chi + wangyiyun로 바꿨습니다 ㅎㅎ. 다운보다는 스트리밍을 하고싶은데 저 vpn 켜는게 너무 귀찮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방법을 찾다보니 유료결제하면 된다고 들었고 또 여기까지 흘러들어오게 되었네요. 주인장님 감사합니닷!

      삭제
    3. 그렇다면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网易云音乐)'은 어떤가요? 전 휴대전화, PC 모두 넷이즈를 사용합니다.

      삭제
  4. 공유 아이디를 찾아도 찾아도 안되서 메일로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g228982g@naver.com 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요즘은 전부 SMS 인증을 요구하므로 계정 공유는 의미가 없습니다.

      삭제
    2. 으...보내주실 수는 없으시겠죠?

      삭제
    3. 이 글에서 두 번째나 네 번째 방법을 참고하세요.

      삭제
  5.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쿠워 뚫렸다 참 좋네요 다만 노래 일괄 다운로드가
    안되는데 이건 아이디 만들어서 해야하나요? 국내번호로는 안될거테니

    답글삭제
    답글
    1. 네. 일괄 다운은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은 웨이보/QQ/위챗 연동을 시도해 보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