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07

, ,

QQMusic 실례를 통한 프록시 클라이언트 Proxifier 사용법

QQMusic 실례를 통한 프록시 클라이언트 Proxifier 사용법

The most advanced proxy client Proxifier

Proxifier는 프록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강제로 HTTP, HTTPS, SOCKS 프록시를 통해 작동할 수 있도록 설정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내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주돈 이유는 QQMusic 같은 중국 음악 프로그램의 서비스 지역 제한을 간단하게 우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QQ音乐(QQMusic) 2017(v12.9) 녹색 다이아몬드 VIP 크랙 버전을 이용한 실례를 통 Proxifier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아쉽게도 해당 자료는 유료(평가판 31일 사용 가능)지만, 약간의 구글링 수고를 한다면 어렵지 않게 평가판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Proxifier 및 QQMusic 다운로드

Proxifier: 다운로드

QQMusic 2017(v12.9) VIP 크랙 버전: 링크 1 / 링크 2(암호: 7515)

Proxy 클라이언트 Proxifier 한국어 패치

proxifier 사용하기

Enable HTTP proxy servers support에 체크하기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우선 [Profile]-[Advanced]-[HTTP Proxy Servers]로 들어가 [Enable HTTP proxy servers support]에 체크한다. 공개된 중국 프록시 서버는 대부분 HTTP이고 QQMusic 등 중국 음악 프로그램은 HTTPS가 아닌 HTTP 서버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러나 바이두처럼 보안 연결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HTTPS나 SOCKS 서버가 필요할 수도 있다.

프록시 서버 추가하기

이제 프록시 서버를 추가해 보자.

프록시 서버 추가는 [Profile]-[Proxy Servers...]에서 (위 스샷 참조) 할 수 있다. 내가 추가한 서버는 IP주소 120.52.72.59, 포트는 80이다. 프로토콜에서 [HTTP]에 체크한 다음 서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Check]를 눌러 확인해 보자. 참고로 중국 프록시 서버는,

http://www.freeproxylists.net

위 링크에서 찾을 수 있었다. 요즘 강화된 중국의 인터넷 보안과 검열 때문에 서버 수는 급격히 줄었다.

[Check]를 눌러 프록시 서버와 사용자 PC 간에 제대로 통신이 되는지 확인해 보니 (아래 스샷) 내가 선택한 서버는 이상이 없었다. 테스트에 사용되는 웹주소가 기본으로 구글로 설정되어 있는데, 중국에서는 구글 접속이 불가능하니, [Test Settings...]에서 [Target host]를 www.baidu.com으로 바꾸자. 만약 연결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주소로 대체한다. 테스트 결과에서 중요한 것은 Latency(보통 말하는 Ping 값) 수치인데, 이 수치가 너무 높으면(200 이상) 실사용으로는 곤란할 수도 있다. 되도록 이 값이 작은 서버를 선택한다. 만약 바이두 연결 테스트는 통과하는데, Latency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면 방화벽을 끄고 다시 시도한다.

프록시 서버 검사
proxifier에 응용 프로그램 규칙 추가하기

이제 서버 추가는 끝났으니 앞에서 추가한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게 될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일만 남았다.

(위 아래 스샷 참고) [Profile]-[Proxification Rules...]로 들어가, [Add...]를 클릭하여 새로운 규칙(Rule)을 만드는 창을 연다. Name에는 적당한 규칙 이름을 정하고 (예를 들어 '중국') [Applications]에는 QQMusic과 관련된 실행파일을 하나하나 추가해 준다.

이번 예에서는 QQMusic 폴더 안에 있는 qqmusic.exe, qqmusicagent.exe, support.exe 세 파일을 추가했다.

단 주의할 것이 있는데, Proxifier은 오직 실행파일의 이름(경로나 파일 크기 상관없이)만으로 규칙 적용 여부를 판단한다. 만약 다른 폴더 다른 프로그램의 이름이 공교롭게도 앞에서 '중국'이란 규칙에 포함한 support.exe와 같은 이름의 파일이 있다면, 그 파일도 '중국' 규칙이 적용된다.

proxifier 모니터링 및 로그 확인

이제 QQMusic을 실행해 보면 아래 스샷의 Proxifier 로그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앞서 '중국' 규칙에 추가한 QQMusic 실행파일들이 우리의 의도대로 프록시 서버 120.52.72.59를 사용해 통신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만약 Proxifier 설정 후 QQMusic에서 노래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프록시 서버를 바꿔주면 된다. 앞서 추가한 프록시 서버(120.52.72.59)에서 그런 문제를 일으켜 120.198.243.46:8080으로 교체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QQMusic 등 중국 음악 프로그램의 서비스 지역 제한을 비켜갈 수 있다. 물론 프록시를 사용할 수 없는 다른 프로그램에 대한 응용도 가능하다. 그리고 [Proxy Chains...]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 프록시 서버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규칙에 적용할 수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