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15

, ,

쿠워뮤직酷我音乐 v9.0.3.0 SVIP 부분 한글판

쿠워뮤직(酷我音乐) v9.0.3.0 SVIP 부분 한글판

최근 업데이트된 버전은 다음 문서 참고,
지역 제한 해제된 酷我音乐 v10 VIP 크랙판 한국어

출처: 安卓酷我音乐v9.0.3.0豪华去广告版

비록 성의없는 구글 번역에 전적으로 의존한 것이지만, 그래도 애써 모든 번역을 마쳤는데, 반 토막 짜리 한글판이 되고 말았다. 아니, 중요한 메뉴들조차 한글화가 안 되었으니 어쩌면 반 토막도 못 되는 '못난이 한글판'이 되고 만 것인지도 모르겠다. 분명히 메뉴 원문들을 (여기선 중국어) 번역했는데도 이처럼 버젓이 원문이 터줏대감처럼 틀어박혀 있는 경우가 있다. 한글의 힘이 약한 것일까? 종종 이렇게 ‘한글화’라는 고된 작업을 무참히 비웃으며, 나의 공든탑을 허무하게 허물어트리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나로서는 그 원인도 모르고 해결 방법도 모르니 답답한 마음 그지없다. 하물며 아무것도 모르니 분연히 떨치고 일어날 기운조차 낼 수 없다. 아무튼, 사정이 이러하니 많이 부족한 한글화일지라도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기 바란다.

<쿠워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프록시 앱은 필수!>
<도대체 뭐가 한글화된 거야? 라고 윽박질러도 할 말이 없다>
<프록시 서버가 먹힌다면 SVIP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옥에 티 같은 한글화 수준, 그래도 한글을 보니 반갑지요?>

쿠워뮤직(酷我音乐) v9.0.3.0 SVIP 버전은 ‘Mrack’이라는 사람이 (아마도 중국인이겠지?) 정식 버전을 다이어트도 하고, 여기에 SVIP 모드까지 입힌, 한마디로 크랙된 앱인데, 아쉽게도 지역 제한은 크랙되지 않았다. 고로 한국에서 쿠워뮤직(酷我音乐) SVIP 버전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ProxyDroid(루팅 필요!) 같은 프록시 앱이 필요하다. 참고로 중국발 무료 프록시 서버는 free-proxy.cz, 혹은 PROXY6.NET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제대로 작동하는 서버를 발견하기는 쉽지 않으며, 구글링하면 더 많은 서버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팁이 있다면, Uptime이 높고 Latency/Response 시간이 짧으며, 프로토콜은 Socks까지는 필요 없고 HTTP 정도면 충분하다. 간혹 공개된 프록시 서버는 쿠워뮤직(酷我音乐)에서 차단하는 것으로 보인다.

만약 프록시 서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쿠워뮤직(酷我音乐)에서 노래를 검색했을 때, 검색된 노래 목록이 흐린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다. 다만, 다행인 것은 일단 프록시 서버가 제대로 작동하면, 그 이후부터는 쿠워뮤직(酷我音乐)을 종료할 때까지 ProxyDroid를 꺼도 SVIP 세션이 계속 유지된다는 것이다. 즉, 중국 프록시 서버를 통해 한 번만 제대로 연결되면, 그 이후부터는 느린 프록시 서버가 아닌 일반적인 인터넷 연결을 통해 빠른 속도로 노래를 듣고 다운받을 수 있다. 이 상태에서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모든 노래를 듣고 감상할 수 있으며 곡에 따라 MP3 128K부터 무손실(FLAC) 음원까지 무제한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아쉬운 것은 쿠워뮤직(酷我音乐)의 음원 보유량이 샤미(虾米音乐)나 NetEash Music(网易云音乐)보다 많이 부족하다는 것. 두 앱의 한글화를 가끔 시도해보고는 있지만, 빈번히 실패의 쓴맛을 보고 있는 나는 빌어먹을 심정이다. 능력자 분들이 나서주거나 아니면 한 수 가르쳐주면 작업이 좀 수월할 텐데, 이게 또 내 마음먹은 대로 되는 것이 아니니, 그저 나 같은 하수는 기대에 한참 못 미치는 나의 미천한 능력에 탄식을 내지르며 눈물을 머금을 따름이다.

<뛰어난 바이퍼(ViPER) 음장!>

쿠워뮤직 앱은 일반 뮤직 플레이어로도 활용할 수가 있는데, 그것은 뛰어난 음장 효과 덕분이다. 그 유명한 바이퍼(ViPER) 음장 효과가 내장되어 있고, 그밖에 파노라마 서라운드, 이퀄라이저로 청취자의 청각에 맞는 음색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바이퍼 음장에서 3D를 켰을 때 내 비록 막귀지만, 뭔가 확 퍼지는 웅장하면서도 정교한 소리를 체감할 수 있었다. 참고로 음장 효과는 셋 중 한 가지만 적용할 수 있다.

쿠워뮤직(酷我音乐) v9.0.3.0 SVIP 앱을 한글화하면서, 같은 제작자가 배포한 8.5.3.0 VIP 버전도 한글화했다. 이 녀석은 앞 버전보다 더 간소화된 Lite 버전이다. 버전 9.0이 무겁다면 이 녀석을 사용하면 된다. 한글화 정도는 v9.0.3.0과 다를 바 없으니 큰 기대는 하지 말자. 마지막으로 한글화 과정에서 버그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농후하니 문제가 있다면, 원본을 사용하면 된다.

쿠워뮤직 v9.0.3.0 SVIP 부분 한글판(마지막 업데이트: 2018년 9월 20일):
kuwomusic_v9.0.3.0_SVIP_NOAD_Mrack_ko_v2.apk

쿠워뮤직 8.5.3.0 Lite VIP 부분 한글판(마지막 업데이트: 2018년 9월 15일):
kuwomusic_8.5.3.0_VIP_NOAD_Lite_Mrack_ko_v1.apk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