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5

, ,

스택 transip 홈페이지 가입 방법

스택(stack) transip 홈페이지 가입 방법

<계정 등록 선택 화면>

transip.be 홈페이지 가입 방법은 단 하나의 페이지만 채우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인증을 요구하는 웹사이트의 가입 절차보다는 간략한 편이다. 다만, 무지하게 생소한 벨기에 언어와 국가 간의 제도 차이에 따른 약간의 이해가 필요하다. 바로 [우편번호]를 기재하는 난인데, 여기에는 현재 한국에서 사용되는 다섯 자리(예: 12956) 우편번호가 아니라 그 이전에 사용하던 여섯 자리 우편번호를 기재해야 한다. 예를 들어 '123-456'처럼 말이다. 그리고 비밀번호의 첫 글자는 반드시 대문자 영어로 시작해야 한다.

요 몇 가지만 알면 가입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난 이미 벨기에(현재 Stack은 벨기에 transip/stack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입 초대 코드를 받을 수 있다) transip 홈페이지 계정 한 개를 가지고 있지만, 바이두처럼 훗날 무료 용량이 줄어들지도 몰라 좀 전에 스택 클라우드 초대 코드를 한 개 더 요청했다. 그래서 계정 하나가 더 필요할 것 같아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었다. 네덜란드 stack 홈페이지인 transip.nl/stack은 오직 네덜란드 지역만 이용이 가능한 것 같고, 벨기에 stack 홈페이지인 transip.be/stack는 현재로선 지역 제한이 없다. 같은 사이트지만 계정도 공유되지 않는다. 스택 클라우드(stack cloud)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벨기에 스택 홈페이지를 통해서 초대 코드를 신청하고, 마찬가지로 계정도 벨기에 홈페이지에서 생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구글링을 해보면 바이두처럼 스택 클라우드도 한 컴퓨터에서 여러 계정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당장 쓰지는 않더라도 하나 정도 더 만들어둬도 나쁠 것은 없다. 다만, 업/다운로드 속도가 바이두처럼 유/무료 사용자에 따른 제한을 두기 있지 않음에도 현재로서는 그다지 추천하고 싶은 속도는 아니라 덩치 큰 파일들을 보관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 미국 쪽 서버라면 이렇게까지 속도가 느려터지지는 않을 터인데, 유럽에 서버가 있어 쉽게 극복하거나 개선될 것 같지는 않다. 다운로드는 IDM을 이용하면 좀 낫고, 업로드는 웹페이지 창을 여러 개 띄우거나, WebDAV를 지원하는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유리하다. 참고로 미국 사용자는 유럽과 가까워서인지 속도가 꽤 나온다고 하니 프록시 서버나 VPN을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든다.

<보통의 홈페이지 가입 방법과 별 차이 없다>
<가입 완료가 성공하면 나오는 화면>

2017년 8월 8일 추가

이제 더는 한국 IP로는 벨기에 스택 홈페이지에서 초대 코드를 받을 수 없게 된 것 같다(벨기에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면 초대 코드 신청이 성공적으로 등록된다). 내가 불과 며칠 전에 분명히 벨기에 스택 홈페이지에서 초대 코드를 성공적으로 신청했던 점으로 미루어보아 정책이 바뀐 것 같다(갑자기 한국 사용자들이 몰려서? 아마도 이것은 스택 클라우드를 한국에 소개한 내 책임이 크겠지만 말이다).

지금까지 초대 코드와 관련해서 성공적으로 가입한 다른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프록시 서버나 VPN으로 초대 코드를 성공적으로 신청해도 막상 코드를 받을 확률은 100퍼센트는 아닌 것 같다. 아마 많이 알려진 프록시, VPN 서버에서의 초대 코드 요청은 사용자 폭주 등으로 말미암은 전체 서비스 품질의 저하를 막고자 차단하는 것 같다. 마치 ‘프리미엄’ 서비스처럼 사용자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하고자 코드 발송을 엄격하게 심사하는 스택 정책은 서버 용량이나 트래픽 처리량 때문에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다. 지나치게 많은 사용자를 받아들여 서비스 품질을 저하시키는 것보다는 사용자 수를 스택 서버가 감당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적절하게 유지하려는 것이다. 이것은 구글처럼 막강한 자본력을 갖추지 않은 회사라면 나름 최선의 선택이라 본다.

초대 코드 신청과 관련하여 한 가지 팁은 (다른 분들도 통할지는 모르겠지만) 벨기에 스택 홈페이지 로그인하고 나서 초대 코드를 신청하면 또 아무 탈 없이 정상적으로 신청이 된다. 물론, 초대 코드가 메일로 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말이다. 혹시 (네덜란드 VPN이나 프록시 서버를 통해) 네덜란드 스택 홈페이지에 가입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진짜 네덜란드 거주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시도조차 하지 말기를 바란다. 어찌어찌하여 가입까지는 성공했는데, 초대 코드 입력하고 1테라 받는 과정에서 승인 거부되었다. 그리고 메일로 가입 정보가 의심쩍다며 신분증 사본을 보내란다. 기한 안에 사본 안 보내면 계정 삭제! 젠장, 객기부리다 초대 코드만 하나 날려버렸다.

1테라 무료 클라우드 스택(stack) 가입

WebDAV를 활용해 백업하기! ~ 1테라 무료 클라우드 스택(stack)

WebDAV 브라우저 Cyberduck으로 스택(stack)을 보다 자유롭게 이용

초대 코드 받은 후 1테라 받기까지 ~ 스택(stack) 클라우드

2018년 5월 16일 추가

Beste Yang,

 

Due to the extreme popularity of STACK, we have given out all of our invites.

So it's not possible any more to request an invite, but if you already have signed up for one you will still receive it.

Should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do not hesitate to ask for I wish you a pleasant evening.

 

Met vriendelijke groet,

Ruben Janssen

한동안 잊고 지냈었는데, 스택 홈페이지에서 이메일 기재하고 코드를 신청하는 페이지가 아예 사라졌다. 이에 대해 스택에 문의해 본 결과 위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대충 구글 번역으로 정리해보면,

애초에 제한된 수의 초대코드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 초대코드를 이미 다 소진한 상태다. 그리고 스택의 성장을 억제하고 플랫폼 안정성을 위해 현재 네덜란드 및 벨기에 고객에게만 스택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네덜란드와 벨기에 이외 지역 고객에게도 스택 서비스를 제공하기 희망한다는 그럴싸한 말로 답변을 마쳤다.

이밖에 만약 초대코드를 가지고 있다면 여전히 가입할 수 있고, 스택에 대한 인기폭발로 초대장이 조기에 소진되었다는 답변도 받았다. 현재 스택 사용자는 앞으로 서비스 이용에는 지장이 없겠지만, 스택 서비스 정책이 바뀌지 않는 이상, 혹은 작년처럼 무료 초대코드 발급 이벤트를 해주지 않는 이상 당분간 스택 무료 1테라는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구글링해보면 2014년에도 작년처럼 무료 초대코드 발급 이벤트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때 발급된 초대 코드는 250,000개. 고로 스택 공식 트위터를 주시하다 보면 언제가 얻게 될 날도 있을 것 같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9개:

  1. 안녕하세요.
    소개해주신 사이트 덕분에 잘 가입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기 탈퇴메뉴는 어디에 있는건지 혹시 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찾아봤는데, 못 찾았습니다. contact 메뉴에서 관리자에게 질문해(1:1 대화 비슷하게 진행) 보세요.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요거 업로드 늦어도 너무 느리네요.
    500메가 올리는데 2시간 ...
    다운로드는 빠른편임.
    대용량이라 참고 써야하는지 고민 되네요.
    아니면 업로드 좀 더 빠르게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참고로 cyberduck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삭제
    2. smartFTP가 업로드 속도는 잘 나옵니다.

      삭제
    3. SmartFTP 로 연결했는데요.
      다운로드만 잘되고 업로드는 안되네요.
      로그를 보면 "서버와의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이상태에서 다운로드는 잘됩니다.
      의견 부탁드립니다.

      삭제
    4. https://tcafe1.com/bbs/board.php?bo_table=info&wr_id=46845&sca=&sfl=wr_subject&stx=smart

      참고해 보세요. 방화벽도 확인해 보시고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