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1

, ,

1TB 무료 클라우드 스택 가입

1TB 무료 클라우드 스택(stack) 가입

Join 1terra free cloud stack
<스택(stack)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초대 요청>

스택(stack) 벨기에 홈페이지에서 초대 코드 신청 후 대략 일주일 정도 후 이메일로 초대 코드가 날라왔다. 명심할 것은 네덜란드 스택 홈페이지 초대 코드 발송은 지역 제한이 있기에 벨기에 스택 홈페이지에서 초대 코드를 신청해야 하며, 계정도 벨기에 스택 페이지에서 생성해야 한다(네덜라드 스택 홈페이지에서 초대 코드를 신청하면 벨기에 홈페이지를 이용하라는 안내 문구가 뜬다). 내 노트북의 대한민국 경기도 IP는 두 번이나 초대 코드 신청이 허용되었지만, 만약 지역 제한 때문에 거부된다면 VPN이나 프록시 서버(벨기에)로 우회에 초대 코드를 신청해야 한다. 영문 transip 홈페이지에서는 스택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네덜란드어/벨기에어 transip 홈페이지에서만 스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생소한 네덜란드어/벨기에어라 구글 번역도 완전하지 않아 가입할 때 좀 고생했지만(비밀번호 첫 글자는 반드시 영문 대문자로 설정!), 가입 완료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초대 코드 입력하면 홈페이지 만들라는 (이것은 유료 서비스) 화면이 나오는데 무시하거나, 혹은 결제 창에서 삭제하면 1테라 무료 클라우드 스택을 이용할 수 있다.

Join 1terra free cloud stack
<대략 일주일 후 이메일로 초대 코드가 날라오면 가입 시작>
Join 1terra free cloud stack
<무료 1테라 저장 공간 생성 완료>

스택 클라우드는 https://아이디.stackstorage.com 웹페이지 주소로 바로 접근할 수 있고, 스택 클라우드 메뉴는 설정에서 영문으로 전환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도 업로드가 가능하지만, 별도로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폴더 별로 백업할 수 있다. 그러나 네덜란드에 서버가 있어서 그런지 속도는 그다지 신통치 않으나 바이두 무료 업로드 속도보다는 나은 것 같다. 이런 단점은 업로드 창을 여러 개 띄워 동시에 여러 파일을 업로드하면 좀 나아질 수 있다. 한편으론 바이두 클라우드에 필적할만한 녀석을 알게 되었으니 이 얼마나 멋지고 다행한 일인가! 또한, 스택은 바이두 무료 사용자에게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업로드 파일 크기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Join 1terra free cloud stack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통해 백업 가능>

스택 홈페이지를 아무리 뒤져봐도 저장된 자료의 만료 기한에 이야기는 없으나, 구글+ 비슷한 콘셉트인 것으로 보아 꾸준히 로그인만 하면 자료가 사라지지는 않을 것 같고, contact(1:1 채팅 비슷)로 장기간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 삭제와 관련해서 문의하니 자료가 삭제되거나 계정이 블록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구글 번역으로 문의한 것이라 내 의도가 정확히 전달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영어 능통자 분들은 contact로 문의하면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 마지막으로 스택의 공유는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결정할 수 있고, 만료 기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로선 스택 클라우드 업/다운로드 속도가 저조하니 덩치 큰 동영상 파일보다는 수십 메가 이하의 문서나 사진 백업 용도로 사용하면 적절할 것이다.

Join 1terra free cloud stack
<공유 비밀번호는 물론 만료 기한까지 설정할 수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6개:

  1. 계정 만드는 화면에서 post code에 별별 조합의 숫자를 다 써봐도 유효하지 않다고 나와는데, 뭘 써야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죄송합니다. 제 블로그에 댓글이 거의 없다 보니 확인이 늦었습니다. 옛날 우편 번호 123-456을 입력하면 됩니다.

      삭제
  2. 계정 만드는 화면에서 Postcode에 어떤 숫자 조합을 넣어도 유효하지 않다고 하는데,
    어떤 숫자를 넣어야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죄송합니다. 제 블로그에 댓글이 거의 없다 보니 확인이 늦었습니다. 옛날 우편 번호 123-456을 입력하면 됩니다.

      삭제
  3. 덕분에 잘 가입했습니다. 초대코드는 4일만에 왔습니다.
    팟플레이어에 Webdav 연동하고 동영상 스트리밍에 자막까지 끊김없이 잘나오네요
    공짜로 NAS 하나 생긴 기분입니다. ^^

    답글삭제
    답글
    1.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가입 완료되셔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팟플레이어에 Webdav를 연동할 수 있다니, 새로운 정보군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