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0

, ,

용의자 | 몰입감 최소 1/3은 김 실장 아우라

poster
rating

용의자(The Suspect, 2013) | 몰입감 최소 1/3은 김 실장 아우라

"담배 한 갑 사올 테니까 가만히 있어. 쳐다보지 마 새끼야! 정들어"- 민세훈

이용당할 대로 이용당하고 버림받고 나서야 남한으로 귀순한 북한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은 한 가지만을 제외하면 평범한 새 삶을 삶아가려고 노력한다. 그 한 가지는 바로 아내와 딸을 죽인 자를 찾아 복수하는 것이다.

용의자(The Suspect, 2013) scene 01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자신을 보살펴주던 북한에서 귀순한 기업가 박 회장의 살해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현장에 떨어져 있던 박 회장이 평소 착용하던 안경을 챙긴 지동철은 그만 박 회장을 살해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용의자(The Suspect, 2013) scene 02

한편, 이 사건을 맡은 국정원의 김 실장은 간첩 잡는 사냥개 민 대령을 긴급 투입하여 지동철을 쫓게 하고, 민 대령은 지동철을 추적하는 와중에 지독한 사냥개답게 사건에서 뭔가 구린내를 맡게 되는데….

용의자(The Suspect, 2013) scene 03

영화에서 처음으로 김 실장을 보는 순간부터 그가 이 영화의 악착스런 미끼라는 것을 짐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럼에도, 야비하고 악랄한 김 실장 역을 매우 훌륭하게 소화해낸 덕분에 굶주린 개처럼 미끼를 덥석 물 수밖에 없는 관객은 후반부로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그를 향한 증오와 분노에 눈이 먼 나머지 그를 초대형 믹서기로 갈아버리고 싶어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주인공도 중요하지만, 그와 견줄 수 있는 악역도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아쉬운 점은 자동차 액션 장면에서 떨어지는 속도감을 어떻게든 만회해보려고 수전증 말기 환자가 촬영한 것처럼 지나치게 화면을 흔들었다는 것. 뭐 나름의 기술인지도 모르겠지만.

참고로 영화에서 낙하산 훈련에 사용된 장소는 내가 자주 산책하는 위례강변길이다. 실제로도 그곳은 군인들의 낙하산 훈련 장소로 쓰이고, 근처에는 훈련 도중 사망한 군인들의 기리기 위한 위문비도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