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0

,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 또 다른 방법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방법과 임시 사서함 계정 정리

山野莽夫(야마노마사오)
<山野莽夫>

출처: 山野莽夫 OFFICE 365 A1 A3账号自助申请

2023/06/25: 아마도 아래 방법은 유효 기간이 지났을 것 같아 새 방법 추가
2023년, Office 365 원드라이브 1TB 무료 얻기

원드라이브(ONEDRIVE) 무료 5TB 계정 생성 방법과 그에 대한 고찰」에 달리 댓글을 보고서야 임시 사서함을 이용한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방법이 막힌 것을 알게 되었다. 누구나 예상했던 일이었기에 당혹스러울 것은 없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른 방법이 있을까 하고 찾다가 山野莽夫(야마노마사오)란 사이트를 발견했다.

山野莽夫에선 임시 사서함이 아니라 실제 이메일 주소로 초대 코드를 보내주는 방법으로 원드라이브 5TB 교육용 A1 계정 생성을 도와주고 있었다. 참고로 A3 계정 등록을 원하는 사람은 QQ 그룹 7647529로 문의하면 초대 코드를 보내준다고 한다.

Microsoft 365 A3 – Unattended License for students use benefit 계정과 Office 365 A1 for students 계정 차이는 다음 글을 참고. 「本站提供自助申请免费office365教育版A3子号

임시 사서함으로 등록된 계정 정리?

출처 내용을 보면 xkx.me 접미사와 같은 임시 사서함으로 등록된 계정은 삭제된다고 한다.

삭제된 계정 목록 보기

삭제된 계정 목록에는 xkx.me도 있고, t.odmail.cn도 몇 개 보인다. 악의적으로 등록된 계정을 삭제한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악위적인 행위’에 대한 말이 없어 조금은 답답하다. 임시 사서함으로 생성한 모든 계정을 정리하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한 IP에서 지나치게 많이 생성한 계정을 정리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하지만,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포럼에 올라온 글을 보면 어느 정도 짐작은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포럼엔 「在此举报域名office.****所属office365全局的非法a1p订阅(여기 office365 글로벌 도메인의 불법 a1p 가입을 보고)」라는 어느 정의감 넘치는 사용자의 임시 사서함으로 생성한 원드라이브 교육용 계정에 대한 신고 글이 올라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당 계정이 교육 리소스 표준을 충족하는지 엄격하게 확인한 다음 악의적인 사용을 금지할 것이라는 답변을 남겼다.

마이크로소프트 포럼에 공개적으로 이의 제기가 올라오는 것을 보면 임시 사서함이라는 편법으로 생성한 원드라이브 교육용 계정은 오늘이 되었든 내일이 되었든 조만간 정리될 것으로 보인다.

山野莽夫에서 제공하는 방법은 임시 사서함이 아닌 실제 이메일을 사용해서 더 오래 사용한다는 보장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기존의 임시 사서함으로 생성한 계정보다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

자, 이제 山野莽夫에서 제공하는 원드라이브 교육용 A1 5TB 계정 생성 방법으로 들어가 보자.

A1 계정은 영구적으로 유효한지 문의를 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이 달렸다.

理论永久,看微软下不下屠刀”(이론은 영구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정육점 칼을 내려놓을 수 없음을 보라)

앞 문장은 이해하기 쉽지만, 뒷 문장은 뭔말인지 모르겠다.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일까?

원드라이브 교육용 A1 5TB 계정 생성

• 2021/06/07: 현재 山野莽夫 사이트를 통한 원드라이브 5TB 생성은 막혔다. 다만, 이미 山野莽夫에서 생성한 계정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새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 「원드라이브 5TB 무료 계정 새 방법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 또 다른 방법

출처에서 开始申请(신청 시작)을 클릭하고 나오는 微软全局子号自助开通(Microsoft Global Subnumber의 셀프서비스 활성화)창에서 立即获取(지금 얻기) 선택.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과정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에 필요한 초대 코드

맨 위부터 차례대로 이름(영어/한자 가능), 접두사(계정 이름), 사용 가능한 이메일(임시 사서함은 사용할 수 없고, qq.com, 163.com, 126.com, gmail.com, outlook.com, hotmail.com, sina.com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함) 입력 후 로봇 체크. 그리고 获取遂请码 (초대 코드 받기)를 클릭하고 이메일 수신함 확인. 이메일로 온 초대 코드를 위 양식에 마저 입력 후 提交(제출).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마지막 절차
원드라이브 5TB 계정 이름과 암호

이 모든 과정에 순조롭게 진행되었다면, 微软全局子号创建成功!(Microsoft 글로벌 하위 번호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축하 메시지와 함께 계정과 암호가 표시된다. 前往登录(로그인으로 이동)을 클릭하여 원드라이브에 로그인하자.

원드라이브 로그인

원드라이브에 처음으로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나면 보안 강화 설정 화면이 나온다. 만약을 위해 이메일 인증 정도는 등록해두자.

원드라이브

‘We're still working on getting files setup on OneDrive’ 화면에서 ‘Your OneDrive is ready’로 바뀔 때까진 (에어 익스플로러, 레이드라이브 등에서) 원드라이브에 접속할 수 없다.

원드라이브 설정이 완료되기까지는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린다. 여기까지 왔으면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에 성공한 것이나 진배없으니 느긋하게 기다리자.

원드라이브 서버 위치

끝으로 山野莽夫(야마노마사오) 제공한 방법으로 생성한 원드라이브 계정이 접속한 서버 IP 주소는 지난번(od.obagg.com와 xkx.me로 생성한 계정)과는 다른 13.107.136.9이다. Microsoft Azure라는 회사명으로 등록된 미국 IP 주소다.

• 2020/07/24: 「2020最新白嫖Onedrive 5T容量教程,支持api 可搭建OneIndex公共网盘」, 임시 사서함을 이용한 교육용 계정 생성 방법이 다시 무더기로 등장했다. 과연 얼마나 유지될 수 있을까?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57개:

  1. 감사합니다!! 어제 한두번 접두사라던가.. 뭔가 수정하고 다시 받으려고하니 [你今天注册太多了,明天再来吧] 이런 글이 뜨더라고요..
    어제의 경험으로 오늘 다시 시도해서~ 성공했습니다~!!! 메일은 다시 못받았고.. 어제 왔던 메일의 초대코드로 성공했어요...
    뭐가 잘못되었는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우연히 성공한것같은 느낌이들지만...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냥 사용자가 일시적으로 몰려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성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삭제
  2.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계정 생성을 어느 사이트에서 하는 건가요?
    찾지를 못해서.

    답글삭제
    답글
    1. 출처에서 开始申请(신청 시작)을 클릭......

      삭제
    2. 아 감사합니다. 본문의 출처 글자를 눌러서 이동한 다음 중간 즈음에 작은 버튼모양을 누르는 거였군요. 덕분에 진행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삭제
  3. 덕분에 계정 생성에 성공했습니다.

    원드라이브 클릭하면 "OneDrive에 파일을 설정하는 데 예상보다 오래 걸립니다."
    2틀이 지나도 원드라이브 생성이 오래 걸리는데 그냥 시간될때마다 클릭 해봐야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쿠키 인터넷 캐시 삭제하고 새로 접속해 보세요.

      삭제
  4. 생성된 계정의 접두사랑 암호로 원드라이브에 로그인 하는거 아닌가요?? 암호가 틀리다고 나와서요;;;

    답글삭제
    답글
    1. 참고로 로그인 아이디는 [접두사@od.168826.xyz]입니다.

      삭제
    2. 접두사를 6자리 이상으로 하면 되는 거 아닌가요? 예를 들어 k10811 k20223 이런식으로요
      그런데 요청한 형식과 다르다는 경고문구가 사라지지 않네요 ㅠㅠ

      삭제
    3. 평소 사용하시는 아이디 같은 걸로 해보세요.

      삭제
  5. 로그인시 작동하지 않습니다
    hkwithedu-my.sharepoint.com 디렉토리에서 사용자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원드라이브 로그인시
    원드라이브 문제일까요 .. 전에 만들어두었던 계정 전부 저렇네요
    정상적인건 로그인되구

    답글삭제
    답글
    1. 지금은 가능하네요 ^ ^ 전에 만들어놨던
      od.obagg.com /xkx.me 먹통이네요... 하 백업을 아직 못했는데 일부만 못하긴했는데
      유예기간도 없이 바로 작업해버리네요 에고

      삭제
    2. 저도 지금 od.obagg.com/xkx.me 계정은 접속이 안 되고, 새로 만든 계정은 잘 됩니다. 일찌감치 Mover로 자료 이동을 완료했던지라 다행이네요. 만약 이 방법을 몰랐다면 정말 당황했을 겁니다.

      삭제
  6. 접두사가 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예시 좀 적엇 올려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아이디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체 계정 이름은,
      접두사@od.168826.xyz
      형식으로 지어집니다.

      삭제
  7. 컴터에서 하나 만들고 아이피 다르게 하기 위해서 핸폰에 lte 키고 만들고 있는데요 초대코드 받기 버튼이 클릭이 안됩니다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스마드폰이라면 브라우저 호환 때문에 그럴 겁니다(아니면 이메일 주소). 다른 브라우저(키위브라우저 추천)로 해보세요.

      삭제
  8.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
    기존에 막혔다고 하시는것도(이전방법), 메일주소 뒤쪽이 다른걸로 바뀌어서 나오고 로그인은 됩니다.
    아무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베이에서 구매했던게 429 error throttle로 막혔었거든요.
    위에 신청페이지 들어가니 전 세계적으로 7월 4일부터 막힌게 많다고 나오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기존 임시 사서함 계정은 거의 사용 불능입니다. 이 방법이라도 좀 오래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삭제
  9. 순서대로 진행했는데 원드라이브 설정은 바로 되고 5기가 로 나오내요.. 왜그럴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레이드라이브로 로그인해도 그런가요?

      삭제
  10. 계정생성했는데 1024 즉, 1테라밖에 안주는데 5테라는 못받는건가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레이드라이브로 로그인해도 그렇게 표기되나요? 계정 생성자 수가 많아 5TB에서 1TB로 줄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삭제
  11. 안녕하세요.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작년에 쿠팡에서 오피스365를 2천원에 구매 했습니다. 그 중 원드라이브를 외장하드 개념으로 사진 파일들을 저장해 놨었는데요. 오늘 접속하니 파일이 보이기는 하는데 다운이 안되서 로그아웃하고 로그인을 다시 하였습니다. 그러니 접속이 안되고 파일과 사진이 다 확인이 안되고 사라졌습니다. 원드라이브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니 잠시 후 다시 시도하라는 말만 계속 나오네요. 아이디가 fpy.me 라 정지 된거 같은데 돈을 주고라도 사진과 파일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심장이 떨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임시사서함 계정을 구매하신 것 같습니다. 현재 임시사서함으로 생성한 계정은 대부분 차단된 상황입니다. 혹시 모르니 원드라이브 공식 앱으로 시도해 보시고, 그래도 안 된다면 MS에 직접 문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구글과는 다르게 MS는 답장은 빨리 오는 편입니다.

      삭제
  12. 정보 감사합니다! 작년에 쿠팡발 오피스365 사면서 같이 쓰던 원드라이브 자료가 며칠전부터 접근이 안되서 우울하던 참이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계정 잘 생성했는데 레이드라이브 최신버전에서는 계정 연동 할려고 하면 존재하지 않는 계정으로 나옵니다 예전에도 그래서 레이드라이브를 낮은 버전으로 하면 잘됐었는데요 이건 왜이럴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원드라이브 비지니스 계정으로 연결해 보세요.

      삭제
    2. 레이드라이브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비지니스계정이 따로 있었군요 그걸 못봤었네요 감사합니다!!

      삭제
  13.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에서 파일 업로드가 계속 실패 하는데 혹시 같은 현상이나 해결 하신분 계신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어떤 앱을 사용하세요? 전 CX 파일 탐색기 사용하는데, 그럭저럭 잘 됩니다.

      삭제
    2. 원드라이브 앱에서는 업로드 실패 하는데 다른 파일탐색기 앱 통해서 업로드 하니 잘 됩니다 고맙습니다!

      삭제
  14. 엑서스 거부 당했네여 막힌듯,,,,

    답글삭제
    답글
    1. 원드라이브 웹페이지 접근은 안 되는데, 에어익스플로러/레이드라이브 접근(업로드/다운로드)는 아직 잘 됩니다. 일시적인 문제라면 다행이지만, 조금 불안하네요.

      삭제
    2. 계정 생성은 여전히 가능하고, 지금 막 생성한 계정은 원드라이브 웹페이지도 잘 접속되네요. 혹시 몰라 Mover.io로 자료 복사 중입니다.

      삭제
  15. 저는 아직 되는데... 흠 막힐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바로 위 댓글은 일시적인 서버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저도 잘 됩니다.

      삭제
  16. 이 방법으로 생성한 계정으로 원드라이브로 공유받은 파일 다운받으려고 하는데 분명히 로그인 된 상태로 공유 링크로 들어가도 로그인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mysmccd-my.sharepoint.com 디렉터리에서 아이디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레이드라이브나 에어익스플로러 등에선 접속이 되나요?

      삭제
    2. 공유해주신 분이 뭔가 실수를 하셨나 봐요 해결됐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삭제
  17. 1테라 밖에 안되네요 ㅜㅜ

    답글삭제
    답글
    1. 정책이 5TB에서 1TB로 바뀐 것 같습니다. 관리자가 가능하면 용량을 늘려주겠다고는 말하는데, 사용자가 많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삭제
    2. 3일동안 컴터 안끄다가 재부팅하니
      5테라로 늘어났네요
      관리자가 늘려준거 같습니다

      삭제
    3. 네. 이곳은 관리자가 꾸준히 활동하고 있어서 안심이 됩니다.

      삭제
  18. 안녕하세요.. 본문과 직접적입 관계는 없을지 모르겠지만 한가지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혹시 현시점에서 QQ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PC 브라우저에서는 미국 가성번호나 실제폰번호 입력해도 QR코드만 보여주고 앱에서 확인해야한다고하고...(어차피 앱에서 로그인할 계정이 없어 확인 불가ㅠㅠ)
    앱에서도 휴대폰 번호 입력 이후 에러가 뜨면서 진행이 안되는데...
    A3 코드를 받기위해 본문 사이트의 QQ그룹에 가입하고 싶은데 계정이 없어서 할 수가 없네요;
    혹시 방법을 아신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QQ international 앱으로도 안 되나요? 홍콩/대만/중국 VPN/프록시 서버로 접속해서도 해보세요. 이외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 문제가 꽤 된 것 같은데, 아직도 고쳐지지 않았나 보네요.

      삭제
    2. 늦은 시간에 답변 감사드립니다ㅜㅜ
      인터네셔널앱으로도 시도는 해봤지만 중국판 앱이 아니면 일단 앱으로 폰번호 인증 받으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이제 정말 해외 번호로는 신규가입이 불가능 한가봅니다...ㅠㅠ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삭제
  19. 구글 메일밖에 없어서 구글로 시도하는데 메일이 오질않네요. 메일을 바꿔야할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출처 게시판에 댓글로 초대코드를 요청해 보세요.

      삭제
  20. 영구적사용은 안되는건가요

    메가,6판처럼 유료화통수맞을까봐 걱정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이건 방법 자체가 편법이라 그건 좀 어렵겠죠.

      삭제
    2. 일절 공유하지않고 안전하게 개인보관용도로만 사용해도 편법으로 생성된계정이라 언젠가 삭제당할위험있기에 다 소용없겠죠?

      맘편히 다른 클라우드를 이용하는게나을까요 (바이두가 그나마 안정적이라네요)

      삭제
    3. 전 중요 자료는 바이두에 백업합니다. 그리고 요것은 동영상 스트리밍용으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이중 백업용으로 씁니다.
      제 블로그 다른 글에 (위에 있는 것 말고) 원드라이브 5TB 계정 생성 사이트 몇 군데를 소개한 글이 있습니다. 여기서 생성한 것과 거기서 생성한 것을 서로 동기화하면서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원드라이브끼리 동기화는 mover.io(이에 관한 내용도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를 이용하면 됩니다.

      삭제
  21. 정보 감사드립니다. 혹시나 두번째거 적으실 때
    @ 前面的字符,允许6位及6位以上字母/数字 @ 라고 경고문 뜨시는분 계시다면
    뒤에 @od.168826.xyz 이거 빼버리고 아이디만 적으시면 됩니다.

    답글삭제
  2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정확한 것은 모르고 나중에 일괄적으로 계정과 자료가 삭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