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7

, ,

목마른 자의 오아시스 같은 바이두 비로그인 다운로더 | PDown

목마른 자의 오아시스 같은 바이두 비로그인 다운로더 | PDown

BaiduNetdisk-Downloader-PDown
<PDown 검색>

출처: pdown

실로 오랜만이다. 새로운 바이두 써드파티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세상에 선을 보인 것은. 그래서 더욱 반갑고, 기쁘다. 그렇지만, 수많은 깃허브(GitHub) 프로젝트 중 하나인 PDown의 기능은 이미 바이두 사용자에게 널리 알려진 SpeedPan이나 PanDownload에 비하면 별거 없다. 오직 바이두 공유 링크에 대한 비로그인 다운로드 기능밖에 없다. 그것도 속도 제한과 파일 크기 제한을 둔 상태에서 말이다. 그렇지만 이 ‘비로그인 다운로드’ 기능 하나만이라도 제대로 작동한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뭇 사용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기쁨과 지고한 편리를 제공해주는 매우 유용한 기능인 것은 바이두 사용자라면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PDown 개발 배경에 대해 잠깐 언급하자면, 제작자는 기숙사 실험 데이터를 쉽게 내려받고자 졸업 프로젝트로 시작한 것이 PDown이라고 한다. 고로 우리 같은 바이두 무료 사용자를 위해 불세출의 공로를 세운 제작자는 대학생으로 추측되며, PDown의 개발은 그의 졸업(?)과 함께 불투명해질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훗날의 일이고 몇 번이고 신신당부했듯 우리는 그저 이용할 수 있을 때 이용할 수 있으면 그만인 것이다.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자

PDown 가속 원리는 사용자가 바이두 공유 링크를 제출하면 제작자가 제공한 서버가 대신 다운로드한 다음 그것을 다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또한, 운영 자금에 한계가 있는 대학생이 순전히 자발적인 의도로 무료로 운영하니만큼 서버나 네트워크 대역폭 사정도 열악할 것이다. 고로 사용자가 몰리면 다운로드 대기 시간은 무한정 늘어날 수밖에 없다.

그런 연유로 파일 크기와 동시 다운로드 수 및 다운로드 최대 속도를 제한하고 있다.

동시 다운로드 수는 최대 3개, 한 파일당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300K, 그리고 단일 파일 최대 크기는 300MB이고 공유 링크 파일의 총합이 900MB를 넘지 않아야 한다100MB이고 공유 링크 파일의 총합이 500MB를 넘지 않아야 한다

BaiduNetdisk-Downloader-PDown
<바이두 공유 링크 다운로드>
BaiduNetdisk-Downloader-PDown
<지금은 단일 파일 최대 크기는 300MB로 제한>

PDown 사용법은 아래와 같은 바이두 공유 링크 형식을 [新建下载(새다운로드)] 필드에 입력하면 된다(바로 위 사진 참고).

链接: https://pan.baidu.com/s/1egl4y6jcmvjktcOGzEgt3Q 提取码: 9f6u

https://github.com/pdown2020/pdown/releases

BaiduNetdisk-Downloader-PDown
<PDown 설정 화면>

• 2020/06/29: PDown 제작자가 바이두의 경고를 받아들여 운영을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에겐 아쉬운 결정이지만 얼마 전에 PandDownload 제작자가 체포된 현실을 고려하면 학생 신분인 제작자로선 최고의 선택이었으리라. 이로써 안타깝게도 또 하나의 별이 졌다. 삼고 고인의 명복을 빌며, 새 별의 탄생을 기대해 본다(출처: https://github.com/forpdown/pdown).

• 2020/07/12: 신성처럼 나타난 새 비로그인 다운로더, 「바이두 넷디스크 비로그인 무제한 속도 다운로더 | 毒盘(DuPan)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4개:

  1. 덕분에 잘 다운 받았습니다.
    다만 용량 제한이 아쉽네요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네. 개인이 순수하게 공유하는 서비스라 한계가 있습니다.

      삭제
  2. 지금보니 용량제한이 100메가 이하로 내려가서 아예 다운로드파일추가가 안되네요ㅠㅠ

    답글삭제
    답글
    1. 네. 사용자가 많아 사용 제한을 변경한 것 같습니다.

      삭제
  3. 지금 다운해보니 아직은 잘 사용되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이런 고마운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 준 제작자에게 감사할 따름이죠.

      삭제
  4. 윈도우 디펜더에서 바이러스 검출되네요...?
    AVAST에서는 비검출이었는데 희한하네요...
    사용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됩니다ㅜㅜ
    작성자님은 아무 이상 없으셨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아무 이상 없습니다. 디펜더야 오진의 왕이고, github 프로젝트인데 믿을만하죠.

      삭제
  5. 잘 되네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다행히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삭제
  6. 기트허브에서도 삭제된거 같고 작동도 않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제작자가 바이두의 경고를 받고 운영을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삭제
  7. 들어가서 1~4번중에 뭘 눌러야하죠?

    답글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