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 , ,

바이두 넷디스크 업로드도 할당량이 적용된다?

바이두 넷디스크 업로드도 할당량이 적용된다?

느닷없이 찾아온 업로드 속도 하락

바이두 무료 사용자 할당량에 대한 약간의 고찰」에선 다운로드 할당량에 대해서만 언급했는데, 최근에 업로드를 평소보다 좀 과도하게 하면서 알게 된 사실로 업로드에도 할당량이 존재하는 것 같다. 「바이두 업로드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 Air Explorer」를 소개한 이후 Air Explorer(에어 익스플로러)를 사용해 바이두 넷디스크에 업로드하면 못해도 파일 하나당 400k 정도는 나왔다. 고로 동시에 파일 10개를 업로드하면 대략 4M(400k x 10) 정도는 나왔다는 말이다. 그러던 것이 얼마 전부턴 꽃샘추위가 닥치기라도 한 것처럼 100k 이하로 뚝 떨어졌다.

곰곰이 기억을 떠올려보니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처음엔 예전처럼 파일 하나당 400k가 나왔던 것이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업로드 속도가 100k 이하로 곤두박질치더니, 급기야 10k~50k를 왔다 갔다 하면서 업로드 속도가 거북이걸음보다 못하게 되어버렸다. HFS(Http File Server)를 사용해봐도 마찬가지였다.

사실 지금까지 바이두 넷디스크를 사용해오면서 나 같은 무료 사용자의 애간장을 태웠던 일은 대부분 다운로드에 국한된 문제였지 업로드는 그럭저럭 유지가 되었다.

About-BaiduNetDisk-Upload-Quota
<이 글을 작성하는 지금은 속도 제한이 풀렸다!>

오랜만에 바이두에 업로드해 보관하고 싶은 파일들이 줄을 섰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답답하기도 하고 짜증도 난다. 혹시 새로 설치한 Windows 7의 네트워크(TCP/IP) 설정이 문제일까 싶어 별의별 짓을 다 해봤지만, 역시 그런 수준의 문제는 아닌 것 같았다. 상황이 이러한데도 인터넷 속도 벤치마크는 아무 일도 아니라는 듯 멀쩡했으니 참으로 난감하다.

뜻밖에 찾은 간단한 해결책

그렇게 머리를 쥐어짜고 있을 때 아무 생각 없이 다른 계정으로 업로드하게 된 것이 기막히게 적중하고 말았다. 그런 사정으로 오늘날 바이두 무료 사용자는 업로드도 다운로드처럼 할당량이 존재하는 것 같다는 추리를 하게 된 것이다. 이래서 바이두 무료 사용자는 최소한 계정 2~3개 정도는 보유하고 있어야, 이런저런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하기가 여러모로 유리하다.

About-BaiduNetDisk-Upload-Quota
<원래 이 정도의 업로드 속도가 나와야 정상>

생각보다 빨리 복귀한 업로드 속도

하지만, 이 글을 쓰면서 업로드 속도가 저조했던 계정(A 계정)으로 다시 테스트해보니, Air Explorer와 HFS 모두 업로드 속도가 예전으로 돌아왔다. 이보다 앞선 상황에선 A 계정의 업로드 속도가 저조한 것을 보면서 바로 B 계정으로 전환했고, 전환 즉시 제 속도가 나왔던지라 일시적인 서버 문제로 돌리기도 어렵다. 새벽이라 그런 것으로 여겨질 수도 있지만, 어제 새벽엔 전혀 그렇지가 않았었다. 다운로드 할당량을 초과해서 블랙리스트에 오른 계정보다는 업로드 할당량을 초과해서 블랙리스트에 오른 계정이 좀 더 빨리 풀리는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Air Explorer 같은 편법을 이용해 과도하게 업로드 속도를 올려도 블랙리스트(일시적인)에 오르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좀 더 두고 보면 알 것이다.

HFS와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이용해 바이두 업로드하는 방법

이 자리를 빌려 HFS와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이용해 바이두에 업로드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1. HFS 실행.

2. [Menu]에서 [self test]를 통과하지 못하면 방화벽 80번 포트 개방.

3. [Virtual File System]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바이두에 업로드할 파일을 등록.

4.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고 Ctrl+C(또는 마우스 우클릭 [Copy URL address])로 다운로드 주소 복사.

5.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에서 앞에서 복사한 주소를 이용해 다운로드 시작!

(이 방법으로 4G 이상 파일도 업로드 가능, Air Explorer는 2G 이상만 업로드해도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음)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9개:

  1. 에어익스프로러에서 다온로드시 모든파일이 소스코드연결오류 라고나오는거는 블랙걸린건가요? 업로드를 엄청하긴했었는데 자고일어나보니 모든파일들이 저렇게 나오네요ㅠ

    답글삭제
    답글
    1. 네. 이젠 Air Explorer도 단속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계정으로 해보세요.

      삭제
  2. 휴 ㅜ 역시 다시다운가능하게 돌아온다는지 그런건 없는건가요 ? 자료가 넘많은데 ㅠㅠ하루지나고 해도 여전히 소스코드연결오류 라고 나오긴하네요..ㅜ

    답글삭제
  3. 그리고 에어익스플로러만 다운이 안되고 일반 바이두프로그램에서는 60키로바이트정도 속도로 다운은가능합니다 ㅜ

    답글삭제
    답글
    1. 블랙리스트(최대 일주일 안에 풀림)에 올랐을 땐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삭제
  4. 에어익스플로러 pro버전 다 뚫리는거는
    https://m.blog.naver.com/anko483280/221786030218 에서 다운받으면 파일무제한 400kb업로드 속도 유지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프로 버전으로해도 걸리네요 속도는 150 정도 였고
      200메가 18메가 2개만
      왼쪽 바이두 오른쪽 구드 해서
      전송 했는데
      2개 전송완료하고
      소스서버 연결오류가 뜨네요

      삭제
    2. 네. 무료 계정은 에어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 바로 블랙됩니다. 하지만, 유료 계정은 괜찮더군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