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4

, ,

바이두 업로드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 AirExplorer

바이두 업로드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 AirExplorer(에어 익스플로러)

400k로 고정된 업로드 속도

아시다시피 바이두 PC 클라이언트는 무료 사용자 업로드 속도를 최대 400~500k로 제한해 놓았다. 파일 한 개를 올리든 10개를 올리든 무조건 업로드 속도의 총합은 (인터넷 회선에 따라 차이가 날 수도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400~500k로 고정된다. 안드로이드 앱은 이것보다 좀 나을 수 있지만, 대신 동시 업로드 수가 달랑 1개로 제한되어 있다. 다운로드 같은 경우는 Motrix, SpeedPan, PanDonnload 같은 바이두 써드파티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들이 간간이 등장하여 무료 사용자를 기쁘게 해주지만, 업로드 쪽은 그렇지가 못해 섭섭해하는 사용자가 많을 것이다. 그나마 찾은 최고의 방법은 PC 클라이언트보다 업로드 속도가 더 잘 나오는 바이두 웹페이지를 이용하고, 4G 이상 파일은 ‘HFS + [오프라인 다운로드]’ 조합(「여전히 작동하는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이용한 4G 이상 업로드」 참고)을 이용하거나 baidupcs-web을 사용하는 것이다(「바이두 클라우드를 좀 더 편하게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 baidupcs-web」 참고).

하지만, 이 역시 동시 업로드 수가 1개라는 제한이 있고(창을 여러 개 띄워 동시 업로드 수를 늘릴 수는 있으나 업로드할 파일이 수십 개를 넘어가면 무척이나 번거롭다), 속도도 바람난 처녀처럼 변덕이 심하다. 하물며 파일 크기는 크지 않지만, 그 수가 많을 때는 심히 고민스럽다.

Air-Explorer-enhances-Baidu-upload-speed
<한 번쯤 들어본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 있는 것 같다>

전체 업로드 속도를 늘려주는 Air Explorer

이럴 때 추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Air Explorer(에어 익스플로러)다. Air Explorer는 엄청나게 많은 클라우드 서버들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관리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이하게도 바이두도 지원한다. 다만, 내 바이두 클라우드의 전체 폴더에는 접근할 수 없고, ‘我的应用数据’ 폴더 밑에 생성한 ‘AirExplorer’ 폴더에만 접근할 수 있다. 참고로 ‘我的应用数据’ 폴더는 이름 변경/삭제/이동이 불가능한 윈도우의 시스템 폴더 같은 기능성 폴더다.

Air-Explorer-enhances-Baidu-upload-speed
<다행히도 전체 업로드 속도는 고정되지 않았다>

Air Explorer로 바이두 계정에 연결하여(프로 버전이면 멀티 계정 지원) 업로드하면 한 파일당 최대 속도는 바이두 PC 클라이언트처럼 400~500k로 고정되지만, 전체 업로드 속도는 고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동시 업로드 수를 늘려 (최대 100개까지 가능, 스크린샷은 10개로 설정한 상태) 속도를 가속할 수 있는데, 현재로선 이 기능이 막히지 않았다는 것이 핵심이다. 고로 스크린샷처럼 동시 업로드 수를 10개로 설정하고, 파일 10개를 동시에 업로드하면 400k 곱하기 10, 즉 최대 4M 이상의 속도를 뽑아낼 수 있다.

Air-Explorer-enhances-Baidu-upload-speed
<동시 업로드 수는 최대 100까지 가능>
Air-Explorer-enhances-Baidu-upload-speed
<오직 '我的应用数据/AirExplorer' 폴더만 접근 가능>
Air-Explorer-enhances-Baidu-upload-speed
<무리해서 4G 이상 파일을 업로드하면 이런 불상사를 만난다>

크기가 4G 이상인 파일에 대해서는 Air Explorer 설명에는 최대 10G 파일까지 업로드 가능하다고 나왔지만, 무료 사용자라 그런지 4G 이상 파일을 업로드했을 때, 처음에는 1M~2M라는 뜻밖의 속도로 업로드가 시작되었지만, 곧 ‘현재 연결은 원격 호스트에 의해 강제로 끊겼습니다’라는 오류와 함께 업로드가 강제 종료되었다. 아마 바이두에서 뭔가 조처를 해놓은 듯싶다. 고로 4G 이하 파일이라도 동시 업로드 수를 너무 무리해서 늘리면 아니 될 것 같다는 오싹한 감이 든다. 참고로 Air Explorer Pro 포터블 버전은 구글링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Air Explorer의 다운로드 속도에 대해 일절 언급하지 않은 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며, 그것은 사용해보면 단박에 알게 될 것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6개:

  1. 항상 좋은 정보 잘 보고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몸 관리 잘하셔요^^

    답글삭제
    답글
    1. 고맙습니다. 사실 오늘 헌혈하러 갔다가 철분이 모자라 퇴짜맞았습니다. 더위가 무섭긴 무섭습니다.

      삭제
  2. 에어익스플로러 현재 5개 업로드 가능한데 도무지 프로 크랙버전이나 포터블은 전부 가짜자료고 찾을수가없는데 ... 없는건가요 ?

    답글삭제
    답글
    1. 전 윈도우포럼에 올라온 자료를 쓰고 있습니다. 업로드 슬롯 10개 가능합니다.

      삭제
  3. 지금 해보니 파일당 20kb가 안나오네요 ㅜㅜ 왜 이럴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전 지금 400K 나오는 것을 보니 서버는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방화벽 프로그램(인터넷 시큐리티 같은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그랬던 적이 있었습니다. 방화벽을 삭제해보세요. 그런 것이 아니라면, 다른 계정으로 해보세요. 아무튼, 며칠 지나면 괜찮아 질 겁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