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에서 바이두 탭만 프록시 서버로 접속하기
출처: SwitchyOmega
현재의 바이두 클라우드 접속 차단 상태가 홍콩 시위 때문이든, 중국의 만리방화벽(Great Filrewall) 때문이든, 바이두의 정책 변화 때문이든 어찌 되었든 프록시 서버나 VPN 서버를 통한 연결은 어느 경우든 만족스러운 해결법이다(뜬금없이 한마디 하자면, 홍콩에 부는 자유화 바람 때문에 현재 상태가 언제 끝날지 모를지라도, 혹은 바이두를 영원히 사용하지 못한다고 할지라도 난 홍콩 사람들의 자유화 의지를 열렬히 지지한다!). 하지만, Betternet이나 NordVPN 같은 VPN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윈도우 시스템과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예외 없이 VPN 서버를 거치게 된다. 아무리 VPN 서버 상태가 좋다 하더라도 어디 다이렉트 연결만 하겠는가? 이때 만약 선택적으로, 그러니까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프로그램만 프록시 서버를 거치게 하고 싶다면, 「QQMusic 실례를 통한 프록시 클라이언트 Proxifier 사용법」에서 소개한 Proxifier를 사용하면 되지만, VPN 같은 경우는 아직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얘기는 들어보지 못했다. 그렇다면, 크롬 같은 웹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 역시 브라우저에 열린 모든 탭에 VPN 연결이 강제로 적용되고, 프록시 설정도 마찬가지다.
사실 내가 현재 원하는 것은 윈도우의 모든 인터넷 연결을 VPN 서버로 대체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바이두 클라우드 웹페이지(pan.baidu.com)만 프록시 서버로 연결하고 싶은 것이다. 참고로 바이두 정식 클라이언트뿐만 아니라 스피드판 같은 바이두 써드파티 프로그램은 별도로 프록시 설정이 가능하다.
프록시 서버를 특정 웹사이트만 적용하기
그래서 재발견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바로 SwitchyOmega다. 사실 SwitchyOmega는 예전에 「바이두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 하기 ~ proxyee-down」에서 한 번 소개한 적이 있지만, 복습하는 차원에서 다시 한번 봐주길 바란다.
<새 프록시 프로파일 생성> |
<중국 프록시 서버 등록> |
1. SwitchyOmega 확장프로그램 설치(크롬, 파이어폭스 지원).
2. [PROFILES] -> [+ New profile...] -> [Proxy Profile],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고 새 프록시 프로파일 생성.
3. 인터넷에서 찾은 중국 프록시 서버 입력(Protocol 타입, Server 주소, Port).
4. [PROFILES] -> [auto switch] 설정으로 이동.
5. Condition Type은 ‘Host wildcard’, Condition Details 값에는 ‘*.baidu.com‘(작은 따옴표는 빼고), Profile은 3번에서 생성한 프록시 서버 선택. [+ Add condition]을 눌러 앞서와 같은 방법으로 ’*.baidupcs.com‘도 추가.
6.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Apply changes]를 클릭하여 설정 적용.
7. [Import/Export] 탭에서 설정 백업과 복구도 가능.
<[auto switch] 기능으로 특정 사이트만 프록시 서버 적용> |
<마지막으로 웹페이지에서 [auto switch]를 켜주면 끝!> |
요렇게 설정하고 마지막으로 바이두 웹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확장프로그램 메뉴에서 [SwitchyOmega] 클릭하여 [auto switch]를 활성화해주면, 바이두 클라우드로 연결된 탭만 프록시 서버가 적용되고, 나머지는 다이렉트 연결(Non-Proxy)로 접속된다. 정말이지 간단하면서도 매우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이지 아니한가?
당근 빠떼루로 (현재 막혀 있는) 바이두 공유 링크 생성도 가능하다. 또한, 이 상태에서 「 모르면 엄청 손해 ~ 바이두 다운로드 도우미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에서 소개한 템퍼몽키 스크립트도 사용할 수 있다. 즉, 바이두 다운로드 링크는 SwitchyOmega가 해결해주고 百度网盘直链下载助手가 생성한 다운로드 링크는 IDM, XDown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제대로 작동하는 중국 프록시 서버를 찾기가 좀 어렵다. 일단은 내가 즐겨 찾는 중국 프록시 서버 목록은 http://free-proxy.cz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좋은 프록시 서버 사이트가 있다면 망설임없이 추천해 주길 바란다.
<중국 프록시 서버를 통한 접속만 공유 링크 생성 가능> |
한 가지 팁을 말하자면, 로그인 과정부터 중국 프록시 서버로 진행하면 매우 더디니까 로그인은 프록시 서버 연결 없이 그냥 하고, 공유 링크 생성할 때만 프록시 서버로 접속해도 된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와, 이거 정말 편하네요.
답글삭제괜히 vpn 프로그램을 껐다켰다 안해도 되고 그냥 사용하면 되니...
잘쓸게요,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이것을 안 써도 되는 날이 어서 와야 할 텐데 말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