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 , ,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활용하는 방법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활용하는 방법

초심으로 돌아온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서비스」에서 이미 말했듯, 시드 없는 토렌트 자료를 보물을 발견하듯 짜릿하게 찾아주었던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이 예전 같지가 않다. 마치 조로증에 걸린 것처럼 기능이 급속하게 퇴화해 버린 듯해 무척이나 아쉽고 허망하다. 많은 바이두 사용자가 구글링으로도 찾을 수 없었던 세월과 무관심 속에 잊힌 자료들을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으로 자료를 찾았을 땐 아마도 금광이라고 발견한 듯한 짜릿한 쾌감에 저도 모르게 환호성을 질렀을 모습이 안 봐도 눈앞에 선하다. 그러나 지금은 막대한 부를 가져다주던 금광이 하루아침에 폐광으로 전락했을 때나 느낄 법한 충격과 허탈감이 바이두 사용자의 폐부를 콕콕 찌르고 있다. 이런 고통과 실망감은 비 오는 날이면 무릎이 쑤시는 것처럼 아쉬운 자료들을 발견할 때마다 되풀이될 듯싶다.

나를 비롯해 많은 바이두 사용자가 아마도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으로 찾고 싶었던 보물 중 하나는 영화일 것이다. 과거에는 저작권 단속 때문에 토렌트로 받기 어려웠던 자료나 배포되고 나서 시간이 오래 지나 시드가 없는 자료 중 상당수가 바이두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었다. 혹은 IP 주소 노출이나 저작권 단속 등의 이유로 토렌트 사용을 꺼리는 사람에게도 [오프라인 다운로드]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사정이 180도 바뀐 지금은, 그 활용 범위나 득템 확률이 예전에 비하면 터무니없을 정도로 축소되고 낮아졌지만, 그래도 이것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이미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을) 아주 간단한 팁을 소개해 볼까 한다.

How to utilize Baidu offline download
<'torrent' 파일을 찾으면 반은 성공한 것이다!>

우선 「무려 59개의 검색 엔진을 지원하는 바이두 템퍼몽키 스크립트」를 참고하여 바이두 공유 자료 검색으로 찾고 싶은 자료(이 경우에는 영화)를 찾는다. 운이 좋다면 검색 한방으로 원하는 자료를 바로 찾는 것이지만, 영화 같은 저작권 자료는 공유 즉시 링크가 잘리는 경우가 다반사기에 일단 torrent 파일을 찾아 [오프라인 다운로드]으로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그것은 바이두에 공유된 torrent 파일은 구글링으로 찾은 torrent 파일보다 [오프라인 다운로드]으로 받을 수 있는 확률이 훨씬 높기 때문이다.

How to utilize Baidu offline download
<'구글링'보다는 '바이딩'을 활용하자!>

이 방법으로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했다면, 바이두 검색 사이트에서 ‘영화 제목 + torrent’(기타 다양한 키워드 활용)로 검색하여 나오는 여러 토렌트 사이트에 등록된 torrent나 magnet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중국 토렌트 사이트에 올라온 자료는 바이두에 공유된 torrent 파일보다는 낮지만, 구글링으로 찾은 torrent 파일보다는 높은 확률로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이용해 캐낼 수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