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3

,

중국의 13가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중국의 13가지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출처: 值得收藏的13个免费下载vip付费音乐网站

한국에서 ‘소리바다’라는 P2P 음원 공유 서비스가 (이때에는 주로 MP3) 시작된 지 무려 20년이나 흘렀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20년이나 지났으니 오죽할까마는 그럼에도 기회만 있으면 (여전히 불법 영화 다운로드가 성행하는 것처럼) 무료로 음원을 소유하고 싶은 욕망 역시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달리진 것은 없는 것 같다. 물론 지금은 그때와는 달리 저작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명확해졌고, 소리바다도 저작권 소송으로 한 차례 곤욕을 치르고 나서는 유료 서비스로 전환하는 등 표면적으로는 음원 서비스 시장이 유료화 서비스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처럼 보인다. 인터넷망을 한국 한 지역만으로 국한하면 무료로 음원을 받을만한 방법 찾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지키려는 사람이 있으면 뚫으려는 사람도 있는 법, 굳이 먼 곳에서 찾을 필요 없이 살짝 시선을 돌리면 여전히 다양한 꼼수가 존재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곳은 바로 중국이다. 한때 중국에서는 모든 지식을 공유해야 하는 사회주의 국가이니만큼 저작권이 성립될 수 없었지만, 그것은 이미 옛말이 되어버렸다. 요즘 부쩍 강화된 바이두 클라우드의 저작권 단속만 봐도 매우 만만디스럽긴 하지만 중국 역시 글로벌 게임 규칙에 맞춰 조금씩 변하고 있다.

13-Free-Music-Download-Sites-in-China-01
<https://music.growio.cn>

넓은 대륙에 많은 사람이 사는 곳이니만큼 중국에는 음원을 서비스하는 업체가 꽤 많다. 출처 링크에 소개된 곳 중 한 곳인 music.sonimei.cn는 무려 14개의 음원 사이트 검색을 지원한다. 虾米(www.xiami.com) 같은 곳은 한국 IP로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을 하면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출처의 머리말처럼 중국에서도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무료로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뭐, 어찌 보면 당연한 추세지만, 그래도 아쉬움 마음 금할 길이 없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몇몇 방법이 여전히 통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가 출처에 소개된 13개 사이트이다.

13-Free-Music-Download-Sites-in-China-02
<http://music.sonimei.cn>

관심 있는 사람은 일일이 확인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사이트를 사용하면 될 것 같고, 내가 대충 확인해본 결과 몇 사이트는 이미 죽었으며, 남은 곳 중에서 쓸만한 사이트와 새로 발견한 사이트를 아래에 추가했다.

音乐-乐随心动와 全网音乐免费下载工具 사이트는 회원 가입 없이 청취와 받기가 가능하며, 한글 검색 역시 가능하다. 다만, 음질은 128K~320k까지 다양하지만, 사용자가 선택할 수는 없다. 그 이상의 음질을 원한다면 다른 사이트를 뒤져보면 될 것 같다.

추천 음악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2020/12/03

♫ VIP付费音乐解析下载(로그인 필요 없음)

全网音乐免费下载工具(사이트는 열려있으나 검색 불능)

MusicTools(위챗 계정 필요)

51ape.com(음원 수는 적지만 무손실 가능. 로그인 필요 없음)

HiFiNi(무손실 음원 공유 커뮤니티라 자료는 적음, 회원 가입 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可易音乐(Koyimusic, 회원 가입 후 일부 노래 무손실 다운로드 가능, 단 광고 조심!)

百度网盘搜索引擎 / 百度网盘搜索(둘 다 바이두 검색 엔진이지만, 음원 검색이 잘 됨)

NOT SO POPULAR - KMUSIC DOWNLOAD

비주류 한국 노래 무손실(FLAC) 음원을 공유하는 대박 블로그

果汁音乐(주스 음악)

墨灵音乐(묵령음악)

https://huan-xi.github.io/

铜钟(브론즈 벨)

歌曲大全(온라인 재생 및 MP3 128k 다운로드 지원)

刘明野的音乐(Liu Mingye 음악, 점검 중...)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