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6

, ,

바이두 무제한 속도 다운로더 | BND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바이두 무제한 속도 다운로더 | BND

출처: BND(Baidu Netdisk Downloader)

오늘 바이두 무료 사용자를 위한 또 하나의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인 BND(Baidu Netdisk Downloader)2를 소개해 줄 수 있게 되어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웹하드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처럼) ‘포인트 차감 방식’이라는 다소 불편한 제약이 따르는지라 망설여지기도 한다. 또한, BND2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깃허브(Github)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른다.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과 관련된 많은 써드파티 프로젝트가 이 깃허브에서 진행되고 있는 만큼 그렇게 생소한 이름은 아니지만, 개발자를 제외하고는 깃허브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Baidu unlimited downloader BND2 technical architecture introduction
<Baidu 무제한 속도 다운로더 BND2 기술 아키텍처 소개>

아무튼, BND2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Github 아이디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깃허브라 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 포럼인 HacPai 아이디도 필요한데, 다행인 것은 깃허브 아이디로 HacPai 로그인이 가능하다. 다운로드에 필요한 포인트를 적립하려면 HacPai에 로그인해 커뮤니티 활동을 해야 한다. 자세한 것은 BND2로 로그인하고 나서 포인트가 표시되는 화면의 링크를 클릭하면 포인트 제도에 관련된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한다.

BND2는 64bit 윈도우(참고로 32bit 윈도우는 실행 안 됨)와 Mac을 지원하며, 「Baidu 무제한 속도 다운 로더 BND2 기술 아키텍처 소개」 문서를 보면 다운로드 가속 방식은 ‘PCS 링크 + Aria2’ 조합 방식임을 알 수 있다. PCS 링크 사용법은 「스피드판(SpeedPan)에서 원격 aria2c RPC 서버 사용하기」을 참고하자.

Baidu unlimited speed downloader with clean interface BND
<BND2를 사용하려면 깃허브 아이디가 필요하다!>
Baidu unlimited speed downloader with clean interface BND
<다운로드 속도는 만족스러운>
Baidu unlimited speed downloader with clean interface BND
<그러나 포인트 차감이라는 함정이 우리를 슬프게 한다>

결국 ‘PCS 링크 + aria2c RPC 서버’ 조합을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깔끔한 GUI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프로그램된 것인데, 이것에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으니 조금은 난감하고 짜증도 난다. 그렇다고 포인트를 적립하는데 돈이 드는 것은 아닌 것 같고, 일반적인 커뮤니티 사이트 활동에 필요한 시스템인 댓글, 추천, 글쓰기, 출석 등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댓글 한 개 다니까 5 포인트 적립되었다.

그래도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다운로드 속도인데, 주말 밤임에도 내 인터넷 환경의 최고 속도를 뽑아주었다. 포인트는 800M 조금 넘는 동영상 파일을 받았을 때 10 포인트가 차감되었다.

BND2 다운로드: https://share.weiyun.com/5Z32JP8

BND1 다운로드: https://share.weiyun.com/57zViCm

(현재 BND1은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임)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8개:

  1. 이 프로그램을 쓰면 바이두에 로그인할 필요가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깃허브, 바이두, 둘 다 로그인해야 합니다.

      삭제
  2. 현재 무료로 바이두에서 화일을 다운로드 하게하는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 확장 프로그램 같은 것들 중에서 바이두에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완전한 비로그인 다운로드 방식은 현재로선 없는 것 같고, 일단 로그인해서 PCS 링크를 얻은 다음, 그 링크를 가지고 로그아웃해서 받을 수는 있습니다.

      삭제
  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출석이벤트로 포인트 벌이 하는건 쉬운데 그외에는 도통 어찌해야 할지를 모르겠내요. 혹시 어떻게 포인트 쌓고 계신지 노하우좀 알려주실수 있으신지.
    포인트 규정대로 이거저거 시험해보는데 Hacpai가 개발자 커뮤니티라서 개시글 올리는게 좀 엄격한듯 싶어요. 아무글이나 올린다고 포인트가 들어오는게 아닌듯 싶습니다. 또 중국어는 저에게 외계어라.. 솔직히 이모티콘으로 때울 방법은 없는지 찾아보고 있는데 쉽지가 않내요.

    답글삭제
    답글
    1. 포인트 벌이는 하고 있지 않지만, 올라오는 글마다 (같은 문장 반복은 피하면서) 댓글(5포인트)을 남기면 될 것 같습니다.

      삭제
  4. 만약 깃허브 신규아이디 가입시 주어진 포인트가 있다면 계속 깃허브 아이디를 생성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답글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