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내장한 브라우저 | Twinkstar
<시작 화면, 그나저나 저 '트윙크'한 여인은 누구?> |
바이두 대용량 다운로드 기능을 내장한 트윙크스타(Twinkstar)
불그스름한 머리를 가슴까지 늘어트린 매력적인 여인이 모래사장에 앉아 (설마 나에게 보내는 건 아니겠지?) 한 손으로 하트를 그리면서 미소를 짓는 사진은 구글의 크롬처럼 크로미엄(Chromium) 기반의 중국산 브라우저 Twinkstar(트윙크스타?)의 ‘시작 화면’이다(다운로드는 Twinkstar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특별한 설정 없이 바로 바이두 대용량 파일 다운 가능> |
언뜻 보면 ‘시작 화면’에 상큼한 여인을 보필해 놓은 것과 (다른 크로미엄 기반 브라우저처럼) 크롬의 확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한글도 지원하지 않는 둥 (그러나 중국산답지 않게 영문은 지원한다.) 별다른 특징은 없어 보인다. 하지만, Twinkstar에는 어느 브라우저에도 없는 특별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바로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를 자체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다.
<구글의 다른 확장 역시 사용 가능> |
바이두 사용자는 뭔가 설정을 만지거나 따로 baidu-nolimit 같은 확장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이두 웹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와 함께 다운로드 URL 링크를 복사하는 것도 지원한다. 스샷처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IDM(Internet Download Manager)이나 이글겟(EagleGet)으로 연결되어 자연스럽게 다운로드 가속으로 이어진다. Twinkstar의 요 기능만 따로 떼어 와서 내가 쓰는 Cent 브라우저에 붙여 넣을 수 있으면 한 개의 확장 프로그램 사용을 절약할 수 있으니 괜찮을 것 같다.
다운로드 가속 기능까지 무장한 트윙크스타(Twinkstar)
<이제 다운로드 가속도 가능!> |
<보아라, 이 얼마나 훌륭한 속도인가!> |
그동안 잊고 있었던 Twinkstar(트윙크스타) 브라우저에 충분히 관심을 둘 만한 기능이 추가되었다(이 내용을 추가하는 2018년 9월 13일 기준이지만, 꽤 오래전부터 추가된 기능으로 보인다). 바로 스피드판(SpeedPan) 같은 다운로드 가속 기능이다. [Downloads] 설정에서 동시 연결 수(Download Parallel Connection)를 최대 99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가히 속도도 만족할만한 수준이다.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잦은 무료 사용자는 이제 Twinkstar(트윙크스타)가 필수 브라우저가 될 듯싶다. 즐겨 사용하던 기존의 크롬 확장도 고스란히 사용할 수 있으니 옮겨가지 못할 이유가 없다. 다만, 아직 인터페이스 언어가 영문이라는 점이 마음에 걸릴 수도 있으나, 오랜 시간 크롬, 혹은 크롬 유사 브라우저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영어라도 사용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을 듯싶다. Twinkstar(트윙크스타)를 사용하면 IDM 같은 다운로드 매니저와 바이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를 위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이를 모두 사용해야 했던 기존 브라우저보다 리소스 면에서도 매우 유리하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