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3

, ,

바이두 속도 제한 해제 및 멀티 계정 바인딩 | 雷云网盘

바이두 속도 제한 해제 및 멀티 계정 바인딩 | 雷云网盘(Thundercloud)

바이두 10k 속도 제한을 해제하는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는 중국의 한 웹사이트를 이용해봤다. 생긴지 얼마 안 되는 따끈따끈한 웹사이트 같은데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알고 싶거나 질문 사항이 있다면, 뇌운(雷云) 블로그를 방문하면 된다. 블로그 설명 중에는 고정 수입이 없는 가난한 학생을 위해 뇌운(雷云)은 절대적으로 요금을 부과하지 않을 것 이라는 말이 유독 눈에 띄고 반갑지만, 기부금만으로 얼마나 오래 유지될지 의문이다.

사용방법은 스크린샷을 보거나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면 될 것 같다.

일단, https://www.leiyun.org/register/에서 사용자 등록을 해야 한다.

만약 동영상 재생이 안 된다면 오른쪽의 원본 링크 클릭 -> 「无需任何软件免费在线获取网盘高速下载链接,满宽带下载速度

사용자 등록을 마쳤으면, 로그인 후 첫 화면(사용자 센터)에서 [바인딩 추가]로 바이두 계정을 필요한 만큼 바인딩해준다. 뇌운(雷云)의 장점은 뇌운(雷云) 계정 하나에 여러 개의 바이두 계정을 바인딩할 수 있어 많은 계정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로그인/로그아웃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하지만, 현재는 오직 다운로드만 되고 업로드, 파일 및 폴더 관리는 전혀 안 된다. 만약 훗날 이러한 단점이 극복된다면 비록 속도는 그저 그렇더라도 한 웹페이지에서 멀티 계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 하나 때문이라도 바이두 멀티 계정 사용자에겐 최고의 웹사이트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바이두 계정을 바인딩할 때는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니 가상번호 사용자는 미리 가상번호 웹사이트에 로그인해두면 편하다. 바인딩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您的百度账号信息成功绑定到您的雷云hub!是否要回到用户中心?'(귀하의 Baidu 계정 정보가 성공적으로 귀하의 뇌운 허브에 묶였습니다! 사용자 센터로 돌아가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뜬다.

두 개 이상의 계정을 바인딩했다면 바이두 클라우드 접속을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去网盘]를 클리하여 클라우드로 이동한다. 웹브라우저에 따로 설치한 부가기능이나 확장 프로그램, 스크립트 없이도 바이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기능을 내장한 Twinkstar 브라우저처럼 대용량 파일도 거뜬하게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굳이 leiyun 사이트를 이용하게 된 중요한 이유는 바로 속도 제한 해제에 대한 거부할 수 없는 유혹 때문이다. 뇌운(雷云)이 제공하는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려면 [分享]를 클릭하면 된다(이렇게 생성된 공유 링크는 사용자 센터의 두 번째 탭 [我的分享]에서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그렇게 생성된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해 몇 번의 인증을 거쳐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결과는 바이두 링크를 이용하는 것과 뇌운(雷云)이 제공하는 링크를 이용하는 것 사이에 다운로드 속도 차이는 없었다. 다른 사용자는 어떤지 모르겠다. 위 동영상 설명을 보면 분명히 효과가 있어 보였던지라 순간 호기심이 발동하여 막 가입한 것인데 별다른 효과가 없다니, 그저 아쉽고도 또 아쉬울 따름이다. 한국이라 그런 걸까?

아무튼, 알아두면 훗날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아 소개하지만, 혹시 모르니 바이두 계정 중 개인적으로 중요한 파일을 보관하는 계정은 뇌운(雷云) 계정에 바인딩하지 말기를 바란다. 내가 바인딩한 두 계정도 막 쓰는 계정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