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3

,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 모드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 '입맛대로 골라' 모드(FINAL FANTASY AWAKENING Mod)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 로딩 화면>

출처: FINAL FANTASY AWAKENING 3D En v1.7.2 Mod Apk

다음 달 10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인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가 개발한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의 모드(Mod) 소식이다. 이 모드는 한국보다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인도네시아판을 기반으로 개조된 버전이며 언어는 인도네시아어와 영어를 지원한다. 한국어판 출시 전에 맛보기 삼아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이 모드의 장점은 놀랍게도 메뉴 형식으로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플레이 도중 원하는 모드를 끄고 켤 수 있고, 양산형 게임의 필수 과금 시스템인 VIP 레벨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그렇다고 VIP 레벨의 모든 혜택을 받는 것 같지는 않고, 스샷에서처럼 던전 보상 같은 '버프' 혜택 정도는 받을 수 있다. 당연히 구글 계정 로그인은 지원하지 않으며, 모드(Mod) 사용으로 말미암은 불이익은 모두 사용자의 책임이다.

MOD MENU v1:

Attack +7000
God Mode
No Skill Cooldown
Instant Rage Fill
Weak Enemies 1
Weak Enemies 2
SET VIP (VIP at your choice)

<귀여운 모드 아가씨(?)를 통해 메뉴를 불러온 모습>

하루 레벨 20까지 게임을 즐겨본 소감은 맵 진행이나 보상, 캐릭터 및 장비 강화, 아레나, 던전, 그리고 레벨 업에 따라 '콘텐츠'라고 그럴싸하게 포장된 잡다한 일거리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등 전체적인 면이 기존의 양상형 게임과 별반 다를 것이 없었다. 취향에 따라선 '할 일' 많은 것을 반갑게 맞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에겐 사용자를 지나치게 게임에 묻어두려는 것처럼 느껴져 지긋지긋한 노동 같다. 과금 정도에 따라 VIP 레벨이 존재하고 자동 사냥이 가능한 것도 전형적인 양산형 게임과 대동소이하다. 매끈한 팔등신의 캐릭터나 게임 이야기가 파이널 판타지 팬들에는 어필할 수 있는 다른 무언가로 작용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게임 불감증 환자인 내가 보기엔 '대작'이라고 하기엔 화려한 그래픽과 잡다한 콘텐츠가 전부인 것 같다. 다만, 최적화가 잘 되어 있고, 그로 말미암아 맵 이동 간의 로딩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VIP 혜택으로 보상 버프가 적용>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