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27

, ,

网易云音乐 무료 음악 감상 NoAD v3.2.1 한글판

网易云音乐(NetEase Cloud Music, 무료 음악 감상) NoAD v3.2.1 한글판

중국 사이트에서 받은 광고가 제거된 网易云音乐(NetEase Cloud Music) 안드로이드 어플을 한글화했다. 최신 버전은 컴파일 후 태블릿에서 실행이 안 되어서 어쩔 수 없이 작동이 잘 되는 낮은 버전으로 작업했으며, 번역은 '발번역'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길.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단 낫지 않은가.

중국 음악사이트 안드로이드 어플 중에서 한글 검색되는 제품이 몇몇 있는데, 이 녀석도 그중 하나로 메모리도 비교적 적게 차지하고(약 150~200M), 뮤직 스파이를 사용해 본 사용자는 알겠지만, 网易云音乐은 노래도 꽤 많으며, 현재 듣는 노래와 유사한 성향의 가수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원래 天天动听(ttpod)을 작업하려고 했는데, 변조 방지가 되어 있는지 컴파일한 파일은 네트워크 에러를 내뿜으며 노래가 뜨질 않았다.

NetEase의 모든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ProxyDroid' 같은 프록시 어플을 통해 중국 IP로 접속해야 한다. 하지만, 'ProxyDroid'를 사용하려면 루팅이 되어 있어야 하니, 그럴바엔 차라리 Xposed를 설치하고 网易云音乐(NetEase Cloud Music) Unblock 모듈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이 어플은 NetEase Cloud Music의 지역 및 다운로드 제한(무손실 제외)을 모조리 풀어버리는 매우 유용한 어플이다. 반면에 '쿠워음악'은 한국 IP로도 모든 음악을 제한없이 감상할 수 있다. 혹시라도 퍼갈 땐 출처라도 남겨주길.

참고로 '재생목록'은 다른 사용자가 직접 편집한 재생목록을 공유하는 곳으로 어떤 노래를 들을지 고민할 필요 없이 이것저것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마음에 드는 '재생목록'은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컬렉션' 목록에 수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NetEase Cloud Music 어플 다른 버전(v2.9.2 ~ v3.7.3)은 컴파일 오류가 나거나, 컴파일이 되어도 실행 오류가 나면서 한글화 작업이 안 되는데(그래도 중국 해커들은 잘만 하지만) 그나마 이 버전이 작업이 가능해서 다행이다.

NetEase_noad_v3.2.1_kor_v2.apk

이 리뷰는 2016년 10월 27일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것을
특별한 수정 없이 그대로 옮긴 글입니다

2017/12/29: 이런저런 방법은 귀찮고, '저작권 및 지역 제한'구애됨 없이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면, 비록 한글판은 아니지만, 「网易云音乐(NetEase Cloud Music, 무료 음악 감상 및 다운로드) v4.1.2 | 저작권 및 지역 제한 언락」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

2023/08/10: 최근 테스트 성공한 「2023, 网易云音乐 지역 제한 해제된 Unlock 버전」을 추천!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