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

IDM을 위한 바이두 공유 링크 비로그인 다운로드 가젯

IDM을 위한 바이두 공유 링크 비로그인 다운로드 가젯 | IDM小工具

IDM小工具
<IDM小工具>
Locale Emulator

윈도우의 시스템 로캘이 중국이 아니면, 글자가 깨질 수도 있다. 이럴 땐 Locale Emulator를 이용하면 중국어가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보통 되는 것보다 안 되는 것이 더 많은데, IDM小工具은 제대로 적용된다.

출처: 百度链接IDM小工具V1.7绿色版

얼마 전에 소개한 바이두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 이론적으론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 바이두 공유 링크 자료를 받을 수 있는 직접 다운로드 링크를 추출해주는 http://pan.naifei.cc 사이트를 이용한 도구가 또 하나 있다(다른 하나는 毒盘(DuPan)이고, 또 다른 하나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网盘解析 앱이다). 바로 IDM小工具(IDM 가젯)이다.

도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IDM小工具은 pan.naifei.cc 서버를 이용해 생성한 직접 다운로드 링크를 IDM(Internet Download Manager)으로 바로 연결해준다. 고로 윈도우에 IDM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그 설치 경로는 아래와 같다.

C:\Program Files (x86)\Internet Download Manager

IDM小工具 다운로드

자료는 출처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다른 링크와 혼동하지 말고 반드시 [普通下载地址:](일반 다운로드 주소) 메뉴 다음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도록 하자.

IDM小工具 사용 방법

이것도 毒盘(두판)처럼 클립보드로 복사된 텍스트 중 바이두 공유 링크를 자동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특별히 설명할 것이 없다.

사용자는 그저 아래와 같은 형식의 바이두 공유 링크를 드래그해서 복사(Ctrl+C)하면 IDM小工具에 파일 목록이 나타난다.

链接: https://pan.baidu.com/s/1egl4y6jcmvjktcOGzEgt3Q 提取码: 9f6u

그리고 다운로드(下载)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IDM이 설치되어 있다면) IDM으로 연결된다.

동영상에선 어찌 된 일인지 클립보드에 복사된 공유 링크가 반복적으로 목록에 표시되는 버그가 나타났다. 처음에 테스트할 땐 이러지 않았는데 알다가도 모르겠다.

바이두 공유 링크 주소 복사

바이두 공유 링크 형식은 바이두 웹페이지, 또는 바이두 클라이언트에서 공유할 때 얻는 바로 그 주소를 이용하면 된다.

IDM小工具은 pan.naifei.cc 서버를 사용

IDM小工具이 연결 시도하는 IP 주소의 정체
<IDM小工具이 연결 시도하는 IP 주소의 정체>

위 사진은 IDM小工具이 인터넷 접속을 시도하는 순간을 후오롱 인터넷 시큐리티(Huorong Internet Security) 방화벽이 포착한 것이다. 해당 IP 주소는 조회 결과 pan.naifei.cc 도메인임을 알 수 있었다. 도메인 등록 날짜는 2020년 7월 10일인 것으로 보아 최근에 생긴 서비스임을 알 수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