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9

, ,

바이두 넷디스크 웹페이지 파일명 일괄변경

바이두 넷디스크 웹페이지 파일명 일괄변경 템퍼몽키 스크립트


• 2020/11/29: 현재 이 글의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는다. 이보다 성능은 좀 떨어지지만 아쉬운 대로 다음 글의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 「바이두 넷디스크 파일명 일괄변경


百度网盘一键批量修改后缀 스크립트
<百度网盘一键批量修改后缀>

출처: 百度网盘一键批量修改后缀

바이두 넷디스크(구 바이두 클라우드)를 사용하는데 유용한 도구들을 이것저것 소개하다 보면 때론 예전에 한 번 소개한 적은 있었던 것은 아닌가 하는 긴가민가한 생각이 먼저 들 때가 있다. 오늘 소개하려는 百度网盘一键批量修改后缀(Baidu 넷디스크에서 접미사 원 클릭 일괄 수정) 템퍼몽키 스크립트(제작 날짜: 2017년)처럼 오래된 자료일 경우엔 더더욱 그러한 의심이 부쩍 든다. 2017년이면 내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구글 블로거로 이사를 시작한 연도이기도 한데, 파일 이름 일괄변경이라는 ─ 어쩌면 클라우드 이곳저곳 폴더에 수북이 산재해 있는 파일들을 관리하려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 유용한 스크립트를 미처 발견하지 못했을까?

아무튼, 지금이라도 발견해서 다행이다.

윈도우로 따지면 ‘DarkNamer’와 같은 ‘파일 이름 일괄변경’이라는 익숙한 기능을 제공해서 잠시 기시감이 든 것일지도 모른다고 넘겨짚었지만,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바이두 공유 자료 대량 전송 도우미 | BDMaster」 글을 통해 소개한 적이 있는 BDMaster도 ‘파일 이름 일괄변경’ 기능을 제공한다. 단, BDMaster의 경우 미등록 사용자는 한꺼번에 5개 파일까지만 변경할 수 있다. 반면에 百度网盘一键批量修改后缀는 특별히 제한은 없다. 다만, 바이두 서버 상태에 따라 일괄변경 가능한 최대 파일 개수가 들락날락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346개의 파일 이름을 일괄변경하니,

修改失败,请重新登录再试。如果持续失败,可能是百度接口发生改变(수정에 실패했습니다. 다시 로그인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계속 실패하면 Baidu 인터페이스가 변경된 것일 수 있습니다)

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띄우면서도 막상 파일 이름 변경이 완벽하게 성공한 때도 있었고, 346개의 파일 중 3개의 파일만 이름 변경에 실패할 때도 있었다.파일 이름 일괄변경할 때 파일 개수가 많을수록 그 성공 여부는 바이두 서버 사정에 따라 달라지는 듯하다.

실패라고 떠도 파일명 변경 자체는 완료되기도 한다
<실패라고 떠도 파일명 변경 자체는 완료되기도 한다>

원 클릭 바이두 파일명 일괄변경 사용법

1. 템퍼몽키(Tampermonkey) 확장프로그램 설치(크롬, 파이어폭스 등).

2. 百度网盘一键批量修改后缀 스크립트 설치.

3. pan.baidu.com 접속 및 바이두 계정으로 로그인.

4. 파일 이름 변경할 다수의 파일을 선택하고 [批量替换文件名(파일 이름 대량 변경] 메뉴 클릭(만약 메뉴가 안 보이면 페이지 새로 고침).

교체할 문자열을 입력

5. 输入要替换的字符串(不能为空) 교체할 문자열을 입력하십시오 (비워 둘 수 없음)

무엇으로 바꿉니까?
파일명 일괄변경 완료

6. 替换成什么?(可以为空) 무엇으로 바꿉니까? (비워 둘 수 있음)

같은 방법으로 파일 확장자도 일괄변경 가능.


• 2020/11/29: 현재 이 글의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는다. 이보다 성능은 좀 떨어지지만 아쉬운 대로 다음 글의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 「바이두 넷디스크 파일명 일괄변경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