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7

, ,

윈도우 7 업데이트 3년 연장 도구 | BypassESU

윈도우 7 업데이트 3년 연장 도구 | BypassESU

출처: [windows] Windows 7更新破解工具:免费“续命”3年 BypassESU-v4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윈도우 7 업데이트 크랙 도구다. 무슨 윈도우 업데이트에 ‘크랙’까지 필요하냐고 의아해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알다시피 윈도우 7은 2020년 1월 14일로 일반 업데이트는 종료되었다. 이는 윈도우 7에 보안, 시스템상의 버그나 결함이 발생하여도, 그리고 그것이 아무리 치명적일지라도 더는 보안 패치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저런 사정으로 윈도우 7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기업을 위해 Windows 7 ESU(확장 보안 업데이트)를 유료로 제공하기로 했고(어찌 보면 윈도우 7로 빨아먹을 때까지 빨아먹겠다는 뜻 아닌가?), 그것을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든 패치가 BypassESU다. 이 패치가 제대로 작동한다면, 일반 윈도우 7 사용자도 2023년 1월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BypassESU는 My Digital Life Forums에서 회원들에게만 배포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그래서 난 언제나 구경해 볼 수 있을까 하고 반쯤은 잊은 채 기다리고 있었는데, 역시 예상대로 중국 사이트들을 통해 적나라하게 배포되기 시작했다. 현재 버전 4까지 나온 것 같은데, 필요한 사람은 출처의 바이두 공유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압축 암호: 2020).

혹시라도 Microsoft는 BypassESU 도구를 무력화시키는 조처를 단행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Microsoft가 윈도우 불법 복제를 제대로 방어했든 적이 있었든 가를 회상해보면 크게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다.

<패치 방법은 간단하다>

패치 방법은 간단하다. installer.bat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윈도우 7 업데이트 3년 연장 준비 끝!

Windows 7 사용자를 위한 보약, BypassESU

현시점에서 일반 사용자에게 윈도우 7을 권장하기는 어렵다. 적어도 안티-바이러스, 안티-랜섬웨어, 써드파티 방화벽, 클라우드 백업 등 보안 소프트웨어를 잘 다룰 줄 아는 사용자라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보안 업데이트가 끊긴 데다가 여전히 많은 컴퓨터에 윈도우 7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에서 해커나 악성 코드 배포자들의 타깃이 될 확률도 높다. 그럼에도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호환성 때문에, 혹은 (나처럼?) 객기 삼아 윈도우 7을 사용하는 사람은 꽤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BypassESU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도구다.

현재 난 윈도우 10 LTSB 2016을 사용 중이지만, 만약 윈도우가 포맷해야 할 정도로 맛이 간다면 윈도우 7을 사용하고 싶다. 다수가 선택한 것은 왠지 꺼리고 싶은 삐뚤어진 성격 탓도 있지만, 사실 내 노트북처럼 오래전에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끊긴 하드웨어는 윈도우 7 or 윈도우 8.1이 제격이다. 그리고 윈도우 7은 윈도우 XP와는 달리 게임을 제외하고 소프트웨어 호환성도 아직은 괜찮다. BypassESU는 그런 사람들의 소소한 만족감을 3년 연장해준다.

• 2020/02/14: 오래간만에 윈도우 7을 설치해서 사용해 본 결과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는데 문제없다. 그러나 KB4537829 같은 BYPASS 패치를 무력화시키는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으니, 필요한 업데이트만 잘 선별해서 설치할 것을 추천.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개:

  1. 갑자기 댓글을 남겨 죄송합니다. 화일을 다운받아 실행해보니,
    "error
    required file bin\slc64.dll is missing."
    라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해당 파일은 bin 폴더 안에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없다면 압축이 제대로 풀리지 않은 겁니다. 7z, 반디집 등을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관리자 모드로 실행해 보세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