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무제한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공유 서비스 | 叔叔(슈슈) 클라우드
<달랑 2단계만 거치면 파일 공유 끝!> |
출처: 叔叔(슈슈)
오늘은 PC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혹은 그 반대로 파일을 급히 전송하고 싶을 때, 또는 친구에게 파일을 공유하고 싶을 때 로그인이나 특정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파일 전송 서비스인 叔叔(슈슈) 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방면에는 센드애니웨어가 유명하지만, 내가 볼 땐 사용 방법은 叔叔(슈슈)가 더 간편하다. 당연히 로그인도 필요 없고, 특정 앱을 설치할 필요는 더더욱 없다. 그저 공유하고 싶은 파일을 업로드한 다음 생성된 공유 링크를 친구에게 전송해주면 내 할 일은 다 끝났다. 받든지 말든지 그건 그쪽에서 알아서 할 일이지만, 로그인한 사용자는 상대가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중국 서비스지만, 영문 페이지도 지원하니 사용하는 데 불편은 없다. 사실 파일 업로드하고 공유 링크만 복사하면 모든 일이 끝나는지라 언어적인 불편함은 있으려야 있을 수가 없다.
속도도 무제한, 전송도 무제한
홈페이지 설명에 따르면 叔叔(슈슈, 삼촌?) 클라우드 서비스는 블록체인 및 분산 스토리지 기술과 고강도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고, 로그인 없이 속도 무제한으로 무제한(단일 파일 크기는 최대 5G 제한, VIP 사용자는 더 큰 파일도 가능) 용량으로 친구에게 파일을 원 없이 공유할 수 있다. 공유가 유지되는 시간은 센드애니웨어가 48시간인데 반해 叔叔(슈슈)는 하루 더 많은 3일이다. 또한, 일반 사용자는 파일이 만료되기 24시간 전에 만료 기한을 1~7일 더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VIP 사용자는 1~90일 추가가 가능하고 영구 공유도 가능하다.
<기본 공유 기한은 3일> |
서버가 중국에 있을 것일 만큼 업로드 속도는 생각보다는 저조하다. 하지만, IDM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가속기를 활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 속도는 네트워크 최대 속도를 뽑아주는 것으로 보아 정말로 속도 제한은 없다.
<준수한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 |
덤으로 20G 클라우드 공간까지
叔叔(슈슈)는 Wen Drive라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겸하고 있는데, 가입자는 20G의 공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신규 가입은 중국 휴대전화만 가능하지만, 'Temporarily does not support mobile phone numbers outside China'(일시적으로 중국 이외의 휴대폰 번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 하는 것으로 보아 훗날 해외 휴대전화로도 가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꼭 지금 이용해야 직성이 풀리겠다는 사람은 위챗이나 QQ 계정 연동으로 20G를 얻어낼 수는 있다. 특이한 것이 Wen Drive에 저장된 파일은 Alibaba Cloud, Tencent Cloud 및 Amazon Cloud에 동시 저장되어 혹시 있을지 모를 손실에 대비한다고 하니, 안정성에 꽤 신경을 쓰는 것 같다. 또한, 저장된 파일들은 무조건 암호화되어 그 누구도 열어볼 수 없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