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 ,

SpeedPan 및 바이두 QR 코드로 로그인하기

SpeedPan 및 바이두 QR 코드로 로그인하기

왠지 찬밥 신세로 전락한 것 같은 SpeedPan 무료 버전

요즘 스피드판(SpeedPan)은 초창기 명성의 절반도 못 따라가는 것 같다. 아무래도 돈독이 올랐는지 무료 버전은 영 시원치가 않다. ‘블랙리스트’ 문제는 그렇다 쳐도 회심의 기능인 ‘반조화 공유 링크(反和谐分享链接)’가 초반에 반짝하곤 무용지물이 된 지 오래다. 이것만 제대로 기능했어도 스피드판(速盘)은 옛 명성을 되찾고도 남았다. 만약 기부 버전(혹은 사용자 정의 버전?)에서는 반조화 공유 링크가 제대로 작동한다면 정말 무료 버전 사용자는 약오른다. 정말 돈에 환장에서 그런 것이라 해도 중국 젊은이들은 그래선 안 된다. 선배들이 그토록 피를 토하며 외치던 사회주의 이상에는 수천만 인민의 삶과 죽음, 피와 살이 엮여있다. 그것을 고물 취급하며 엿 바꿔 먹는 일이 어디 될 법한가! 같지도 않은 열변은 이쯤에서 닥치고 아무튼, 차라리 하루 10회 제한을 두더라도 반조화 공유 링크 기능을 살려주었으면 참말로 좋겠다.

반조화 공유 링크 작동 여부도 중요하지만, 더더욱 중요한 문제는 스피드판(SpeedPan)에서 바이두 로그인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다른 사용자는 어떨지 모르지만 나 같은 경우,

当前浏览器版本过低,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현재 브라우저 버전이 너무 낮으므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교체한 후 재시도하십시오)

이런 오류 문장이 만리장성처럼 떡하니 버티고 서서 로그인을 가로막는다. 당연히 IE에서는 로그인이 된다. 억지도 이런 억지가 없다. 윈도우 10에서 IE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나 한가? 그래서 가상 머신을 이용해 윈도우 7, 윈도우 10 19H1에서도 시도해봤지만, 똑같은 오류로 로그인할 수 없다. 차라리 이럴 땐 판다운로드처럼 BDUSS 로그인 기능이라도 넣어주었으면 참으로 편할 텐데, 아쉽다. 생각난 김에 스피드판 게시판에 건의 글을 올려놓긴 했지만, 반영될지는 모르겠다. 요즘 바이두의 배신스러운 작태로 보건대 일부러 SpeedPan 로그인을 막아놓았다고 하나도 이상할 건 없다. 그렇다 해도 늘 그래왔듯 다른 방도가 없는 것은 아니다.

Sign in using SpeedPan and Baidu QR code
<SpeedPan 로그인 오류>

겁나게 쉬운 바이두 QR 코드 로그인

아무튼, 로그인이 안 되면 스피드판(SpeedPan)은 개판 오 분 전이나 마찬가지다. 고개 숙인 남자의 상징만큼이나 쓸모없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바이두뿐만 아니라 QQ 같은 중국 웹사이트는 언제인가부터 QR 코드 로그인을 지원해왔다. 지금까지 매번 무시해왔던 기능이지만, 써보니 의외로 편리하다. 절망의 순간마다 이런저런 편법과 우회로가 우리를 광명의 길로 인도하니, 이것이 바로 인류 문명의 다양성이 빛을 발휘하는 순간이다.

SpeedPan 및 바이두 QR 코드 로그인 절차는 아래와 같다.

1. QR 코드 리더 앱으로 로그인 화면의 QR 코드 스캔

2. URL 링크 열기

3. 평소대로 바이두 로그인 진행

4. [ 确认登录 (로그인 확인)]을 눌러 QR 코드 로그인 완료

5. 덩달아 스피드판(SpeedPan) 로그인도 완료됨

Sign in using SpeedPan and Baidu QR code
<QR 코드를 읽으면 답이 보인다>
Sign in using SpeedPan and Baidu QR code
<QR 코드 로그인이라고 해도 별거 없다>
Sign in using SpeedPan and Baidu QR code
<QR 코드 로그인으로 멋지게 만리장성 통과>

이 방법이 겁나게 좋은 것은 QR 코드 리더 앱을 실행하는 스마트폰(혹은 태블릿)에 바이두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가능하고, 세 번 정도를 실험했는데 세 번 다 봇 탐지기로 간단한 그림 퍼즐 맞추는 것이 나오고 휴대전화 인증 같은 것은 요구하지 않았다는 것.

SpeedPan 로그인 정보 백업하기

마지막으로 스피드판(SpeedPan) 자동 로그인 정보를 백업하는 방법이다. 스피드판 로그인 정보는, 아래 폴더에 있는 config.ini 파일에 저장되어 있다(정확히는 [UserData]부터 [Aria2]까지의 Cookie 정보). 이 파일을 계정별로 백업해놓은 다음 필요할 때마다 복원해서 사용하면 된다.

SpeedPan 로그인 에러 더 간단하게 해결하기

• 2019/10/11:‘当前浏览器版本过低,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 에러로 로그인이 안 될 때, 위 동영상처럼 진행하면 QR 코드 로그인 사용하지 않고 바로 로그인된다. 아이디와 암호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로그인 에러는 그냥 무시하고 왼쪽 위의 ‘ 바이두 ’를 클릭하여 바이두 검색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 pan.baidu.com ’으로 검색하여 바이두 클라우드 웹사이트로 찾아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스피드판(또는 판다운로드) 로그인은 완료된다.

• 2020/02/21: 또 다른 해결법.「바이두 로그인 문제 ~ 当前浏览器版本过低 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4개:

  1. qr 코드 스캔 어떻게 하는건가요? 멍청하게도 한번도 해보질 않아서리..
    안드로이드 폰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구글 스토어에서 QR 코드 리더 앱 아무거나 설치한 다음 실행해보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삭제
  2. 지금 잘 적용되나요? 저는 휴대전화 인증을 요구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간혹 인증 취소 – 로그인을 반복하다 보면 그냥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삭제
    2. 인증취소하라는게 그냥 1번부터 될때까지 계속 시도하라는건가요?

      삭제
    3. 3번 실재 로그인 화면에서 뒤로가기로 로그인 취소를 하고 다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삭제
  3. 그런데 qr 코드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한거는 어떻게 로그아웃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스피드판에서 로그아웃하면 됩니다.

      삭제
    2.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예를 들어 바이두 계정 A로 로그인한 후 A가 아닌 B로 로그인을 하고 싶으면 4번 이미지에서 다시 3번 이미지로 돌아가야 하는데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

      삭제
    3. 그것은 그냥 일반적인 웹페이지인데, 계정 정보에서 로그아웃하면 되지 않나요?

      삭제
    4. 로그인이 완료되면 4번 이미지에서 로그아웃하는 메뉴가 안 보이더라고요 저는 저기 4번 이미지에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그냥 4번 이미지가 마지막이거든요 4번 이미지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이 뭔가요?

      삭제
    5. PC 웹페이지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로그인에 성공하면, PC 웹페이지는 자동으로 QR 코드 화면에서 https://pan.baidu.com으로 이동합니다(방금 확인). 웹브라우저를 다른 것으로 해보시거나, 현재 한국에서의 바이두 클라우드 접속이 차단될 수가 있으니 VPN 서버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