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1

, ,

바이두 로그인 문제 | 当前浏览器版本过低 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

바이두 로그인 문제 | 当前浏览器版本过低 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

The current browser version is too low, please upgrade or change your browser and try again
<当前浏览器版本过低,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

当前浏览器版本过低,请升级或更换浏览器后重试

(현재 브라우저 버전이 너무 낮습니다.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The current browser version is too low, please upgrade or change your browser and try again)

SpeedPan(스피드판), Pandownload(판다운로드), Air Explorer(에어 익스플로러) 등 바이두 넷디스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서 바이두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 종종 위와 같은 오류가 뜨면서 로그인에 실패할 때가 있다. 얼마 전에 새로 설치해 아직 잘 사용 중인 윈도우 7, 그리고 윈도우 7에 내장된 Internet Explorer 등이 오래된 버전들이라 그런 것인 줄 알았는데, 테스트삼아 VMware에 설치한 Windows 10 Enterprise 2016 LTSB 버전(2019년 12월 업데이트까지 완료된 윈도우)도 같은 증상이었다(Air Explorer에서 말이다). 그런데 해결법은 뜻밖에 간단했다.

The current browser version is too low, please upgrade or change your browser and try again
<첫 번째 방법>
The current browser version is too low, please upgrade or change your browser and try again
<첫 번째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보안] 설정에서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을 [약간 낮음]에서 [보통]으로 낮추고 [보호 모드 사용]을 끄면 된다. 그리고 바이두 넷디스크 관련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면 된다. 만약 이 설정이 먹히지 않는다면,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 설정에서 [SSL 2.0 사용]과 [SSL 3.0 사용]에 체크한 다음 다시 시도해보자.

솔직히 말해 이 방법은 가뜩이나 보안에 허술한 Internet Explorer를 더 취약하게 만드는 것이기에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하지만, 현재로선 바이두 계정을 사용하려면 이 방법밖엔 없는 것 같다.

이 방법은 Internet Explorer 보안을 한 등급 낮추는 것이기에 Internet Explorer를 웹브라우저로 사용하는 사람은 특별히 더 보안에 신경 써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Internet Explorer를 버리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해결법이 다른 컴퓨터에서도 적용된다면, SpeedPan, Pandownload, Air Explorer는 바이두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데 Internet Explorer 엔진을 이용하는 것이 확인된 셈이다. 앞서 언급한 프로그램들 아니더라도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같은 방식으로, 즉 자체 개발한 모듈이나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에 내장된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특정 사이트나 서비스 계정의 로그인 프로세스를 완료할 것이다. 이 방법은 보안은 좀 떨어지지만, 로그인 엔진을 따로 개발할 필요가 없다는 이점이 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 10에서 Internet Explorer를 제거하지 않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만약 Internet Explorer가 윈도우에서 지금 당장 제거된다면, 앞의 세 프로그램들은 무용지물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개:

  1. ie의 보안옵션을 바꾸지않고 스피드판에 로그인하는 방법(계정변경방법 포함)을 알아냈습니다.



    1. 윈도우즈의 설정-apps-디폴트 apps-웹브라우저를 ie로 변경

    2. pc용 클라이언트인 바이두넷디스크를 실행해서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pc용 클라이언트는 아직까지 비번외 요구하는게 없죠?)

    3. 바이두넷디스크에서 뜬금없이 휴지통을 클릭함. 그러면 ie가 실행되면서 휴지통이 나오는데 2번에서 로그인한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임(즉, ie에 2번계정의 바이두 로그인 토큰이 생성된 상태)

    4. 이제 ie를 종료하고 스피드판을 실행해서 로그인을 클릭하고 아이디/비번 입력할 필요없이 바로 좌상단 바이두링크 클릭하고 검색창에 pan.baidu.com 검색후 첫번째 검색결과 클릭하고 기다리면 스피드판에 2번계정으로 로그인됨

    답글삭제
    답글
    1. 값진 정보 공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