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1

, ,

바이두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 하기? | proxyee-down 그리고 기타

바이두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 하기? | proxyee-down 그리고 기타

출처: proxyee-down

2019년 3월 18일 현재, proxyee-down을 사용한 바이두 비로그인 다운로드는 막혔지만, 스피드판처럼 로그인 후 다운로드 가속은 여전히 가능하다.

요즘 바이두 클라우드는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에 대한 다운로드를 차단하는데 대단한 의지를 내보이고 있다. 그러다 어제 뜬금없이 비로그인 사용자에 대한 다운로드 제재가 잠깐 풀리는 듯했으나, 지금은 또다시 막힌 것으로 보인다. 바이두 서버 상태에 따라 제재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지, 즉 로그인한 사용자에 대한 우선순위를 부여하고자 말이다. 아니면 관리자 실수로 잠깐 제재가 풀린 것이지 알 길이 없다. 오늘은 스피드판(SpeedPan) 최신 버전(v1.8.9.150)으로도 안 된다. 다만, 로그인하면 이전처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아마 대다수 사용자가 ‘블랙리스트’ 때문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내려받기를 원한다. 그런데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고,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이두 자료를 내려받을 방법을 발견했다. 바로 예전에 내 블로그에 한 번 소개한 적이 있는 「바이두 클라우드 새로운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 ~ Proxyee down」인데, 최신 버전 v3.2으로 시험 삼아 테스트해보니 스피드판으로 로그인하지 않고 공유 링크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없었을 때, Proxyee down은 그런 것에는 괘념치 않는지 바이두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어제오늘 스피드판과 Proxyee down을 번갈아 테스트하면서 스피드판이 작동하지 않을 때 Proxyee down은 작동했던 것을 몇 번 확인하기는 했지만, 주말이라 바이두 서버 상태가 영 아닌지라 이 방법이 확실히 통하는 것인지는 장담하기가 어렵다. 잘 되면 좋은 일이고, 안 돼도 할 수 없는 일이다. Proxyee down은 사용방법이 좀 까다롭기는 하지만 그래도 괜찮은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도구이고, 또 혹시 모르는 일이고 일단 사용 방법만이라도 대충 적어놓아 다른 사용자가 테스트할 길이라도 열어 놓고자 한다. 또한, proxyee-down은 IDM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가속 도구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데다가 무료이므로 여러모로 유용하다.

내가 Proxyee down을 내 블로그에 처음 소개했을 땐 사용 방법이 여간 복잡하지 않았는데, 꽤 버전업을 거듭한 지금은 그때보다는 많이 간소해졌다. 그렇다 하더라도 단일 실행 파일로 구성된 스피드판이나 판다운로드보다는 여전히 까다롭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오직 중국어만 지원하는 다른 바이두 써드파티 다운로드 도구들과는 달리 인터페이스 언어에 영문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준비물]

Proxyee down v3.2.0(윈도우, Mac OS)

(다운로드 2)(다운로드 3)

Proxy SwitchyOmega 확장 프로그램(크롬, 파이어폭스)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ee-down 인증서 설치>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ee-down 바이두 관련 확장 설치>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ee-down 설정>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Copy PAC URL>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 SwitchyOmega 새 프로파일 생성>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 SwitchyOmega 새 프로파일>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새로 생긴 [PD下载] 버튼>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ee-down 다운로드 화면>

[proxyee-dow 사용 방법(버전 3.2.0 기준)]

1. Proxyee Down.exe을 실행한 다음 [Extension Manager] 탭으로 이동, [Install] 클릭하여 [ProxyeeDown CA] 인증서 설치.

2. [Extension Manager]에 나열된 ‘百度云下载’와 ‘全网嗅探’ 확장 설치.

3. [Software Setting]에서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기타 필요한 설정.

4. 다시 [Extension Manager]로 가서 ‘Global Proxy’ 옵션을 끄고, ‘Copy PAC URL’을 클릭하여 PAC URL 주소를 클립보드로 복사.

5. Proxy SwitchyOmega 설정에서 [New profile...]를 클릭하여 ‘proxyee-down(이름은 자유)’라는 새 프로파일을 [PAC Profile]로 만들고 스크린 샷처럼 PAC URL 주소에 좀 전에 복사한‘Copy PAC URL’ 주소를 붙여넣고, ‘Download Profile Now’를 클릭하여 프로파일 다운로드를 완료한 다음 [Apply changes]로 마무리.

6. 브라우저에서 Proxy SwitchyOmega 도구를 클릭하여 [proxyee-down] 프로파일로 전환한 다음 바이두 공유 링크로 접속.

7. 다운받을 자료가 제대로 보인다면, 새롭게 등장한 붉은 글씨의 [PD下载] 버튼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만약 붉은 글씨의 [PD下载] 버튼이 안 보인다면, Proxy SwitchyOmega 도구를 클릭하여 'baidu.com' 주소에 ‘proxyee-down' 프로파일이 선택되었는지 확인.

etc. 인증서 수동 설치는 크롬은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증서 관리]에서 'Proxyee Down\main\ssl' 폴더 안에 있는 ca.crt 파일 설치. 파이어폭스는 [설정] > [Privacy & Security] > [Certificates] > [View Certificates] > [Authorities] > [Import…]로 ca.crt 설치.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proxyee-down 사용하다 보면...>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강력 새로고침!>
Baidu Download without login proxyee-down
<서버 상태가 좋지 않다는 말....>

간혹 크롬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라는 경고가 뜨면 Proxy SwitchyOmega 설정을 [Direct]로 변경하고 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길게 눌러 [캐시 비우기 및 강력 새로고침]으로 해결되는 수가 있고, ‘亲,百度网盘正在升级中……给你带来的不便敬请谅解,我们稍候就回来’라는 경고가 뜰 때도 있는데, 이때도 역시 Proxy SwitchyOmega 설정을 [Direct]로 변경하고 새로고침 신공을 해야 한다. 파이어폭스로 접속했을 때 https 프로토콜이 아니라는 보안 경고가 뜰 수가 있는데 이때는 예외 설정에 추가해줘야 한다.

마지막으로 당부하자면, Proxyee down이 비로그인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해결법인지는 아직 나도 잘 모르겠다. 다만, 어제오늘 확인한 바로는 로그인하지 않고 자료를 받는 것에 있어서만큼은 스피드판보다는 낫다는 것이다. 또한, 인터페이스가 영문이라 인터페이스에 대한 거부감도 별로 없고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 더불어 IDM이나 이글겟(EagleGet)처럼 일반적인 다운로드 가속도 되니 알아두면 나쁠 것은 없는 녀석이다.

<2018년 10월 28일, 확장 업데이트 후 비로그인 다운로드 가능>

• 2018/10/28: 확장 스크립트 '百度云下载'을 0.27-->0.28로 업데이트 후 비로그인 사용자 다운로드가 가능!

• 2019/10/25: 여전히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가능. 단, 블랙리스트 문제는 여전히 어쩔 수 없음.

2. 두 번째 방법: P-NL 下载客户端(2019/3/18)

출처: P-NL下载客户端

정말 오래간만에 로그인하지 않고 바이두 공유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녀석을 만났다. 나온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녀석이다. 사실 ‘P-NL 下载客户端(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세상에 등장한 것은 오늘 소개하는 녀석 버전이 3.8.3.0인 것에서도 알 수 있듯 꽤 오래되었다. 스피드판이나 판다운로드와는 달리 오직 바이두 공유 링크 다운로드만 지원하는 녀석이라 비로그인 사용자의 다운로드가 막힌 상태에서는 무용지물이었다. 그런데 2019년 3월 16일 자로 배포된 녀석은 놀랍게도 로그인하지 않고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자료는 출처에서 최근에 업로드된 버전을 받으면 된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인터페이스가 중국어라 그런지 한글 윈도우에서는 메뉴가 안 보인다. 그래서 테스트 동영상은 중국어 언어팩이 설치된 윈도우 7 가상 머신에서 캡쳐할 수밖에 없었다. 그렇다고 다운로드가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불편하긴 하다. 이것이 영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불편하면, 윈도우에 중국어 언어팩을 설치하면 해결될 듯싶다. 비록 메뉴는 안 보이지만, 동영상을 보고 ‘공유 링크 주소 입력’, ‘암호 입력’, ‘마우스 우클릭 다운로드’만 순서대로 클릭할 수 있을 정도의 요령만 익히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쉽게도 한글 윈도우에서는 이렇다>

물론 곧 막힐 확률이 매우 높겠지만, 막히기 전에 써먹을 만큼 써먹어야 하지 않겠는가? 참고로 ‘P-NL 下载客户端’는 기타 써드파티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처럼 aria2c.exe를 사용하기에 다운로드와 관련한 세부적인 설정은 같은 폴더 안에 있는 aria2.conf 파일을 편집하면 된다. aria2.conf 설정 방법은 「현재 내가 사용하는, 그리고 추천할만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하단 참고.

• 2019/04/23: 오래간만에 확인해보니 젠장 맞게도 이 녀석 역시 유료화된 듯하다. 스피드판 엑스가 이 바닥의 물을 다 흐려놓은 듯, 너도나도 유료화하고 난리다.

3. 세 번째 방법: PanDownload for Android(2019/4/8)

안드로이드에서는 「바이두 비로그인 다운로드가 가능한 PanDownload for Android」를 이용할 수 있다.

4. 네 번째 방법: 스피드판(SpeedPan) 버전 2.1.4(2019/5/4)

2019년 4월 30일 업데이트된 스피드판 2.1.4버전은 유료 버전인 스피드판 엑스처럼 비로그인 사용자도 다운로드 가능, 단 비로그인 사용자는 1개의 스레드 가속만 이용 가능. 「PanDownload에 기능을 더 추가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도구 ~ SpeedPan(한글판)

5. 다섯 번째 방법: 스피드판(SpeedPan) 버전 2.1.6(2019/5/12)

스피드판 2.1.6 버전에 새로 추가된 ‘반조화 공유 링크’는 로그인하지 않고도 스피드판으로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PanDownload에 기능을 더 추가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도구 ~ SpeedPan(한글판)」 참고.

6. 여섯 번째 방법: PanDownload 웹 버전(2019/6/10)

유료 계정과 연동된 개인 서버를 제공하여(?) 바이두 공유 링크 자료를 로그인하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해주는 PanDownload 웹 버전이 등장했다. 「공유 링크 및 비로그인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Pandownload 웹 버전」 참고.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21개:

  1. 잘 받아지다가 스피드가 0으로 안받아지네요ㅠㅠ
    막힌건가요? ㅠㅠㅠㅠㅠ

    답글삭제
    답글
    1. 그럴 땐 '일시정지' 했다가 다시 받아보세요.

      삭제
    2. 그렇게 해도 안되네요ㅠㅠ 다른 파일도 해봤는데
      아예 시작할때부터 스피드가 0으로 계속 멈춰있어요 ㅠㅠ
      내일 다시 해볼게요ㅜㅜ

      삭제
    3. 쩝...아쉽게도 이 방법도 막힌 것 같습니다.

      삭제
  2. 전 지금 바로 설치하고 실행해봤는데 다운이 잘됩니다.
    계속 잘되는지는 테스트해봐야겠는데 단일파일 다운시 15메가까지도 나오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오, 다행이네요. 전 지금 비로그인 다운로드 안 됩니다...

      삭제
  3. 아.. 정말 감사합니다.
    동영상보고 따라하니 속도 6m/b 이상 나오네요

    답글삭제
  4. 바이두 아이뒤가 없어서 홈피에서 받을려고 하니 3.2버전 exe파일이 없던대 우찌된걸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바이두 로그인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삭제
    2. 넵 감사합니다 ~ ^^

      삭제
  5. 동영상 그대로 따하 했더니 비로그인 다운 엄청 잘 되네요 속도가 30메가까지 나오네요 후덜덜하군요 근데 막상 제 계정의 자료들은 속도가 0이네요 이유가 뭔지를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공유 링크로 만들어서 로그아웃한 다음 받아보세요.

      삭제
  6. 그런데 ProxyswitchyOmega이외에 다른 프록시를 사용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PAC 프로파일을 지원하는 확장이라면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삭제
  7. 11.12 百度云下载 0.33 막혔나봐요 0%에서 진행이 안됩니다.

    답글삭제
  8. 개발자 Github에서 최신의 3.4버전 proxyee-down을 받아서 자바로 실행하고 百度云下载 역시 최신의 0.34버전이지만 빨간버튼을 통해 다운로드 하려고 하니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아예 proxyee-down에 새 task가 생기지도 않네요. 이 방법이 막힌건가요 아니면 제가 뭔가 잘못 설정해서 그런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비로그인은 막혔습니다. 지금은 로그인 후 다운받아야 합니다.

      삭제
  9. 방금 시도해 본 바 막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방법을 공유해 주시어 감사를 전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막힌 지는 오래되었는데, 아쉽게도 업데이트가 뜸하네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