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6

,

무료 스크린샷 OCR 프로그램 |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

무료 스크린샷 OCR 프로그램 |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Xi Feng picture to text recognition OCR tool)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 V2.2(截图生成文本软件)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Xi Feng picture to text recognition OCR tool)는 ABBYY Screenshot Reader처럼 스크린샷에 포함된 텍스트를 인식하는 무료 도구다.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에서 바로 텍스트 인식이 가능하며, PNG, JPG 등의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텍스트 인식(OCR) 작업도 가능하다. 링크 설명을 보면 Sogou OCR / Baidu OCR의 듀얼 인터페이스 OCR 엔진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현재로서는 중국어와 영어만 지원 하는 것 같다. 그럼에도, 중국어와 영어 OCR 성능은 괜찮은 것 같아 간략한 소갯글을 남겨본다.

다운로드: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V2.2.zip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 메인 화면>
<영역을 지정하는 과정>

사용방법은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을 실행시키고 [스크린샷 인식]을 클릭한 다음 faststone capture 같은 스크린샷 생성 프로그램으로 영역을 지정해서 스크린샷을 생성하는 것처럼 컴퓨터 화면에서 텍스트 인식이 필요한 영역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지정해주면 된다. 당연히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OCR 작업이 가능하며, 결과물은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OCR 결과>
<바이두 OCR API Key>

예전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자사의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Translator Text API를 개인에게 한 달에 100만 자씩 무료 제공했었는데(여기에서 발급받은 키를 Lingobit Localizer 같은 지역화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자동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바이두에서 제공하는 OCR 기능도 바이두 사용자에게 하루 500번씩 무료 사용이 가능한 것 같다.

https://console.bce.baidu.com/ai/#/ai/ocr/app/list

좀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은 사람은 위 사이트에 (바이두 로그인 필요) 접속해보라.

API Key와 Secret Key를 발급받으면 바이두 OCR API를 사용할 수 있다.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에도 누군가의 바이두 OCR API Key가 등록되어 있는데, 하루 500번 이상 사용할 사람은 따로 자신만의 Key를 발급받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담이지만, 한국어 윈도우에서는 이런 중국어 프로그램의 메뉴가 종종 깨진다. 夕风OCR图片转文本识别工具(Xi Feng picture to text recognition OCR tool) 같은 경우는 로케일 에물레이터(locale emulator)도 말을 듣지 않았고, 중국어 언어팩만 설치하여 윈도우 인터페이스를 중국어로 변경해도 마찬가지였다. 결국에는 시스템 로케일(system locale)을 [중국]으로 변경한 다음에야 메뉴가 제대로 표시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몇 가지 불상사가 일어났다. ABBYY Findreader처럼 정식으로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들의 인증이 풀려버렸고, 윈도우 시작 메뉴가 꼬였다. 시스템 로케일을 다시 [한국]로 되돌려도 뒤엉킨 것이 원상태로 돌아오지는 않았다. 그래서 결국 트루이미지를 가동시켜 복구했다.

정작 중요한 것은 말하지 않았는데, 중국어 언어팩을 설치하고 시스템 로케일을 [중국]으로 변경한 이유는 메뉴가 깨지는 문제 때문만은 아니다. OCR 결과물도 다 함께 깨지기 때문 이다. 다행히 영어는 한국어 윈도우에서도 문제가 없었지만, 중국어 인식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은 (VMware 같은 가상머신도 가능) 중국어 윈도우를 사용해야 할 듯싶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