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2

, ,

바이두 클라우드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 | SpeedkoalaBD

바이두 클라우드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 | SpeedkoalaBD云加速

<트로이 목마 같은 바이러스가 아니라는 해명>
<최신 버전은 v5.0.5.0>

출처: SpeedkoalaBD云加速

바이두에서 PanDownload를 이용한 편법 다운로드 사용자를 제재할 것이라는 소문은 일단 제쳐놓고 오늘도 역시 새로 발견한 바이두 클라우드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SpeedkoalaBD云加速은 가벼운 명령 프롬프트 다운로드 유틸인 aria2c를 이용한 바이두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으로 유료 사용자와 무료 사용자를 구분한다. 일단 처음 실행하면 무료 사용자라도 8시간 동안은 (마치 바이두의 300초 무료 체험처럼) 유료 속도를 체험할 수 있다는 알림 창이 뜬다. 이게 매번 실행할 때마다 8시간이 적용되는 것인지, 아니면 8시간을 다 쓰면 영구적으로 끝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8시간 유료 체험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꼼수가 어딘가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아직은 모르겠다. 요금은 1년 기준으로 바이두 269위안, SpeedkoalaBD云加速은 60위안으로 SpeedkoalaBD云加速이 바이두보다는 많이 저렴하지만, SpeedkoalaBD云加速에는 바이두에 없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결제 옵션에 '영구(永久)'가 있다. 즉, 80위안만 내면 더 이상의 유료 결제 없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peedkoalaBD云加速 다운로드: https://pan.baidu.com/s/1geJZM2B

Microsoft .NET Framework 4.5.2 필요

SpeedKoalaBD 최신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받을 수 있다. 단, 반드시 다운로드 링크는 맨 아래 普通下载地址(일반 다운로드 주소) 를 사용할 것!

SpeedkoalaBD云加速 9.0.4 官方版

<PanDownload처럼 바이두 로그인 필요>
<다운로드는 유료 모드와 무료 모드가 존재>
<무료 모드는 동시에 여러 파일을 받으면 좋다>

사용 방법은 PanDownload와 비슷하다. 메인 화면에서 [云盘登录]을 클릭하여 바이두에 로그인을 한 다음 원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로드 모드는 유료 모드와 무료 모드가 있는데, 속도 차이가 꽤 난다. 하지만, 무료 모드라도 대역폭 제한은 전체 합산이 아니라 각각의 파일에 걸려있기 때문에, '자주 묻는 질문'의 답변처럼 동시에 여러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무료 모드의 낮은 속도를 조금은 극복할 수 있다. 단, 분할 다운로드 방식이기 때문에 (Aria2 설정의 최대 연결 수 기본값은 10) 다운받는 폴더의 하드디스크 성능을 고려해야 부하가 걸리지 않는다. 참고로 SpeedkoalaBD云加速은 바이두 클라우드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인터넷 다운로드와 토렌트(Torrent), 마그넷(magnet)도 지원하며, 사용자가 자신의 컴퓨터 성능과 인터넷 환경에 맞는 다양한 설정도 할 수 있다.

<Aria2 설정 화면, 토렌트와 마그넷도 지원>

한국에서 이 프로그램을 유료 결제해서까지 사용할 사람은 드물겠지만, PanDownload가 막힌 상황에서 그것을 대체할 괜찮은 프로그램으로 여겨진다. 비록 유료 모드의 사기 같은 속도가 눈에 거슬리기는 하지만, 폴더 탐색을 지원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유용한 부가 기능, 무료 모드라도 동시에 여러 파일을 받으면 어느 정도 속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 오히려 무료 모드의 낮은 속도가 바이두의 제재를 피해갈 수 있는 꼼수가 될 가능성도 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쓸만한 녀석으로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이런 용도로만 사용하는 바이두 계정을, 그러니까 블록 되어도 괜찮은 막 쓰는 계정을 따로 만들어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2018년 6월 24일 추가: SVIP로 크랙된 버전이 있어 추가.

SpeedKoala BD云加速 7.1 SVIP 크랙 버전 비밀번호: NI3j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6개:

  1.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질문을 좀 해도 괜찮을 까요? 정보를 얻으려고 해도 너무 어려워서요ㅠㅠ 부디 부탁드립니다...1.qq로 바이두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처음 바이두 닉네임은 뭔가요? 2.제가 파일을 공개공유로 공유하고있는지 않는지 모르겠는데 로그인을 해서 확인할 수가 없어요... 어떻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3.qq로 바이두 클라우드를 이용하였는데 qq계정이 삭제되면 바이두클라우드의 파일도 전부 삭제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QQ 계정으로 바이두 연동을 하지 않아서 1, 3번은 답변할 수가 없습니다. 공유 중인 파일은 바이두 웹페이지(https://pan.baidu.com/share/manag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
  2. 죄송한데요... 바이두 클라우드를 실명인증 안하고 시간이 지나면 계정(아니면 파일들)이 자동삭제되나요? 만약삭제된다면 어느정도 지나야하는지 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요즘은 처음 회원 가입할 때, 그리고 가끔 로그인할 때 휴대전화(혹은 가상전화) 인증 작업이 필요합니다. 처음 가입할 때 휴대전화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휴대전화 바인딩도 완료되는데, 이때 개인 정보에서 이메일을 바인딩하여 이후부터는 인증 방법을 이메일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지금은 인증하지 않으면 로그인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이유로 로그인하지 못하고 내버려둘 경우에는 6개월 후 계정이 폐쇄된다고 하는데, 이것이 영구 삭제를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휴면계정으로 분류되어 인증하면 다시 살릴 수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삭제
    2. 휴면계정일 경우에 파일을 공유하게 설정했었으면 계속공유를 하나요 아니면 인증을 하면 다시 공유를 하는건가요?
      (휴면계정일때도 파일공유가 되는지...)

      삭제
    3. 글쎄요. 그런 것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직접 바이두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문제 되는 파일을 공유 중이신가요? 휴면계정 상태가 지속되거나, 공유 중인 파일이 (중국법으로 따져) 불법이라면 계정이 자동으로 해지되면서 파일도 삭제될 겁니다.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