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5

,

바이두 넷디스크 서비스 약관, 휴면 계정, 탈퇴

바이두 넷디스크 서비스 약관, 휴면 계정, 탈퇴

원문: 百度网盘服务协议(Baidu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계약)

무료 저장공간 1테라, 쉽고 안전하게 토렌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다운로드] 등의 장점 때문에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이 바이두 클라우드를 사용하지만, 대충이라도 바이두 클라우드 서비스 약관을 읽어본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약관이 어딨는지 찾기도 어렵지만, 중국어라 구글 번역을 사용해도 여간해서는 그 뜻을 알기가 어렵기 때문인데, 그래도 한 번쯤은 살펴봐야 할 것 같아 원문을 구글 번역한 것을 그대로 옮겨보았다.

Baidu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계약

베이징 바이 네트워크 기술 유한 회사와 그 계열사에 의해 본 계약은 (등 개인에 제한을 포함하지만, ) 및 모든 주요 사용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이하 "바이"라 한다) 바이두 (이하 "사용자"라 한다) NAS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의 사용. Baidu 디스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는 본 계약의 모든 조건을 수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계약은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를 사용하는 본 계약 기간을 포함하여 모든 Baidu 디스크 드라이브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첫째, 서비스 내용 및 지침

  1. Baidu는 사용자에게 온라인 서비스의 데이터 저장, 동기화, 관리 및 공유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디스크입니다. Baidu 네트워크 디스크 자체 정보 저장 공간 플랫폼 자체가 직접 업로드하지 않는 콘텐츠를 제공, 사용자는 콘텐츠 전송 또는 편집에 대해 변경하지 않습니다.

  2. 사용자는 Baidu Disk Service가 관련 네트워크 서비스만 제공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고 장비 (: 인터넷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개인용 컴퓨터, 휴대 전화 및 기타 장치) 및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련된 비용 (인터넷 액세스를 위해 지불한 전화 및 인터넷 요금 및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을 위해 지불한 이동 전화 요금)는 사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3. 서비스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를 오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바이두는 이로써 엄숙하게, 게시물을 업로드 서비스를 통해 어떤 귀하의 관심을 끌기 인스턴트 메시지, 전자 메일 또는 정보,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을 전송하는 다른 방법, 오디오 전송,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사용자의 등록 정보 또는 기타 자료 ( "콘텐츠"), 전송 공공의 여부를 개인적으로, 콘텐츠 제공 업체에 의해, 사용자는 자신의 책임, 사용 행동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정보 서비스 플랫폼으로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저장 공간 서비스는, 합법성,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 또는 콘텐츠의 품질을 보장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콘텐츠의 사용 행동을 하지 전체 제어 서비스를 통해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어할 수 없는; 귀하는 서비스의 사용, 불쾌하고 부적절한 콘텐츠와 접촉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위험을 감수하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4.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는 사용자 본 계약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바이두는 통지를 통해 발견보고 및 다른 수단이 독립적인 판단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고, 일부 또는 모든 사용자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즉시 해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자 서비스가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포르노 또는 국가 법률 및 규정의 다른 위반에 의해 반동 확산하면, 바이 시스템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는 법률과 규정을 위반하는 사용자의 증거로 기록될 수 있기 때문에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위의 사용자 업로드, 보급 및 모든 제3자로부터 발생하는 클레임 또는 클레임은 사용자가 모든 책임을 지는 것으로 간주하여 손해 또는 손실을 주장합니다.

  5.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Baidu 네트워크 디스크를 사용하여, Baidu 예를 들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사용자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를 사용하여 제품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됩니다. 동시에, 이러한 통지, 보고 및 다른 방법을 통해 당신이 수정하거나 직접 포함 바이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모든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사용자를 요청 바이 권리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를 사용하여 본 계약의 조항을 위반하는 사용자를 찾을 수 있지만, 이에 제한되지 않음 변경하거나 사용자가 업로드 한 내용을 삭제, 정지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 및 / 또는 공공 위반 또는 본 계약 사용자의 위법 행위의 영향 발생을 줄이기 위해)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사용자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 위반의 사용을 종료합니다.


둘째, 소유권

Baidu는 다음에 대한 정보 및 지적 재산권의 전체 및 필수 부분을 보유합니다.

  1. 데이터, 기술, 소프트웨어 코드, 및 파생물 연결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지만, 모든 콘텐츠에 한정되지 않고 사용자가 로딩 콘텐츠 송신,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및 모든 요소에 추가하여;

  2. 사용자 정보

  3. 플랫폼 서비스와 관련된 Baidu SkyDrive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정보 및 피드백.

Baidu의 동의 없이 위의 정보는 재생 매체 나 배포 목적으로 재발행되거나 재발행 된 매체 또는 방송 매체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게시되거나 다른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위의 정보 또는 그 일부는 개인 용도로만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가 상기 정보 처리의 전부 또는 일부의 송신 또는 제출에서 생성된 데이터 또는 지연에 의해 생성되지 않고, 부정확 오류나 누락 그로부터 또는 생산, 또는 피해가 사용자에게 어떤 형태, 그로부터 발생하거나 제3자 부정적인 법률, 경제적 책임;

모든 소프트웨어 (포함하지만, 물질 원조 동반, 소프트웨어, 사진,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디오, 음악, 텍스트 및 추가 절차에 포함된 이미지에 국한되지 않음) 모든 권한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를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소유자의 서면 허가 없이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소유자이며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또는 기타 소프트웨어를 발견할 수 없습니다. 원본 코드 및 저작권 침해 행위에 대한 주장.


셋째, 약속과 보증

  1. 사용자는 자신이 Baidu Online Services에 업로드하는 콘텐츠가 직간접적으로 금지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보증합니다.

    1. Baidu Cloud Disk Services에 표시되거나 포함된 특허, 저작권, 상표 또는 기타 소유권 고지를 삭제, 숨기거나 변경하는 행위.

    2. 어떠한 방식으로든 Baidu 웹 사이트 서비스 또는 Baidu 웹 사이트의 일부 또는 기능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거나 방해하려는 시도;

    3. 피하거나 피하기 위해 시도하거나 어떤 콘텐츠 보호 메커니즘 또는 Baidu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데이터 측정 도구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

    4. Baidu로부터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면 또는 그래픽 형식으로 등록 또는 미등록 된 저작물, 서비스마크, 회사 로고, URL 또는 기타 마크 사용

    5. 모든 징후를 포함하지만, 이들 상표 권리의 소유자 더러운, 이에 국한되지 않음 및 바이 플래그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침식, 또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계약 방식의 반대에 설정하거나 설정 선언 바이두는 서면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어떠한 의무나 권리 또는 권한을 부여,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는 사용자 정보를 내보낼 수 있으며, 사용을 중지하고 사용자 정보 또는 다른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후 24시간 이내에 삭제에 도착해야 합니다

    6. 원래 사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비 발신 사용자에게 사용자 정보를 표시하거나 달리 제공합니다.

    7. 모든 사용자로부터 Baidu 계정, 암호 또는 기타 인증 자격 증명을 요청, 수집, 요청 또는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8. 모든 사용자가 Baidu 계정 프록시 인증 자격 증명에 자동으로 로그인하려면;

    9.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에 국한되지 않음). 다른 사용자를 식별하여 개인 홈페이지에서 보거나 조작할 수 있습니다.

    10. 브라우저 창을 다른 웹 페이지로 자동 이동

    11. Baidu의 웹 서비스를 사칭하거나 액세스 권한을 얻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12. 위의 보증 중 하나를 위반 사용자, 바이두는 자격 박탈 처벌까지, 방패를 경고하는 자신의 상황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사용자 나에 대한 사용자 및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의 결과로 이 보증의 위반 Baidu 어떤 파트너가 발생하는 모든 손실, 사용자는 모든 법적 책임과 손해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2. 사용자의 약속 :

    1. 하나는 다른 콘텐츠 (있는 경우) 서면 승인을 의미 통해 네트워크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업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게시물의 사용, 전송 또는 인권을 보급하게 되었고, 사람들의 권리와 이익의 할당에 대한 내부 합의에 도달한 자신을 위해 앞 제출된 관련 콘텐츠에서 Baidu에 업로드되기 전에 디스크 서비스가 완전하며 완전하고 독점적인 소유권과 지적 재산권을 보유합니다.

    2. 사용자를 포함하여 국가 법률과 규정 및 정책에 위반되는 어떠한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제공, 게시물을 업로드 전송하거나 다른 수단을 통해 내용을 전파하는 웹 서비스를 사용하지만, 다음의 정보에 국한되지 :

      1. 헌법에 따라 수립된 기본 원칙에 대한 반대;

      2. 국가 안보를 위태롭게 하고, 국가 기밀을 공개하고, 국가 권력을 전복하고, 국가 통일을 훼손한다.

      3. 국가의 명예와 이익에 대한 손해;

      4. 인종적 증오, 인종 차별을 선동하고 국가 단합을 훼손하기 위해;

      5. 국가의 종교 정책을 훼손하고 종교와 봉건 미신을 조장하는 것.

      6. 소문을 퍼뜨리고, 사회 질서를 혼란에 빠뜨리고 사회 안정을 해치는 것.

      7. 음란물, 음란물, 도박, 폭력, 살인, 테러리스트 또는 폭력 범죄를 퍼트립니다.

      8. 타인의 합법적인 권익에 반하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9. 법률 및 행정 규정에 따라 다른 내용을 금지합니다.

    3. 불법적인 목적과 네트워크 서비스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어떤 형태로 서비스가 바이두의 비즈니스 이익을 침해 네트워킹을 포함하지만, 바이두가 아닌 출판에 제한되지 광고 및 라이센스 바이 네트워크 디스크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서비스 시스템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의 정상적인 작동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위를 수행합니다.

    4. 사용자는 Baidu SkyDrive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다음 활동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1. 허가 없이 컴퓨터 정보 네트워크를 입력하거나 컴퓨터 정보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하십시오.

      2. 허가 없이 컴퓨터 정보 네트워크의 기능을 삭제, 수정 또는 증가;

      3. 허가 없이 컴퓨터 정보 네트워크에 저장, 처리 또는 전송된 데이터 및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 수정 또는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의도적인 생산, 컴퓨터 바이러스 및 기타 파괴적인 절차의 보급;

      5. 컴퓨터 정보 네트워크 보안 동작에 대한 기타 위험.

    5. 사용자의 결과로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제공 업체, 출판, 전송, 또는 결함이나 포함한 다른 수단을 (를 통해 타사 콘텐츠 유통의 정당한 이익의 권리의 위반의 존재를 업로드 할 웹 서비스를 사용하지만, 특허, 상표, 저작권 및 저작권 인접한 국한되지 권리, 이미지의 권리, 개인 정보 보호, 불만, 보고서, 문의, 클레임 및 소송에 직면 바이두와 협력 바이두 나 다른 장치에 의한 평판 등) 또는 바이 또는 바이두와 협력하는 다른 단위는 평판, 명성을 앓고 또는 재산 손실, 사용자는 Baidu와 협력하여 Baidu 및 기타 부서가 위의 주장 및 소송으로부터 보호되도록 모든 가능한 조처를 해야 합니다. 동시에, 사용자는 Baidu Baidu와 협력하는 다른 부서가 겪은 직간접적 경제적 손실에 대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넷째, 지적 재산권 보호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가, 보기, 다운로드 또는 액세스 듣거나, 그렇지 않으면, 배포, 게시하고 자신의 행동이 관련 법률 및 규정, 지적 재산권에 관한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거나 일치 저작권 정책 집행의 내용과 관련 있는지 확인해야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업로드 한 경우 :

  1. 사용자는 침해 통지를 받으면 즉시 청구 명세서의 침해를 삭제 또는 금지하고 동시에 통지를 전달한 사람에게 자세한 내용을 문의해야 합니다.

  2. 사용자 인정하고 바이두는 자격 침해에 대한 관련 법규가 처리할 수 있는 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따라 할 것에 동의하고, 적절한 조건에서 반복 침해를 종식하기 위해 적절한 정책을 제거하거나 문에 대한 액세스를 비활성화, 채택 및 구현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콘텐츠 요청에 따라 한다.


다섯째, 개인 정보 보호

  1. Baidu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Baidu의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가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기 위해 따라야 하는 관련 정책 및 절차를 나열합니다.

  2. 정보 공유.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사용자가 공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할 때 Baidu를 비롯한 다양한 검색 엔진이이 정보를 크롤링 할 수 있음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3. Baidu는 다음 같은 경우가 아니면 Baidu 디스크 서비스에 사용자가 저장하는 비공개 콘텐츠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사용자가 승인함

    2. 관련 법규 또는 Baidu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법률 서비스 절차 요구 사항;

    3. 긴급 사태는 사용자와 대중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4. Baidu의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법적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5. 다른 사람들은 법에 따라 개인 정보를 공개, 편집 또는 공개해야 합니다.


여섯째 면책

  1. Baidu 디스크 서비스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언제든지 일부 또는 모든 네트워크 서비스를 변경, 중단 또는 종료할 권리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서비스를 변경, 중지 또는 종료하는 것은 무료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에게 예고 없이 Baidu SkyDrive 서비스 또는 어떠한 사용자 또는 제3자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사용자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에 대한 필요없이,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를 합리적인 시간 내에 네트워크 서비스 요금의 중단으로 말미암은 이러한 상황의 결과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 또는 관련 장비 수리나 유지 보수를 제공하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를 필요로 이해 이것은 모든 책임을 전제로 하지만, Baidu 디스크 서비스는 가능한 한 사전 통지로 해야 합니다.

  3. 어떤 이유로 든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일부 기능을 삭제할 때마다 Baidu 디스크 서비스. Baidu 디스크 서비스는 언제든지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취소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Baidu 디스크 서비스는 서비스 결정을 취소하거나 종료하기 위해 이유가 필요 없으며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서비스가 취소되면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권한이 즉시 종결됩니다. 서비스가 취소되거나 해지되면 서비스에서 사용자가 저장 한 모든 정보가 복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Baidu 디스크 서비스는 (이에 국한되지 않음) 다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1. 사용자 요구 사항에 대한 Baidu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2.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중단없이 적시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또는 오류,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 서비스 또는 기타 자료를 통해 취득한 모든 제품 사용자는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합니다.

    3. 사용자는 Baidu Disk Service를 통해 사용자가 부담해야 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얻으며 사용자의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손상이나 데이터 손실을 가져오므로 사용자는 자신의 책임을 완전히 져야 합니다.

  5. 이익, 사업 명성, 데이터 손실 또는 기타 유형 또는 무형의 손실의 다음과 같은 원인에 따라 Baidu 디스크 서비스는 직접 및 간접 보상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

    1. Baidu 디스크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Baidu SkyDrive Services를 통해 구입하거나 얻은 제품, 정보 또는 서비스;

    3. 사용자 데이터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수정된 경우 및 Baidu 디스크 서비스와 관련된 기타 문제가 발생한 경우.

  6. 사용자가 액세스 / 사용 분쟁이나 서비스에 의한 콘텐츠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공간의 손실 (타사 응용 프로그램 포함)가 승인 한 제 3자를 때문에, 사용자는 바이두 함께 할 수 있는, 아무것도 책임이 있습니다.


일곱 기타

  1. 이 계약의 최종 해석은 Baidu에 속합니다.

  2. 이 계약이 효력을 발생하자마자, Baidu는 언제든지 계약을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개정된 결과는 Baidu Cloud Disk Service의 웹 사이트에 게시됩니다. 이 계약의 조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Baidu Disk Service 변경 사항이 적용되며 사용자는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을 중단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는 Baidu가 본 계약 조건을 수정하는 것을 수락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모든 사용자에 대해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 서비스는 문자 메시지 및 다른 방법을 보내 본 계약, 전자 우편, 전화 또는 일반 우편에서 웹 사이트 공지를 통해 통보할 수 있으며, 이러한 통지의 날짜를 보낼 수 있는 받는 사람에게 배달된 것으로 간주.

  4. 이 협정의 체결, 이행 및 해석과 분쟁 해결은 중국 법에 따라 규율되며 중국 법원의 통제를 받습니다. 협상이 실패 당사자는 인민 법원의 바이를 고소할 수 있으며 본 계약 또는 분쟁의 양측으로 양측 친화적인 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5. 본 계약은 본 계약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문제와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의 완전한 합의를 구성합니다. 본 계약에서 제공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계약의 모든 당사자의 다른 권리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6. 본 계약의 일부 조항이 전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 불가능한 경우, 본 계약의 나머지 조항은 유효하고 구속력을 가집니다.


문명화된 인터넷 사용자의 7가지 최종선

중국의 국무원 정보화 사무실 루 웨이, 그들은 또한 "일곱 결론" 인터넷 문명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안 사이버 공간 "일곱 결론, "자유 자신의 견해와 열망을 표현하는 우리 사용자의 모든 일, 이사의 네트워크 개발의 상태에 따라, 문명화되기 위해 인터넷 사용자.

7가지 최종선

  1. 법률 및 규정의 최종 라인 : 법에 따라 법 집행은 엄격해야 하며 불법적인 법률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여부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연구해야 하며 법에 따라야 하며 항상 불법입니다.

  2. 사회주의 체제의 핵심은 우리가 사회 복지를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강력한 제도적 보장을 제공했기 때문에 사회주의와 사회주의 체제를 적극적으로 지지해야 합니다.

  3. 국가 시민으로서의 국익의 핵심은 항상 우리의 위대한 조국의 이익을 보호합니다. 이는 또한 각 헌법이 우리 시민에게 부여하는 영광스러운 의무이기도 합니다.

  4. 합법적인 권리와 수익의 국민의 이익, 우리는 동시에 반부패 네트워크를 가지고, 그것은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 대한 인신공격 심지어 불법적인 수단 "포르노" 기타 건강에 해로운, 불공정하거나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기억, 또한 무고한 사람들의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을 침해했다.

  5. 사회 공공질서의 최종선, 온라인 세계는 또한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특정 주문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6. 도덕적인 결론은 수천 년의 훌륭한 전통을 확장하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덕을 옹호하면서 사이버 공간은 도덕적인 것들에 반하는 것이 아니라 윤리적이어야 합니다.

  7. 정보의 진실성의 핵심은 인터넷을 서핑할 때 사실로부터 진실을 찾아야 하며, 소문을 퍼뜨리거나 정부 부서에서 발표한 실제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소문을 퍼뜨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7가지 최종선의 결론은 근본, 획기적인 될 수 없는, 반경, 교차 수 없습니다. 우리 대다수의 인터넷 사용자는 "7가지 최종선"의 구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문명화된 네티즌이되기 위해 노력하고 사이버 공간을 정화하며 "푸른 하늘"을 네트워크화합니다.

눈여겨볼 것은 (어떤 이유로든 상관없을 뿐만 아니라 그 이유를 사용자에게 해명할 필요 없는)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가 발생해도 바이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면책 조항과 바이두 클라우드 서비스 약관이 중국법에 따라 규율되며 중국법원의 통제를 받는다는 점. 그리고 약관을 위반하는 사용자(음란물, 저작권 위반, 반국가적 행위 등의 불법적인 행동이 적발된 사용자) 사전 통지 없이 즉시 해지할 수 있는 권리가 바이두에게 있다는 점이다. 사실 약관만 보면 한국인이나 중국인이나 일단 뭔가에 걸려 해지되면 빠져나갈 구멍이나 하소연할 데가 없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한국인이 바이두 계정에 문제가 생겨 중국의 인민 법원에 바이두와 법정 다툼을 벌인다는 것은 중국이 월드컵 우승하는 것만큼이나 불가능한 일이지만, 설령 중국인이라도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게다가 그 계정 제재 이유가 음란물이나 저작권 위반이라면 한국인으로서는 도무지 상상이 안 가는 중국 감옥으로 끌려가지 않는 것만으로도 천만다행으로 여겨야 할 것이다.

끝으로 바이두 회원 탈퇴나 휴면 계정 처리에 대한 글도 발견했다. 바이두 홈페이지에 정식으로 게시된 글은 아니지만, 한국으로 따지면 ‘네이버 지식인’ 정도에 해당하는 ‘Baidu知道’에서의 답변은 일단 사용자 자신이 할 수 있는 바이두 회원 탈퇴 방법은 없다는 것과 (최소)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계정은 자동으로 폐(闭)쇄된다고 한다. 한편, 앞에서도 말했듯 약관을 위반한 계정도 통보 없이 폐쇄될 수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