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11

,

100% 크리티컬 모드 | 더 워킹 데드: 무인 지대

100% 크리티컬 모드 | 더 워킹 데드: 무인 지대(The Walking Dead No Man’s Land)

<최초로 끝을 본 어드벤처 게임>

병이 되고 약이 될 수 있는 모드

출처: The Walking Dead No Man’s Land Apk Mod (High Damage)

개인적으로 드라마 '워킹 데드(The Walking Dead)'는 억지로 이야기를 끌고나가는 것 같아 그렇게 재밌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어떻게 찔끔찔끔 보다 보니 어느덧 시즌 6을 보는 중이다. 사실 드라마를 보게 된 것은 텔테일 게임즈(Telltale Games)에서 개발한 동명의 어드벤처 PC 게임(내가 최초로 끝을 본 어드벤처 게임)이 기가 막힐 정도로 잘 만들어져서 게임보다 더 유명한 드라마는 더 괜찮겠지 하는 순진한 기대감 때문에 찾은 것이다. 앞서 말한 불만에도 불구하고 내가 워낙 좀비물을 좋아해서 드라마도 잊지 않고 찾아보게 되는 것 같다.

이처럼 '워킹 데드'와 끈끈하지는 않지만, 나 몰라나 할 수 없는 심상하지 않은 인연이 있었기에 최근에 발견한 (친근하게도 드라마의 생존자가 영웅 캐릭터로 등장하는) 안드로이드 게임도 접해보고 있는 중이다. 안드로이드 게임 '더 워킹 데드: 무인 지대(The Walking Dead No Man’s Land)'는 출시된 지는 꽤 된 것 같지만, 한글화는 비교적 최근에야 지원했다. 기타 정보는 네이버 카페 '더 워킹 데드 무인 지대'에서 찾아볼 수도 있다.

잡소리는 이쯤에서 마치고, 얼마 전에 소개한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Star Wars Galaxy of Heroes v0.9.242934)'처럼 이 게임 역시 모드(MOD)가 존재한다. 다만, 그 약발은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의 '무적 모드(God Mode)'에 비하면 상당히 약하다고 할 수 있는 'High Damage' 모드다. 말이 '하이 데미지(높은 데미지?)'지 실상은 100% 크리티컬(치명타) 데미지를 터트려 주는 것이다(이 정도는 게임 회사에서도 그냥 애교로 봐줄 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이 모드를 마냥 환영할 수만은 없는 것이 무지하게 공평하게도 워커가 내 생존자에게 주는 데미지에게까지도 적용된다는 점이다. 고로 잘 사용하면 약이 될 수 있지만, 까딱하다간 생존자들이 줄부상당하는 악재가 될 수도 있다. 그나마 이 모드의 괜찮은 점은 (원래 의도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생존자가 워커에게 공격당하려는 찰나에 게임이 재로딩되면서 워커의 공격이 무효로 처리된다는 것이다. 한데 또 웃긴 것이 이것이 항상 발동되는 것이 아니고 어쩌다가 발동된다는 것. 그리고 무과금 사용자에겐 치명적일 수도 있는 모드 버전의 단점이 하나 있는데, '이 녀석은 전쟁광 웨슬리! 전쟁 준비하는데 여념이 없죠!'를 볼 수 없다. 즉, 광고를 볼 수 없어 광고 시청의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모드 버전은 구글 계정 사용 불가>

모드 버전 설치 및 기존 계정 연동 방법

모드 버전 사용 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은 정식 버전은 삭제하고(삭제하기 전에 티타늄 백업Titanium Backup 같은 어플로 반드시 백업) 위 출처에서 apk와 obb(데이터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데이터 파일은 'Android/obb' 폴더의 'com.nextgames.android.twd' 폴더 안으로 복사하면 된다(없으면 생성). 모드 버전을 처음 실행하면 간혹 데이터 파일을 다시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침착하게 다운로드가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게임을 종료하고 모드의 데이터 파일을 다시 obb 폴더로 덮어씌워 주면 된다.

이제 중요한 한 가지가 남았는데, 바로 지금까지 하던 게임 정보를 유지하는 일이다. 탈속한 수도승이 아닌 이상 별 대단치도 않은 모드 버전을 즐기고자 그동안의 노고를 벗어던지고 새로 게임을 시작해야 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알다시피 모드 버전으로는 구글 로그인이 안 된다.하지만, 티타늄 백업 복원 옵션에서 데이터만 복원하면 모드 버전을 설치한 후에도 기존 계정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다만, 티타늄 백업은 루팅이 필요한 어플이다. 루팅이 필요없는 백업 어플 중 (앱이 아니라) 데이터 백업/복원할 수 있는 어플이 있다면 그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티타늄 백업의 복원 화면>
<'데이터'만 복원하면 기존 계정 사용 가능>

마지막으로 모드 버전 사용으로 말미암아 계정 차단 등의 불이익을 당하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책임임을 명심할 것.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