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9

, ,

바이두 다운로드 링크 복사 크롬 확장 프로그램 | baidudl

바이두 다운로드 링크 복사 크롬 확장 프로그램 | baidudl

출처: https://github.com/Kyle-Kyle/baidudl

출처 설명: Get download links from pan.baidu.com and you don't need to be afraid of getting your account banned(pan.baidu.com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받으면 계정이 금지되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Baidudl는 바이두 클라우드 사용자가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HTTP 다운로드 링크를 쉽게 복사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이전에는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IDM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가속기 연동을 위한 HTTP 다운로드 링크를 따려면 Tampermonkey 같은 확장 프로그램에 사용자 스크립트까지 따로 설치해야 했지만, 이제 baidudl 확장 프로그램 하나면 쉽게 다운로드 링크를 복사할 수 있다. 그리고 baidudl은 일반 다운로드 링크와는 별도로 high speed link를 따로 생성할 수 있다

설치는 다른 확장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과 같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관리 페이지에 baidudl_1.3.4.crx.zip 파일의 압축을 풀어 나온 파일인 baidudl-master.crx를 드러그 앤 드롭으로 끌어넣으면 된다. 혹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할 수도 있다.

이제 pan.baidu.com 바이두 웹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다운로드할 자료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그런 다음 크롬 도구 메뉴에 있는 baidudl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스샷처럼 페이지에 있는 모든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를 볼 수 있다. [Dlinks]는 일반 다운로드 링크이고, 그 우측에 있는 [Hlinks] 탭이 High speed link를 생성하는 탭이다. Hlink 생성은 [Generate]를 누르면 잠시 후에 생성되고 맨 우측에 [Copy]를 클릭하면 클립보드로 다운로드 링크 주소가 복사된다.

그러나 내가 애용하는 썬더(迅雷)로 Dlink 다운로드 주소와 Hlink 다운로드 주소를 시험해 본 결과 속도 차이는 없었다. 그렇지만, 간단하게 별도의 설정 없이 프로그램 설치 하나만으로 바이두 클라우드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쉽게 복사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baidudl는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다. 그렇게 얻은 주소는 IDM, MiPony, JDownloader, 썬더 같은 인터넷 다운로드 가속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바이두 클라우드 무료 사용자의 한스러운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하는데 크나큰 보탬이 된다.

▶ 2018년 3월 25일 추가: 얼마 전 바이두 웹페이지에서의 다운로드와 관련해서 변경사항이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하던 대용량 다운로드 링크 주소를 알아낼 수 있는 스크립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Baidu 클라우드 무제한 속도 다운로더 ~ 百度网盘不限速下载器」는 아주 잘 작동하지만, ‘baidudl’은 뭔가 불안하다. 그래서 'baidudl'보다는 똑같은 기능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BaiduPan Explorer'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이 녀석으로 링크를 따면 왠지 다운로드 속도도 더 나은 것 같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