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브라우저 출시와 네이버 검색점유율 붕괴
네이버 검색점유율이 작년 최초로 50% 이하로 떨어졌다. 올해 출시되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검색점유율을 회복하고자 하는 네이버의 의지로 보인다. 아마도 똥줄이 타는가 보다. 그러나 난 자사 서비스를 편애하는 네이버 검색을 버린 지 오래다. 네이버에선 내가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이다.
아무튼, 작금의 사태는 한국이 인터넷 강국으로 불리던 시기에 야심 차게 세계 검색 시장으로 도약하기보다는 당장 눈앞에 이익이 눈이 멀어 국내 포털 서비스 장악에 집중하고 안주했던 네이버의 자업자득이 아닐까 생각된다. 아무튼, 작금의 사태는 한국이 인터넷 강국으로 불리던 시기에 야심 차게 세계 검색 시장으로 도약하기보다는 당장 눈앞에 이익이 눈이 멀어 국내 포털 서비스 장악에 집중하고 안주했던 네이버의 자업자득이 아닐까 생각된다. 그리고 훗날 검색 시장에서 입은 손실을 메우려고 블로그 서비스를 부분 유료화할지도 모르겠다. 예를 들어 무료 사용자는 하루에 작성할 수 있는 글이 두 건으로 제한하는 등 …….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유료화하면 돈 쓰는데 인색한 사람들이 사용해줄지 모르겠군요
답글삭제그래도 설마 그렇게까지야 되겠습니까?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