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8

,

윈도우 서버에서 스트리밍 음악 들을 때 잡음이 생기는 문제

윈도우 서버에서 스트리밍(streaming) 음악 들을 때 잡음이 생기는 문제

SG TCP Optimizer

윈도우 서버(Windows Server) 2012 R2, 윈도우 서버 2016 테크니컬 프리뷰 4에서 인터넷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다운로드나 웹서핑 등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발생시키면 심하게 잡음이 생기는 증상이 있었다. 이 문제는 윈도우 2000 서버 시절부터 있었던 문제였고, 그 당시에는 DirectX 진단 도구를 열어서 오디오 가속을 최대에서 기본으로 낮추면 해결이 되었다. 윈도우 2003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DirectX 진단 도구에서 오디오 가속을 조절할 수 있는 레버가 사라진 지 오래다. 이 문제 때문에 Windows Server 2016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뜻밖에 쉽게 해결되었다. 바로 위 링크의 TCPOptimizer로 TCP 세팅을 최적화한 후 재부팅하면 신기하게도 앞선 문제가 말끔히 사라졌다.

프로그램이 시키는 대로만 했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값이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되었는지는 꼭 집어 말할 수 없지만, 아무튼 이렇게나마 해결이 되어서 다행이다.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