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xy 클라이언트 Proxifier 한국어 패치
특정 프로그램을 특정 프록시로 연결
아무래도 속도 면에서 VPN이 Proxy 서버보다 앞서다 보니 요즘은 (유로든 무료든) VPN 제품은 많이 보이지만 Proxy 클라이언트는 찾아보기 어렵다는 점에서 Proxifier는 유니크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알다시피 Proxifier의 핵심 기능은 특정 응용 프로그램의 인터넷 연결을 특정 프록시 서버로 강제하는 기능인데, 기능상으론 유료 VPN의 ‘VPN 분할 터널링’과 같은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고로 Proxifier는 이 방면에선 보기 드문 Proxy 클라이언트다.
Proxifier 사용법은 「QQMusic 실례를 통한 프록시 클라이언트 Proxifier 사용법」에서 한 번 소개한 적이 있고, 더 자세히 설명된 문서는 구글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 이 글에선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대체하도록 하겠다.
VPN 사용자는 프록시 서버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유료 VPN이라도 중국 서버를 제공하는 제품은 매우 드물어서 간혹 중국 프록시 서버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Proxifier 정도이다.
지역화할 수 있어 한국어 패치를 제작했는데, 번역량이 많다 보니 일단 메뉴 정도만 지역화했고, 나머지는 틈나는 대로 번역해 업데이트할 예정...
<ProxyChecker로 프록시 서버 상태를 검사할 수 있다> |
proxifier 한국어 패치 다운로드(업데이트: 2024/03/02)
Proxy 기능 및 사양: 「Proxifier Features and Specifications」
Proxifier 공식 버전: 다운로드
Proxifier 한국어 패치: 다운로드
무료 프록시 서버 리스트
https://github.com/TheSpeedX/PROXY-List
http://proxydb.net
https://spys.one/en/proxy-by-country
http://free-proxy.cz/en
https://www.freeproxy.world
아무리 좋은 프록시 클라이언트가 있어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록시 서버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다. 그런데 무료 프록시 서버를 얻기가 쉽지 않다.
위 목록은 내가 테스트에 이용한 사이트들이고 구글에서 검색하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는데, 제대로 된 프록시 서버 목록 사이트를 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혹시라도 괜찮은 무료 프록시 서버 사이트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 좀...
Proxifier 사용법
Proxifier Chain 사용하기
끝으로 Proxifier 장점 중 하나는 프록시 체인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Proxy Chain은 여러 개의 프록시 서버를 하나로 묶는 기능인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옵션이 있다.
단순 체인: 프록시 서버 순서대로 순차적 연결
중복성: 첫 번째 프록시가 실패하면 다음 프록시로 연결
로드 밸런싱: 임의의 프록시를 통해 연결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