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 ,

윈도우 로그인 암호 초기화 | Windows Login Unlocker

윈도우 로그인 암호 초기화 | Windows Login Unlocker

윈도우 로그인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잔소리를 푸짐하게 늘어놓으나 양푼 한가득 밥을 비벼 먹으나 함께할 수밖에 없는 아내처럼 매일 매시간 함께하는 물건이 바로 PC이다. 그것도 486 PC 때부터 사용한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운영체제가 그럴듯하게 작동하고 있는 PC.

아무튼, 다행스럽게도 윈도우 로그인 암호가 갑자기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뇌세포가 제구실을 못해 애를 먹은 적이 아직은 없지만, 만약 그런 애타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말고 Windows Login Unlocker를 사용하면 된다.

Windows Login Unlocker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윈도우 사용자의 암호와 핀 코드를 초기화해준다. 또한 Windows Login Unlocker PE를 사용하면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 계정뿐만 아니라 다른 PC의 윈도우 계정도 초기화해 줄 수 있다.

Windows Login Unlocker 다운로드

Windows Login Unlocker 한국어판: 다운로드 링크
└ WLU.2.0.NEW.PE10.x64.iso(영어/러시아)
└ WLU.2.0.NEW.PE10.x64.kor.iso(영어/한국어)
└ Windows_Login_Unlocker_x64_v2.0_kor.exe(영어/한국어)
└ Windows_Login_Unlocker_x86_v2.0_kor.exe(영어/한국어)
└ 한국어 인터페이스는 언어에서 러시아어를 선택

Windows Login Unlocker 테스트 영상

Windows Login Unlocker 사용법

Reset Windows login password | Windows Login Unlocker

당연한 이야기지만 Windows Login Unlocker는 Windows Login Unlocker가 실행 중인 Windows의 사용자 암호를 초기화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다른 파티션에 설치된 윈도우, 또는 VHD에 설치된 윈도우의 사용자 암호를 초기화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선 다른 파티션(혹은 다른 VHD)에 설치된 윈도우로 부팅해서 작업하거나 Windows Login Unlocker에서 제공하는 PE를 사용할 수 있다.

바로 위 동영상이 (한국어로 지역화한) Windows Login Unlocker PE로 테스트한 영상이다. 참고로 Sergei Strelec WinPE 같은 유명 PE엔 Windows Login Unlocker가 포함되어 있다.

Reset Windows login password | Windows Login Unlocker

보통 윈도우 중급 이상의 사용자라면 Sergei PE 같은 긴급 복구용 PE는 하나 정도 사용하고 있을 테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위 다운로드 링크에서,
WLU.2.0.NEW.PE10.x64.kor.iso
파일을 받아 Ventoy, UltraISO, Rufus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USB 부팅 디스크를 제작해야 한다(사진 왼쪽은 UltraISO, 오른쪽은 Ventoy).

이에 대한 도움말은 구글에서 찾아보면 많이 있으니 여기선 생략.

Reset Windows login password | Windows Login Unlocker

아무튼, 여러 윈도우가 설치된 상태에서 Windows Login Unlocker를 실행하면 위처럼 자동으로 다른 파티션(그리고 VHD로 연결된)에 설치된 윈도우를 인식한다.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사용해 암호/핀 코드를 재설정(초기화)할 수 있고, 재부팅하면 놀랍게도 암호 없이 로그인할 수 있게 된다.

Windows Login Unlocker를 테스트해보고 처음 느낀 감상은 이렇게 윈도우 계정 보안이 허술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는 것!

참고로 Windows Login Unlocker는 사용자 정보를 백업/복원하는 것도 가능하고, 새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기존 사용자를 삭제하는 것도 가능.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0 comments:

댓글 쓰기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