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3

,

바이두 로그인 시 이메일 인증 사라졌을 때

바이두 로그인 시 이메일 인증 사라졌을 때

Email authentication disappears when logging in to Baidu
<사라진 이메일 인증>

바이두 로그인 시 이메일 인증이 사라지는 문제

바이두 넷디스크 PC 클라이언트에서나 바이두 웹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간혹 전화인증만 선택할 수 있고, 이메일 인증은 아예 사라지는 경우가 왕왕 있다.

며칠 지나면 집 나간 여편네가 언제 그랬냐는 듯 새침하게 돌아온 것처럼 다시 이메일 선택란이 살아나는 것으로 보아 일시적인 서버 문제로 보이지만, 아무튼 지금 당장 로그인해야 하는 절실한 상황에서 그러지 못하고 며칠 기다려야 한다면, 그 기다림은 제대 날짜를 기다리는 군인의 심정처럼 암울하기 그지없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는데, 바로 예전에 한 번 소개한 적이 있는 ‘BaiduPCS-Go’라는 리눅스 셸을 모방한 써드파티 바이두 클라이언트를 활용하면 근무 이탈한 이메일 인증을 당장 포박해 대령시킬 수 있다.

BaiduPCS-Go 한국어판 다운로드 및 간단한 설명은 「바이두 넷디스크 명령 프롬프트 기반 관리 프로그램 | BaiduPCS-Go(한국어)」 글 참고.

사라진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로그인 성공하기

Email authentication disappears when logging in to Baidu

1. PC에서 바이두 넷디스크 로그인할 때 이메일 인증을 선택할 수 없는 문제를 BaiduPCS-Go로 해결하는 개략적인 흐름은 위 동영상을 참고하고, 일단 BaiduPCS-Go 한국어판(또는 원본)을 내려받아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실행하자.

2. BaiduPCS-Go 셸 상태에서 ① login 명령어로 로그인 과정을 시작하고, ② 아이디, ③ 암호를 차례대로 입력한다.

Email authentication disappears when logging in to Baidu

3. 아이디와 암호 입력이 틀리지 않았다면, 캡챠 문자를 입력해야 한다.

캡차 문자는 임시 폴더에 captcha.png 파일로 저장되고, 이 파일을 찾기가 어렵다면 URL을 직접 열어 확인할 수도 있다. 경험에 의하면 캡챠 문자 입력은 첫 번째 시도보다는 두 번째 시도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다.

Email authentication disappears when logging in to Baidu

4. captcha 문자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마지막 관문인 휴대전화/이메일 인증 과정이 남았다. 여기서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로그인에 성공하고 나서 바이두 PC 클라이언트로 로그인하면 당분간은 인증을 요구하지 않는다.

이로 보아 인증 과정은 응용 프로그램마다 검증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PC(혹은 IP 주소) 단위로 검증되는 것 같다.

Email authentication disappears when logging in to Baidu

BaiduPCS-Go가 좋은 점은 멀티 로그인이 허용될 뿐만 아니라 계정 전환이 간편해 다중 계정 관리하기가 수월하고 무엇보다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할 때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할 수 있다. 그리고 바이두에 저장된 파일을 내 PC로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바로 초전송 링크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바이두 초전 링크(秒传链接, 빠른 업로드)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은 「바이두 표준 추출 코드로 4G 이상 파일 빠르게 업로드하는 방법」 글을 참고,
초전 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은 「바이두 넷디스크 저장 공간을 무제한으로 활용하는 방법」 글 참고

비록 보잘 것 없지만 광고 수익(Ad revenue)은 블로거의 콘텐츠 창작 의욕을 북돋우는 강장제이자 때론 하루하루를 이어주는 즐거움입니다

Share:

댓글 15개:

  1. PC의 크롬으로 로그인하려는데 갑자기 이메일 로그인이 사라졌는데 하필 그 바이두 계정이 예전에 textplus로 미국 휴대폰 번호로 만든 계정이라서 맨탈붕괴가 왔었는데 다행히도 baidu-PCSgo를 이용해서 이 글에 나온대로 로그인하니까 말씀해주신대로 그 이후부터 크롬에서 로그인이 한번에 되네요.덕분에 이메일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용한 바이두 팁을 알려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o^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이 방법 덕분에 가상번호 잃어버린 계정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삭제
  2. 어제부터 BAIDUPCS-GO로 로그인하려 하면 계속 메일인증 하라 하네요..

    그전에는 아이디,비밀번호 입력하면 captcha 문자 두 번 입력하라고 해서 입력한 다음 휴대전화/이메일 인증 과정에서 이메일 인증하면 또 captcha 문자 두 번 입력하면 로그인이 됬었는데..

    어제부터 계속 이메일 인증하라 하네요..3~4번 시도해도 계속 휴대전화/이메일 선택하라고 그래요.인증번호 다 입력했는데도 휴대전화/이메일 선택하라고만 하고 로그인이 안 됩니다.
    그래서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현재 12개 바이두 계정이 있는데 그 중 2개중 하나는 PC클라이언트,웹페이지 둘 다 메일인증 선택 가능하고 다른 하나는 PC클라이언트만 메일인증 선택 가능한 상황입니다.나머지 10개는 전부 메일인증이 안 뜹니다.(6월달에 갑자기 사라짐 ㅠㅠ)

    그런데 어제부터 메일인증 선택 가능한 2개의 계정들이 로그인 할때마다 무조건 인증창이 뜹니다.그전에는 24시간에 한 번 인증하면 됬는데 어제부터 그러네요..

    웹페이지에 인증해서 로그인 한 상황인데도 PC클라이언트에 로그인하려 하면 인증하라 하네요.

    그래서 BAIDUPCS-GO가 막힌건지..도저히 모르겠네요
    이대로면 10개 계정 버려야 하는건지..가상번호는 다 모르는데ㅠㅠ
    왜 이런가요?singingdalong님도 그런가요?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제가 사용 중인 KT가 바이두 넷디스크/팀비션/더우반을 비롯한 중국 사이트 접속이 안 되고 있습니다. SoftEther VPN Client Manager 설치해 SK 인터넷으로 접속해도 상황이 비슷하고, 일본으로 접속해도 바이두 넷디스크 접속이 안 됩니다. 현재 해외에서 바이두 넷디스크 접속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삭제
  3. 애증의 바이두..저는 LG 쓰고 있습니다.해외 접속이 문제인건지..중국인 말고 외국인은 테라박스만 쓰라는 건지..모르겠네요 ㅠ
    답변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VPN 사용해서 접속했는데, 저도 같은 증상이네요. 이럴 땐, 안드로이드 (LDPlayer 기본 웹브라우저 사용) 웹브라우저로 로그인하니까 이메일이 보입니다. PC에선 User-Agent 확장 프로그램 설치해서 User-Agent를 안드로이드로 설정하고 바이두 안드로이드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해도 이메일이 나옵니다. 그런데 숫자 클릭이 안 되네요.

      삭제
  4. 말하신대로 PC에서 User-Agent 확장 프로그램 설치해서 User-Agent를 안드로이드로 설정하고 바이두 안드로이드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니 이메일이 나와서 계속 그렇게 해서 로그인 해왔는데요..

    오늘 아침

    验证方式选择(확인 방법 선택)

    手机号是否可用于验证(휴대폰 번호를 인증에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

    其他验证(기타 검증) 去验证(확인하기 위해)라고 뜹니다.

    去验证를 누르면 계정의 휴대폰(가상번호)에 문자가 가니 의미없고 其他验证을 누르면 휴대폰만 떠서 메일인증 못하고 있네요..ㅠ

    안드로이드 (LDPlayer 기본 웹브라우저 사용) 웹브라우저로 해도 안떠요.

    그래서 BaiduPCS-Go로 로그인할려고 하면 "로그인하려면 휴대폰 또는 이메일을 인증해야 합니다.인증 방법을 선택하세요."
    1: 모바일: +1396*******74(예시,진짜 번호아님!)
    2: 이메일: 6hrdg.....r@baidu.com(예시,진짜 메일아님!)

    여기서 2번 선택하면

    확인 방법(1 또는 2)을 입력하세요 > 2
    메시지:系统出错: 请稍后重试(시스템 오류: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뜨고 메일이 안 오네요..ㅠㅠ

    지금 현재도 똑같아요..

    12개 계정 중 10개가 이메일 인증창이 아니라 휴대폰 번호창만 뜨고..
    저만 이런가요??ㅠㅠ바이두 포기하라는 건지..에휴

    답글삭제
    답글
    1.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주말 지나고 다시 해보세요.

      삭제
  5. 저도 어제 로그인을 해봤는데 윗분이 말씀하신것과 똑같은 증상이네요.User-Agent를 안드로이드 설정해서 바이두 휴대폰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이메일 인증이 안나옵니다. 또한 BaiduPCS-Go에서 로그인하고 2번을 선택하면 消息: 系统出错: 请稍后重试

    检测BDUSS有效性错误代码: 1, 消息: 用户未登录或登录失败,请更换账号或重试
    계속 이렇게 나오네요.
    최신버젼의 BaiduPCS-Go로 시도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래도 바이두에서 이메일 로그인을 영원히 폐쇄한 건가요?
    이제 textplus로 만든 7개정도의 가상전화번호 계정은 로그인할 길이 없네요.ㅜ_ㅠ;

    답글삭제
    답글
    1. 아직 속단하기는 이릅니다. 시스템 문제로 인한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이런 일이 꽤 있었으니까요.

      삭제
    2. 한달이 지나서 동일한 계정에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만 역시 이메일 인증은 사라졌네요..또한 전에 이메일 인증이 있었던 계정에도 이메일 인증이 사라지는 것을 보면 역시 바이두에서 이메일 로그인을 폐쇄하는거 같네요.

      삭제
    3. 가상번호를 바인딩한 계정은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본인 핸드폰을 바인딩한 계정은 이메일 인증이 가능합니다.

      삭제
    4. 몇개월째 이메일 인증이 보이지 않아서 바이두 어플을 설치해서 去申诉으로 계정의 핸드폰 번호를 바꾸려고 시도했는데요, 2번이나 했는데 계속해서 본인확인에 성공하지 못했다고 나오네요.분명 비밀번호와 아이디는 맞는데 왜 실패하는건지 진짜 답답해 미치겠네요...

      삭제
    5. 해당 계정은 실폰 계정인가요? 아니면 가상번호 계정인가요? 가상번호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항소로 번호 변경이 가능하다고 '티카페 클라우드 게시판'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삭제
    6. 가상번호로 8여년 정도 전에 가입했었는데요 textnow 삭제하면서 가상번호는 전부 다 없어졌죠...아 망했네요...

      삭제

댓글은 검토 후 게재됩니다.
본문이나 댓글을 정독하신 후 신중히 작성해주세요